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패션 아이템 중 구두는 스타일을 매력적으로 연출해 주고 각선미를 돋보이게 한다. 특히 스커트나 스키니 팬츠에 하이힐은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줄 뿐만 아니라 때론 섹시한 분위기를 주기 때문이다. 그런데 요즘 거리 어디에서든 여성미를 강조하는 구두패션보다 운동화를 착용한 여자패션을 자연스럽게 보게 되는데 남자는 그녀들의 운동화패션이 불편한가 보다.

특히 남자가 말하는 싫어하는 운동화패션 중 맥시스커트에 운동화와 양말을 신은 패션이 더욱 실망감을 준다고 하면서 왜 좋아하고 유행패션이 되었는지 이해할 수 없다 말한다.

차라리 미니스커트나 청바지인 캐주얼 스타일에 발랄하고 스포티하게 운동화와 양말을 신었다면 귀엽고 상큼한 이미지를 주는데 길이가 애매한 바지나 스커트에 운동화(신발)와 양말을 강조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한다. 그녀들의 패션을 볼때마다 어릴 적 봤던 동네 아주머니패션이나 70~80년대 패션을 보여주는 드라마나 영화에서 나올 법한 복고 스타일이라고 하며 아무리 복고패션이 유행이라고 하지만 촌스럽고 한국 여성에겐 어울리지 않는 패션이라고 남자들은 강조하고 있다.

운동화는 물론 구두 착용에서도 양말을 강조하는 스타일을 볼 수 있는데 영락없는 70~80대 패션을 보는 듯하며 좀 심하게 표현하는 남자는 식모패션(?)이라고 말할 정도로 운동화나 구두에 왜 양말까지 강조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하니 정말 남자들이 싫어하는 패션인가 보다.

정말 거리에서는 유난히 올해부터 운동화와 양말패션을 강조하는 스타일을 볼 수 있는데 운동화에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강조하는 양말패션을 강조하고 있었다.

아마도 최근 기능성과 디자인을 강조하는 운동화가 유행하면서 직장인은 물론 보통의 사람들도 즐겨 신는 유행아이템으로 구두를 신었을 때보다 편안하고 다리에 무리가 없어 스타일링에 따라 트렌디한 양말패션을 강조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또한 유명 연예인도 운동화와 양말패션을 강조하는 패션이 노출되면서 급속도로 인기 있는 패션이 되었다는 것.

어떤 사람은 정장패션에 뜻밖에 어울리지 않는 운동화를 신은 사람도 보았으며 드레시한 코드에 운동화와 양말패션을 강조하는 사람도 수없이 보았으니 말이다.

가끔씩 여자입장에서도 불편한 운동화와 양말패션을 볼 수 있다.

짧은 다리의 역습패션인가?(한 남자가 표현한 말이다) 전형적인 짧은 다리인 동양인 여자가 맥시스커트에 투박한 운동화, 거기다 발목까지 올라간 양말패션은 짧은 다리를 제대로 보여주는 패션이라면서 짧은 다리의 역습 패션이라고 말하니 말이다. 유행패션도 체형을 생각하면서 선택해야한다고 강력하게 남자들은 말한다.

아무리 운동화에 양말을 강조하는 스타일이 유행패션이며 복고풍이 트렌드라고 하지만 남자의 시선에서는 이해할 수 없는 촌스러운 패션으로 짧은 다리를 강조하면서 까지 유행을 즐기고 싶은지 이해도 불가하며 영 못마땅한 패션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지금부터 겨울패션 시작! 남자가 싫어하는 운동화, 양말패션은 조금씩 거리에서 볼 수 없을 것이다. 올겨울에는 최고의 부츠패션이 여심을 사로잡을 다양한 부츠패션이 이제부터 시작! 겨울이 시작하면 여자의 부츠패션을 어떤 시선으로 바라보는지 남자들에게 다음에 질문을 해봐야 겠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



  1. BlogIcon 저녁노을 2011.11.19 08:17

    양말까지 신경써야...할 것 같아요.
    우리 딸...패션의 종결은 양말이라 말하던데...고2임다.ㅎㅎ

    잘 보고가요.

    주의해야할 것을 알려주시네요.

  2. BlogIcon 바람나그네 2011.11.19 08:34

    역시나 무엇보다 패션은 매칭이 잘 되어야 한다는
    진리를 또 한 번 느끼게 되네요^^

  3. BlogIcon 라이너스 2011.11.19 08:39

    촌티패션인가요^^;
    즐거운 주말되세요^^

  4. recmom 2011.11.23 13:32

    스타일의 최종 완성은 얼굴과 몸매인데.ㅋ
    솔직히 남자가 싫어하던말던 먼상관-_-;

  5. DS 2011.11.26 16:12

    가끔 머쉬룸님 글은 괜찮다가도 으잉? 할때가 있어요
    일본 패션 만이 올리시고 긍정저긍로 보는 경우 많은데
    저 패션은 상당히 양호한편인데... 항상 한국 패션엔 이성의 눈으로 바라보시더라구요.

    패션이란 자기를 표현하는 수단인데 패션블로그에서 이성 운운은 좀~^^

  6. Nono 2011.12.16 15:11

    다른 글이 너무 재밌어서 막 읽고 있었는데
    이 글은 쫌 그릏네용...
    꼭 남자들은 옷 잘입는다는것처럼,,
    여자들은 남자의 눈에 이뻐보여야하고
    촌스럽게 입으면 안된다는 것처럼..(?)
    저 패션이 유행이기도 하고 나름 이쁘기도한데..
    '저 패션을 입으면 남자들은 불쾌하니까 안된다'는 식으로 읽혀서 쫌 그렇네요..ㅎㅎ
    그리고 대한민국 남자들 전부 이 글처럼 생각하고 있다는 오해의 소지가 있네요
    다른 글들은 정말 재미있게 잘 읽었슴당...

  7. 그것은 세계와 관련된 정보를 가진 매우 강력한 컨텐츠입니다. 그것은 진정으로 그들이 매우 도움이 몇살 잘 만들어진뿐만 아니라 유용합니다. 사실 내가 나타내기 위해 사랑 지속하면 귀하의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읽고 나면 유능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8. 나는 최고 노치 문서입니다 믿고, 플러스 나의 처음이에 쓰기까지 유사한를 추구합니다. 우리는 매우 심각한이며, 나는 이것이 인쇄를 만들기 위해 모든 대상에 대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생각합니다. 환성이 있기 때문에 그 다음 게시를 기대합니다.

  9. 생각과 아이디어, 수많은 정보와도 격려를 사용하여 좋은 물건을 논의할 것을보고 좋은 정보, 가치와 이상적인 스타일.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토론에 감사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