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전만 해도 겨울패션의 필수 아이템이었고 거리 어디에서나 여성부츠는 당연한 듯 따뜻한 어그부츠(털부츠) 패션이 주를 이루었다.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예를 들어 명동거리 여성패션에서 부츠의 절반이 어그부츠 패션일정도로 다양한 컬러와 길이로 대유행 아이템으로 최고의 전성기를 보여주었다. 그 만큼 겨울 대표 아이템을 자리 잡았는데 어그부츠는 브랜드명이라기보다 이제는 겨울부츠를 대표하는 수식어가 되어 어그라는 브랜드는 물론 다양한 브랜드에서 털부츠가 나오거나 인조털로 저렴하게 만든 털부츠가 대거 등장하면서 고가에서 저렴한 가격까지 누구나 즐기는 겨울 패션 필수품으로 2~3년 동안 유행하였다.(털부츠를 어그부츠로 표현하겠다)

하지만 작년부터 올겨울에 거리에서는 어그부츠를 신은 사람들이 상당히 줄어들었다는 것을 실감할 정도로 이제는 쉽게 볼 수 없는 겨울 부츠패션이 되었다.

이제는 어그부츠의 전성기를 끝난 것인가?
그렇다면 어그부츠를 선택하지 않는 이유는 뭘까?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더 이상 매력적이지 않는 이유 세 가지를 들 수 있겠다.

첫 번째-누구나 신는 어그부츠 패션은 더 이상 매력적이지 않다

몇 년 동안 어그부츠 패션은 겨울이면 여성패션에서 빠질 수 없는 따뜻한 아이템으로 높은 굽의 부츠보다 편안하고 귀여운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어그부츠의 매력에 너도나도 즐겨 찾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신발장에서는 한 켤레이상 어그부츠가 있었으며 추운 날이면 어김없이 선택해야 할 부츠였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다양한 브랜드에서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쏟아지는 수많은 어그부츠 스타일에 누구나 신는 부츠패션이 되어 지하철이나 거리에서 자신과 비슷한 패션으로 더 이상 개성이나 독특한 패션이 될 수 없게 되었다.

즉 누구나 신는 패션으로 개성이나 독특한 이미지를 줄 수 없는 아이템이 되면서 더 이상 신발장에서 꺼내지 않는 아이템이 되어 버렸다.

두 번째- 어그부츠는 더 이상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없다

어그부츠의 디자인은 겉 소재는 스웨이드이며 안은 양털이 있어 통통한 실루엣이 표현되며 기본 베이직한 컬러에서 몇 가지 컬러의 변화로 포인트를 주는 디자인도 있지만 색다른 디자인에는 큰 변화가 없는 편이다. 물론 최근에는 장식이나 디테일에 조금씩 변화를 주기도 하는데 겉감과 소재의 변화를 주기도 했다. 예를 들어 장화처럼 눈 오는 날에도 신을 수 있는 고무소재의 어그부츠도 나와 디자인과 소재의 변화를 주기도 했지만 실용적인 패딩부츠가 등장으로 어그부츠의 따뜻함은 패딩부츠로 향하면서 소비자의 선택에 밀리게 되었다.

또한 어그부츠처럼 따뜻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으로 다양한 털 장식 디자인으로 트렌드한 분위기를 주는 다양한 털 부츠가 등장하면서 이제는 따뜻함을 강조한 어그부츠는 트렌디한 느낌을 주지 못하는 아이템이 되었다. 다양한 털부츠 디자인과 소재로 더 이상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부각하기엔 디자인의 특별함과 트렌디한 느낌을 주기 힘들어졌기 때문이다.

세 번째- 남자가 싫어하는 아이템 1순위는 어그부츠다

어그부츠를 신은 그녀들에 대한 남자들의 불편한 시선과 생각은 그 동안 많은 이야기들을 듣게 되었다. 특히 남자가 싫어하는 겨울패션 중 하나가 어그부츠라고 하는데 주위 지인들에게도 얼마나 남자가 싫어하고 있는지 얘기를 들을 수 있었다. 결혼한 지인이나 남친이 있는 그녀들에게도 들은 이야기에서 남자의 어그부츠의 불편함을 드러내고 있었다.

“어그부츠는 왜 신는지 모두지 이해 할 수 없다. 예쁘고 여성스러운 부츠가 많은데 왜 굳이 투박해 보이는 털부츠를 신어야 하는가? ” 또는 “ 어그부츠는 한해를 신고 관리를 못하면 다음 해에 각종 세균이 득실거려 위생적으로 일반 부츠보다 꺼림칙한 부츠인데 왜 털부츠를 신어? ” 하며 여자의 어그부츠에 대해 불편하고 싫어한다는 말은 대놓고 말을 들었다고 한다.
그 만큼 남자들이 싫어하는 부츠라는 이미지에 여자는 은근히 피하는 아이템이 되면서 더 이상 즐겨 신지 않게 만들었다.

