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상대방을 사로잡으며 호감도를 높이는 최고의 방법은?

by 머쉬룸M 2011. 11. 17.
반응형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많은 사람들과 만나게 되는데요. 처음 인사를 하는 자리나 친한 지인이 아니라면 때론 상황에 따라 어색한 분위기가 있어 무슨 말을 해야 하는지 어떤 방법으로 소통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주는지 난감한 순간이 있습니다. 이런 어색함은 일 관계에서도 물론 있지만 소개팅 하는 자리나 친하지 않는 지인들과의 만남에서도 마찬가지 상황입니다.

이미지 사진

이렇게 어색한 분위기에서의 사람들과의 만남에서 단번에 친밀감을 높여주면서 어색함을 날려주는 방법이 있다는 한 지인의 이야기에 모두가 쫑긋 귀 기울이게 됐습니다. 그 지인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분으로 자주 만나고 싶을 만큼 매력적이고 호감을 주는 지인이입니다.

지인은 20년 넘게 사회생활을 하면서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방법으로 어떤 성격이든 어떤 직업을 가졌든 편안한 대화를 이끌게 하면서 상대방을 웃게하고 친밀감을 주었다고 합니다.

한번 들어 볼까요?

이미지 사진

첫 번째 방법으로는 처음 인사하게 되는 만남에서 상대방의 직업이나 관심분야를 먼저 물어보면서 자신의 이야기보다는 상대방이 먼저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대화의 주제를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때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것이 중요한데 중간 중간 자신의 의견이나 공감하고 있다는 반응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즉 적당한 리액션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리액션이라고 하면 방송프로에서도 요즘 자주 나오는 단어로 한 연예인이 같이 나온 출연자의 말이나 행동에 따라 적극적으로 반응하고 표현하는 방법으로 출연자나 시청자도 리액션에 따라 빵 터지는 상황이나 즐거운 반응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미지 사진

보통의 일상생활에서도 마찬가지라고 하네요. 물론 과도한 리액션은 오히려 반감을 주기도 하지만 가벼운 리액션은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면서 즐거운 만남을 만들게 한답니다. 이렇게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는 자신의 이야기를 늘어놓는 대화보다는 상대방이 더 많은 이야기를 하도록 적극적으로 질문을 하고 이야기를 들어주며 공감한다는 리액션을 보여주는 것이 상대방을 사로잡는 방법이고 호감도를 높이게 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상대방의 스타일에 관심을 보여주는 리액션이라고 합니다.

처음 만나는 사람이나 친한 사람이라도 스타일에 관심을 표현하는 반응을 하게 된다면 상대방은 미소를 짓게 하고 만남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 너무 잘 어울리는 재킷이네요” 또는 스카프(넥타이)가 멋져요“ ” 헤어스타일이 잘 어울리네요“ 등등 상대방의 스타일에 관심을 가지고 칭찬하는 반응은 더욱 상대방을 기분 좋게 하면서 지루하지 않는 시간과 대화도 즐겁고 자신을 칭찬하는 상대방에게 친밀감과 호감도가 자연스럽게 느끼게 된다고 하지요.

이미지 사진

친한 지인에게는 더욱 스타일에 관한 리액션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한 지인이 멋진 스타일로 은근히 자신의 스타일을 자랑하고 싶은데 이때 주위에서 적극적인 리엑션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손뼉을 치면서 또는 감탄사를 하면서 칭찬과 리액션을 보여주면 좀처럼 지갑을 열지 않는 지인도 “ 오늘 내가 밥 쏠께” 또는 “ 커피값 내가 낼께 ” 등등 칭찬으로 상대방의 또 다른 리액션이 연결되면서 기분 좋은 만남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사람들과의 만남과 대화에서 리액션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자신의 이야기보다 상대방이 더 많은 얘기를 하도록 관심 주제를 질문하는 방법 그리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면서 공감하는 반응을 보여주고 스타일에 관심을 가지면서 칭찬도 아끼지 않는 리엑션이 상대방을 사로잡는 방법이며 호감도를 높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인이 한 말은 친한 지인일수록 기쁜 일이나 어려운 상황에 손을 잡아주거나 꼭 안아주며 등을 톡톡 두드리며 진심을 다하는 허그가 이때 정말 필요하고 중요하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머쉬룸M 입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을 눌러 주시면 더 좋은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11

  • 대빵 2011.11.17 07:39

    오늘부터 호감도 상승하겠는데요^^
    좋은 글 참고하겠습니다.
    답글

  • BlogIcon 스킨미소 2011.11.17 07:46

    온라인에서 계속 만남이 있다가 오프 모임가면 뭔가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웠는데 오늘 정말 좋은 팁을 얻어서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답글

  • BlogIcon 노지 2011.11.17 07:48

    많은 인간관계의 책에서 좋은 청자가 되어라고 말하는 이유가 이것이죠 ㅎ;
    답글

  • 익명 2011.11.17 07:53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강춘 2011.11.17 08:33

    부부지간에는 더더욱 리액션이 필요하지요 ^^*
    답글

  • 강바람 2011.11.17 14:18

    아이~씨 ~ 우리 사장님 꼭 들어야 할 말인데....
    들어가서 할 말 10초 이야기 하면 ,딱 끊고...지가 15분간 말해요.-_-"

    또 이야기 하면, 혹 ? 15 분간 더 이야기 들을까봐..
    무서와서 ^^걍 나와요 -_-"
    답글

  • 그레이트뿐만 아니라 환상적인 밤이이 골프 구멍을 가지고 돌 뒤에서 봤어요. 재미있는 제목을 공유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 제출 아주 좋은, 우리가 분명히 내 랩탑 또는 컴퓨터 중에 사이트를 표시 예약됩니다 귀하의 블로그를 발견하게 관심이 있었다. 나의 배우자와 나는 다음과 같은 게시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말 감사
    답글

  • BlogIcon rash on neck 2012.03.31 08:26

    운영자님 이제 일본거리패션 안올리나요?
    답글

  • BlogIcon safeco insurance jobs 2012.04.04 15:44

    그것은 확실히 아주 좋은 문서입니다. 이런 당신에게 감사 개인적 us.Im이 세번째 achivments을 계속 널 원해와 그러한 기술을 배포했습니다.
    답글

  • BlogIcon louis vuitton bags 2013.01.05 23:02

    Black Ice Results from the faded black http://www.thenorthfaceab.com/ north face sale red eyes like Rumo slowly restored."Bashing" north face suddenly the mouth spit blood, in the hands of only half sword, instantly broken into pieces, falling on the earth. "A good poison the internal forces." north face wiped his lips, did not hold back a blood spray out.

    Moment, http://www.thenorthfaceab.com/ north face on sale stature flying generally have to hand. Her pale hand pinch in Beffa good neck, black bottomless eyes full intention to kill, cold look he does not speak, the men's strength is growing. The Beffa good breathing getting breath, his face growing red. Bai Yueqing got up, catching her by the arm: "Showa, let go." north face did not speak, eyes intended to kill more and more concentrated: "He immortality, will do everything possible to kill us, between me and him only live a!! "

    " http://www.thenorthfaceab.com/ the north face sale!" Bai Yueqing see she is really to be the next killer urgent a sweat, his hands to break apart and her fingers: "north face, let go, after all he is my brother. north face, you let go after him will not hurt us will not do that. "Bai Yueqing pull her hand and soft words Xiangqiu, can not willing hurting her, even so impatient, unwilling hurting her hand.

    http://www.thenorthfaceab.com/ http://www.thenorthfaceab.com/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