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일본에서 유행하는 여자 헤어스타일을 거리에서 보니

by 머쉬룸M 2012. 1. 8.
반응형

일본 여자 헤어스타일은 그 동안 로맨틱한 이미지를 준 롱 웨이브 헤어스타일이 유행하였고 짧은 커트머리에 사랑스러운 웨이브로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하는 헤어스타일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일본의 대표 커트인 샤기 컷이나 몇 년 전에는 사과머리로 거리마다 올림머리를 하는 스타일이 대유행하기도 했다. 물론 기본적인 보브 스타일이나 뱅 스타일은 꾸준히 인기 있는 헤어스타일이기도 했다.

이렇게 일본 거리를 걷다보면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볼 수 있는데 최근에는 그 동안 유행했던 헤어스타일인 샤기 컷은 좀처럼 볼 수 없었으며 세팅도구로 정성스럽게 스타일링을 한 웨이브 스타일도 점점 거리에서 사라지고 있었다. 그럼, 최근 일본여성들은 어떤 헤어스타일을 선호할까?

도쿄에 며칠 있는 동안 거리에서 본 일본 여자헤어스타일은 대체적으로 생머리 스타일이 많았는데 긴 생머리로 청순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그녀들과 무게감이 있는 스타일로 복고적인 이미지와 여성스러움을 강조하는 보브 헤어스타일 그리고 일본 여성들이 즐겨 하는 앞머리를 가지런하게 자른 뱅 스타일로 단발머리 헤어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다는 것을 거리에서 볼 수 있었다.
그 외 베이비 펌으로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하는 헤어스타일과 독특한 웨이브로 스타일그리고 묶음 헤어스타일도 가끔씩 거리에서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

겨울 도쿄거리에서 본 여자 유행 헤어스타일을 보자.

              보브(Bob), 뱅(Bang) 헤어스타일

밥, 보브, 뱅 헤어스타일은 단발머리 스타일이다. 단발머리는 층 없이 무게감을 주는 단발스타일도 있으며 살짝 층을 주어 가벼움을 주는 단발도 있다. 단발머리하면 떠오르는 것은 시크한 분위기를 주는데 이때는 앞머리를 자르지 않고 길게 앞머리를 턱선까지 내리는 헤어스타일일 것이다. 하지만 일본 여성들은 뱅 스타일을 선호하는데 뱅 스타일은 앞머리를 가지런히 잘라 귀엽고 소녀 같은 느낌을 주는데 이때 가볍게 웨이브를 주어 풍성한 볼륨감으로 단발 헤어스타일을 즐기고 있다.

특히 단발 헤어스타일은 미디엄 길이로 즐기는 그녀들이 많았는데 어깨를 넘어서는 단발머리(또는 롱 헤어스타일)로 소프트한 브라운 컬러로 염색하여 부드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사랑스러운 웨이브로 귀여움을 강조하는 그녀도 만날 수 있었다. 아마도 올해 웨이브 단발헤어스타일 트렌드를 보여주는 듯하다.

                   -단발 헤어스타일에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한 웨이브 스타일

           독특한 헤어 스타일링을 강조한 그녀들

                     -물결 웨이브 펌처럼 개성강한 헤어스타일

                    -독특한 올림머리 스타일로 시선을 사로잡은 헤어스타일

                     -소녀 이미지를 강조한 땋은 머리 스타일

 

일본 거리에서 본 여자 헤어스타일 트렌드를 보니 청순한 이미지를 강조한 헤어스타일이 강조하는 롱 헤어스타일과 단발 헤어스타일이 올해 유행할 전망이며 귀여운 스타일로 단발 길이의 웨이브 헤어스타일이 여심을 사로 잡고 있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