한 동안 겨울이면 언제나 등장하는 어그부츠 패션이 이제는 점점 거리에서 사라지는 이유 3가지가 어그부츠를 더 이상 매력적일 수 없는 아이템이 만들고 선택하기 싫은 부츠가 되었는데 몇 명의 그녀들은 아직도 겨울에 어그부츠 만큼 따뜻함을 주는 부츠가 없다며 발과 종아리를 따뜻하게 하여 겨울이면 최고의 부츠라고 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이쁜썽 2012.01.13 21:50

    그놈의 어그가 뭐라고...ㅋㅋㅋㅋㅋㅋ이렇게들 ...푸하하하하하


  3. 어그 짱 2012.01.13 22:41

    나도 어그 부츠에 대한 편견이 있었는데 신어보니 왜 신는지 알겠더라고. 너무 따뜻해. 발도 편하고. 추운 겨울에 딱이더군. 가격도 저렴해.

  4. 먼상관 2012.01.13 23:12

    남자들이 어그싫어한다고해서 어그안신는여자들은...정말 남자눈치나보는 여자군요ㅋㅋㅋ
    거의 대다수의 여자들은 어그를 잘 신고다니는것으로 압니다만.
    얼마나 따듯하고 편안한지 신은 여성분들이 알겠죠.
    그리고 어그를 투박하다고 싫어하는 남자분들은 안신어봤으면 말을말라고ㅋㅋ
    어그가 얼마나 편하고좋은디

  5. 2012 2012.01.14 00:02

    신발 하나 신는데 남 눈치 볼거 뭐 있어?? 어그 신는다고 사람들에게 피해 주는거 있나??

  6. 낚였고 2012.01.14 00:15

    별 시덥잖은 글에... 도대체 뭔 근거로
    쓰신건지...

  7. 여기 댓글 왜이래 2012.01.14 00:56

    좋으면 좋은거고 싫으면 싫은거지...
    어그 따듯해서 신는주제에 왜 레깅스를 신냐구요?
    바지는 여러겹 못입지만 레깅스는 여러겹 입을수 있거든요....

  8. 어그 2012.01.14 07:29

    요즘도 많이 신고다니던데? 무슨 근거로 사라진다는거지..ㅋㅋ
    그리고 참견하는 사람들ㅎ따뜻해서 신겠다는데 뭐 어쩌란건지~

  9. 망상 2012.01.14 08:58

    망상은 당신 일기장이나 낙서장에 쓰는 게 어떤가.. 어그 패션이 거리에서 사라지지도 않았을 뿐더러 괜히 오지랖 넓게 어그를 잘만 신고 다니는 사람 험잡이나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패션이 뭐 별건 줄 아나? 다 거기서 거기야.. 옷이 날개라지만 엄밀히 따지면 본질적으론 의식주 중의 하나일 뿐 큰 의미를 두지마.

    그리고, 댓글에 골마초 시키들..
    레깅스를 입던 어그를 신던 나막신을 신던 짚신을 신던 축구화를 신던 니들 가던 길이나 가라. 니가 싫어한다고 다른 사람들도 싫을 거라 생각이나 강요하지 마라. 그러니깐 니들이 여친이나 마눌이 없는 거다.

    난 내 마눌이 어그를 신는 것도 좋고 레깅스를 신는 것도 좋아한다. 그러나, 딱 하나 반대하는 게 있다. 하이힐이다. 왜냐하면 내 마눌이 허리와 관절이 망가지는 걸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랑하기에...

  10. 어그퇴출 동감 ㅋㅋ 2012.01.14 09:26

    어그는 임수정급이나 되어야 신지..그 외의 여자사람들은 신으면 민폐가 따로 없다.
    특히 레깅스에 어그 신고 다니는 통통&뚱뚱한 여자사람들!!
    혹시 드래곤 볼 본적이 있나?? 난 당신들 보면 자꾸 베지터가 떠올라서 웃겨 죽겠어 ㅋㅋㅋ

  11. 다다 2012.01.14 09:58

    글쎄, 이분은 다음에 그럴듯한 주제로 어그로 끌기 딱 좋은 글 잘 쓰시는 듯. 에핑그린이나 최정 같은 블로거처럼 소재 캐치는 잘 하는데, 근거가 어처구니 없달까. 소위 패션을 한다는 사람이 패션을 타인의 시선 때문에 안 신는다는다고 하다니, 할말이......어그부츠가 줄고 있다는 근거는 명동관찰이고 그 이유는 신문에서 만날 본 이유라니, 할 말이 없습니다.

