그 남자는 일도 언제나 카리스마를 보여주며 패션 또한 젠틀하고 옷 잘 입는 남자스타일을 강조하는데 그는 키도 크고 호남형이다. 어느 날 커피를 마시며 사적인 대화를 했는데 후배가 소개팅 이야기를 하면서 결혼 상대를 만나는 것이 정말 어렵다고 했다. 그리고 스타일도 좋고 사람들에게 호감을 주는 이미지로 결혼도 어렵지 않게 했을 거라고 말하자 그 남자는 후배의 말에 빵 터진다.
그리고 자신이 어떻게 결혼했는지 이야기를 하게 되었다.

이미지 사진

30대 후반인(39세) 그는 30대 초반에는 결혼보다 빨리 직장생활에서 인정받고 싶어 열심히 일하고 연애와 결혼에 대해선 그다지 서두르지 않았다고 한다. 30대 중반이 되자. 직장에서 어느 정도 인정을 받았는데 점점 가족과 주위에서 서둘러 결혼하기를 원했고 자신도 더 늦기 전에 결혼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갑자기 동료나 지인 그리고 친한 친구들에게 연락해 소개팅을 부탁했는데 기다렸다는 듯이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소개팅을 주선했다고 한다. 한 달 동안 소개팅만 12회 정도 했다고 하는데 거의 일주일에 3번정도 정신없이 소개팅을 했고 소개팅으로 지출한 금액도 400만워 정도가 되었다고 한다. 헐~ 한달 소개팅 비용으로 4백만원을 지출했다는 그 남자의 말에 좀 이해가 안 될 정도로 이해불가 금액으로 듣는 사람도 당황했다.

그래서 평소에 옷 잘 입는 그가 혹시나 소개팅을 하려고 의상비용에 너무 투자 한 것이 아니냐고 말하자 그 남자는 순수하게 소개팅 즉 테이트 비용이라고 말한다.

그 남자에게 어떻게 한달 소개팅 비용만으로 4백만원을 쓰게 되었는지 다시 질문했다.

이미지 사진

지인, 동료, 친구들에게 소개받은 여성은 일명 ‘엄친딸’도 있었고 열혈 캐리어 우먼도 있었다고 한다. 그래서 자신의 스타일과 이미지를 위해 그리고 소개해준 사람들에게 뒷말 듣고 싶지 않아 호텔 커피숍은 물론 호텔 코스 요리로 저녁을 먹고 좀 호감 있는 여성과는 근사한 바에서 술도 마셨다고 한다. 그러다보니 데이트 비용이 만만치 않게 나왔는데 소개팅 할 때마다 거의 30만원 이상 지출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한 달 열심히 소개팅을 했는데도 결혼하고 싶은 그녀를 만나지 못했다고 한다. 여러 번의 소개팅, 한달 후 카드 명세서를 보고 당황하고 허탈 그리고 마음만 먹으면 결혼하고 싶은 상대를 만날 수 있다는 자신의 착각과 어리석음을 절실히 느꼈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 그 남자,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게 만든 그녀를 만났다.

어떻게 결혼하고 싶은 그녀를 만났을까?

이미지 사진

한달 열심히 소개팅을 했지만 결혼하고 싶은 그녀를 못 만나 더 이상 소개팅을 하고 싶지 않았다고 한다. 그런데 어느 날 (2개월 후) 친구가 소개팅을 해보라고 연락해 마음을 비우고 호텔 커피숍도 아닌 거리 커피전문점에서 그녀를 만났다고 한다. 그녀를 만나고 대화를 하면서 그 동안 인사성 멘트 대화가 아닌 편안하고 진솔한 대화가 이어지면서 그녀가 너무 편안했다고 한다. 몇 번 데이트를 하며 ‘이 여자다’ 라는 결심이 생기며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 저절로 생기게 만들었다고 한다.

엄친딸도 아니고 열혈 캐리어 우먼도 아니지만 그녀의 수수하고 단정한 스타일과 남자의 이야기를 잘 들어 주며 편안하게 해주는 그녀의 매력에 짧은 연애 시간이라도 단번에 프로포즈를 하게 됐다고 한다.

그 남자의 이야기를 들은 우리는 박수를 치며 멋진 아내를 만나서 부럽다고 했더니...

그 남자의 말.

“결혼하고 싶어 조바심에 한달 동안 갑자기 많은 소개팅으로 지출도 많았는데 그때 생각하면 너무 자신의 이미지와 상대방 그녀 그리고 소개팅을 주선해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싶어 무리했던 것 같아요. 지금 생각하면 참 미친 짓(?)이었구나 생각하네요. 아무리 노력하고 데이트 비용을 4백만원을 써도 인연은 따로 있는 것 같아요. 그러니깐 지금 당장 결혼하고 싶은 상대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너무 조바심으로 시간과 돈 낭비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인연이라면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법, 좋은 사람을 만나게 되면 알게 됩니다” 라고 말하는 그 남자의 얼굴에 행복한 미소가 가득했다.


안녕하세요. 머쉬룸M 입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을 눌러 주시면 더 좋은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Icon landbank 2011.08.13 09:52

    정말 본보기가 되는 이야기 입니다
    많은분들이 비슷한 절차를 밟고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잘보고 갑니다

  3. BlogIcon 세미예 2011.08.13 10:52

    인연은 따로 있겠죠. 그래서 그 인연을 찾아가는 길이 쉽지만은 않은가 봅니다.
    좋은 인연과 좋은 시간을 나누는 행복한 하루 되세요.