  12. ㅎㅎ 2012.01.14 10:22

    추워서 신을 수밖에 없다는 분들...그런 이유라면 어그를 안신는 대부분의 남자들 발은 발도 아닌가요? 동상도 안걸리는 특수 신체부위인가?
    또한 어그 안신고 그냥 구두 신는 여자분들 역시 무슨 강철 발일까요.

    • 2012.01.14 12:04

      신는 이유가 따뜻하기 때문이라는 거지 어디에 어그 안 신는 사람 발음 강철 이라는 건지 . 추우면 남자는 여자든 신으면 되는 겁니다. 얼어 죽어도 난 어그싫다면 안 신으면 되고요. 어그 신는 이유중 하나가 보온성 이라는 건데, 거기에 안 신는 사람은 왜 나오는 겁니까, 결국 하고 싶은 말은 보온성은 핑계고 그냥 보기 싫다 이건 가요.

    • 2012.01.14 20:55

      어그 안신은 사람의 발까지 생각해야되나ㅋㅋㅋ
      구두신는 여자는 구두가 신고싶으니 신었겠죠ㅋㅋ
      자기가 발시렵든 말든 뭘 신든간에 다 자기 맘이죠;

    • 왜이래욧 2012.04.20 21:49

      남자용 어그도 있다. 그리고 요즘 어그들. 그대들이 알고 있는 그 모양만 있는 줄 아는가보다. 아웃도어스탈도 있고 전혀 어그스럽지 않은 워커 스타일도 있다. 뭘 좀 알면서 떠들었으면 좋겠다.

  13. 어이없네요 2012.01.15 08:11

    제 남자친구는 저 발시려울까봐 어그부츠 사서 신겨줬는데....후훗
    자기 여자친구 발 시려운데도 안이쁘다고 잔소리하는 남자들 참~~ 별로네요 ㅋㅋㅋㅋ

    • bbbbb 2013.01.06 12:07

      그러니까

  14. 따뜻한건정말 2012.01.27 17:59

    부정할래야 부정할수가 없음요 ㅎㅎㅎㅎㅎ 진짜 한겨울에도 발이 ㅋㅋㅋ
    체감온도 영하15도를 찍는 날도 발이 차기는 커녕 서늘하지조차 않음 따뜻~
    어그- 한번도 안신어 볼수는 있어도 한번만 신어본 자는 없다 ㅋㅋㅋㅋ
    어그 신으면서 내가 예뻐보이겠지 생각하는 여자 없음
    그냥 발이 너무 행복해
    센스의 문제가 아니라고 ㅋㅋ
    망고나시에 금목걸이는 순전히 센스의 문제지만 ㅋㅋㅋ
    아무 득 보는 거 없이 멋 부린답시고 하는 짓이잖어 어우 ㅋㅋㅋㅋ
    그냥 어그로 대동단결하자 다같이 따땃하게 살자고 ㅎㅎㅎ
    남자 아가들아 신어봐 신어보고 얘기해라 증말

  15. 쓰기까지 다음 사항을 표현셔서 너무 감사 ... 이것은 실제로 교육적인 소식입니다.




  16. 리뷰로 아래로 제출 좋은, 난 하나도 놀라울되는 이런 유형셔서 너무 감사! 나름대로에서 이런 것들을 유지합니다.


  17. 니스 post.Say은 편리한 정보의이 종류를 업로드하는 시간을 해줘서 감사합니다! 나는 너무 오랫동안 역학 가이드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나 자신의 집을 발견 그중 제가 간단하게 기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미래가 게시에 대해 앞으로 검색. 그것을 감사합니다

  18. 지나가던 2012.11.10 12:44

    작년 겨울이 별로 안추워서 어그부츠를 안신은 거지 무슨...남자들의 큰 착각 [여자들이 자기들에게 예쁘게 보이려고 옷입는 줄 안다] 그리고 어그부츠가 한해 두면 세균덩어리?? 남자들이 보관하면 100% 겠지. 세탁소에 항균세탁맡기고 속에 신문지 말아넣고 제습제랑 방충제 넣고 비닐에 싸서 상자에 보관하는데 무슨 세균?

  19. 너존나병신 2013.01.06 12:07

    존나 병신같애요 너.

  20. 남이사 2013.01.07 03:15

    남이 어그를 신던 말던 무슨 상관인지 별의별 이야기가 다 나오네요.
    자기 여친이나 아내가 신는게 싫으면 당사자에게 말 하시구요.

    참고로 저는 어그를 한번도 신어본적이 없습니다. 어쩌다보니 그리됐네요.
    근데 올겨울은 너무 추워서 한번 사보려구요. 이쁘게 보이는건 관심없구요. 내가 편하면 그만이지요.ㅋ

  21. BlogIcon toms on sale 2013.04.10 19:25

    우리가 어디에 있는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디로 가야 하느냐가 중요한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