  4. 부럽다 2011.08.13 11:25

    400마넌 이라도 성사만 되면 좋겠네~!!!

  5. ㅉㅉ 2011.08.13 12:03

    이런 재미없는 소설 올리니깐 좋아요?

  6. 새끼늑대 2011.08.13 13:27

    아놔~ 낼 모래 선보러 나가야 하는데......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7. 카자미 2011.08.13 15:38

    완전 개 호구짓을 했네ㅋㅋ 소개팅으로 400이나 썻다면 만날때마다 자기가 모든돈을 다냈다는 예긴데 결국 건진건 하나도 없다? 이건 그저 병신짓거리라고 밖에 볼수가 없네ㅋㅋㅋㅋㅋ

  8. 소개팅보다,, 2011.08.13 17:03

    길가다 어떤 매력적인(아님 편안한) 분위기있는 분께 용기내어 대쉬하는게 더 좋지않나 하네요.
    전에 소개팅 해봤는데..상대방이 소개팅경험 많아보이는 매너나 멘트가 분위기를 덜어색하지 하지만..괸찮아도 왼지 맘열기 쉽지 않달까..나중에 그분이 말 좀 실수하거나 더듬을때 오히려 인간적인면이 보이고 솔직해보였습니다. 결국 내가 맘 못 열었지만..

  9. 2011.08.13 21:23

    비밀댓글입니다

  10. 응? 2011.08.13 22:12

    남자가 진짜 찌질이구먼~

  11. 머라는건지 2011.08.14 01:28

    하고 싶은 말이 머냐? ㅋㅋ 호텔 커피숍이나 와인바에서 여자를 만나면 진솔한 얘기를 못하냐? ㅋㅋ 그냥 글쓴이의 사적인 저의가 느껴지는 글이구만. ㅉㅉㅉ

  12. 머라는건지 2011.08.14 01:32

    여자에게 돈쓰는 것을 바보인것 처럼 몰아대고 부질없는 된장녀 논란이나 부채질 하는 없이 사는 다음 댓글 넷튀즌들이 공감할 만한 이야기구만 ㅋㅋ 너희들이 돈많은 남자를 좋아하는 여자를 욕하는 것은 그 여자들이 이상해서가 아니라 니들의 자격지심과 열등감 때문이란다. 된장녀의 원조는 신데렐라와 백설공주지 ㅋㅋ 니들이 쳐낳는 딸이 인형에게 공주 옷 입히고 좋아하면 된장녀라고 욕해주고 5살때부터 현실감 쩔게 알바라도 시키려무나 아고리언들아 ㅋㅋ

    • 양덕진 2011.08.14 08:49

      된장녀를 뭐라는게 아니잖니~ 찌질하다 누군지 몰라도..너 한글부터 배워라, 사람의 인연이란 달콤한 말이나 배경보다는 서로에게 진솔함이 느껴질 때 불현듯 찾아오는 것이라는 좋은 글인데 머라는 거냐?

  13. 2011.08.14 02:03

    비밀댓글입니다

  14. 무슨쇼핑후기도아니고 2011.08.14 02:04

    무슨 쇼핑후기도 아니고 .
    동대문 시장 빙빙 돌다가 드디어 맘에드는 보세제품하나 찾았습니다 .
    이런 느낌이 드는 기사네요.

  15. 한울지기 2011.08.14 02:23

    저는 엄친딸이 아니라 그런지.. 처음 보는 남자가 너무 좋은데서 밥 사주면 부담되던데요...;;
    그냥 평범하게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 파스타 먹고 조용한 카페에서 이야기 하는게 좋던데..
    근데 무슨 소개팅을 12번이나... 헤궁...;; 무슨 쇼핑하나.

  16. BlogIcon sleep number beds 2012.01.09 15:56

    그래서 갑자기 동료나 지인 그리고 친한 친구들에게 연락해 소개팅을 부탁했는데.

  17. BlogIcon latex mattress 2012.02.01 03:27

    남자 일종의 그들은 매우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공급자에 대해 알게되는 사람들에 의해 결정되고 싶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웹사이트에 지속적으로 것입니다. 즉, 그들은 공공 타임 라인에서 여러 메시지를 제출할 것.

  18. 너무 좋아! 매우 가치있는, 내가 힌트와 함께 도착하는 응답은 모든 비트 유리한 같이하길 바란다. 이와 같은이 데이터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19. 당신은 훌륭한 웹 사이트를 공유했습니다. 내가 심각하게 연관된하고자하는 것은 사람들이 당신의 그 쾌적한 쓰기까지 주변의 논의 감사 말한다. 이 특정 하나 깨달은 기사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사람의 도움이 풍경​​을 표현에 관한 많은 감사합니다.

  20. 가진 개인은 독자적인 혁신가 준비한 당신에게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추가로 정말 세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작은 천사는 일반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기회의 숫자를 바라보는 데 놀라게하지 않습니다. 웹 사이트 웹 사이트의 잠재 고객을 당신은 그들을 편안하게 유지할 수있는 단지 한랭 작업에 측면을 보호.

  21. BlogIcon liquor 2012.06.01 19:53

    這是真正對我來說是偉大的讀。我有書籤和我租務著閱讀的新文章。保持良好的工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