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호감있는 상대를 친구에게 소개팅을 해주는 심리는 뭘까?

by 머쉬룸M 2012. 1. 17.
반응형

몇 년 전에 좋아하는 사람을 친구에게 소개해 후회했다는 지인의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평소에 호감이 있었고 살짝 좋아하는 감정이 있었지만 내색은 못하여 친한 동료로 지내 왔는데 어느 날 그 남자가 소개팅을 해달라고 하기에 딱히 내키지는 않았지만 친구를 소개해 주었다고 한다. 소개할 친구는 자신의 당당한 성격이나 개성 있는 스타일과 외모보다는 평범하고 조용한 성격이었는데 소개를 해주니 그 남자는 친구와 애인사이가 되었다고 한다.
당황한 그녀는 불편한 심경이었지만 말도 못하고 왜 친구와 소개팅 자리는 만들어 주었는지 후회되었고 무척이나 억울했던 그녀의 모습에 솔직히 안타까움보다는 당황스러웠다.

이미지 사진

평소에 호감이 있었고 좋아하는 감정이 있었는데 왜 친구를 소개해 주어 좋아하는 사람을 놓쳤는지 그녀의 심리가 궁금해 물어 봤었다.

그녀는 호감있고 좋아하는 감정이 있었지만 표현을 못했는데 마침 소개팅을 해달라고 해서 스타일면에서 자신보다 평범한 친구를 소개해 주면 혹시나 친구와 비교하면서 자신의 존재를 부각할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단다. 그리고 상대방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소개팅을 주선해 주면 알 수 있는 방법이라며 친구를 소개해 주었다는 것이다.

즉, 그녀는 자신에게 은근히 자신감이 있었고 소개팅을 주선해도 친구와 연인관계로 발전되지 않을 거라는 그녀의 기대와 착각에 당황했었다. 하지만 그녀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사람을 소개팅에 내보는 사람들의 착각이라 할 수 있겠다.

그 동안 몇몇의 남녀들이 호감있는 사람을 소개팅을 해주면서 후회하는 모습을 지켜봤는데 대체적으로 소개팅 주선으로 호감 있는 상대방을 놓치거나 불편한 관계로 이어지는 것을 보게 되었다.

이미지 사진

그렇다면 호감있는 상대방을 친구 또는 지인에게 소개팅을 주선하는 그들의 심리는 뭘까?

상대방에게 호감이 있는데 좋아하는 감정을 표현하면 오히려 불편한 관계가 될 수 있어 용기를 못내는 경우이다. 그런데 상대방이 소개팅을 해달라고 말하면 내키지는 않지만 상대방에게 관심이 있다는 속내를 들키지 않기 위해 소개팅을 해준다. 이때 자신과 비교되는(예를 들어 상대방이 좋아하지 않는 스타일)스타일의 친구나 지인을 소개 해준다. 상대방은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상대라며 미안함을 말하는데 소개한 사람은 은근히 기뻐하며 자신의 존재를 부각하게 되었다는 심리로 상대방에게 더욱 친밀감으로 다가선다. 그렇다면 연인관계가 될 수 있을까?

그녀의 지나친 자신감과 착각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자신과 비교될 만한 사람을 소개해 주어 자신에게 호감을 갖게 한다는 생각은 위험하다.
예를 들어 상대방도 호감 있고 좋아하는 감정이 있는데 지나가는 말로 소개팅을 해달라고 말을 하자마자 진짜로 소개팅을 해 주었다면 상대방은 자신에게 관심이 없는 사람으로 생각할 수 있다. 그래서 소개팅을 나갔지만 불편한 마음과 은근히 상처를 받아 그 이후로 소개팅을 주선한 지인에 대한 감정을 정리하게 된다는 것. 그래서 소개팅을 주선한 후 어색한 관계가 되어 버린다.

반대로 서로 각각 관심이 있는 사람들인데 한 사람이 가볍게 소개팅을 주선해 달라고 하자 상대방의 속마음과 반응을 살피고자 소개팅을 주선해 준다. 하지만 의외로 비교될 것 같은 친구였는데 상대방은 소개팅에 나온 사람에게 호감과 매력으로 다가와 소개팅을 해주어 고맙다는 인사까지 한다면 소개팅 주선으로 오히려 자신에게 치명적인 실수가 되었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이렇게 뜻밖에 변수가 되는 소개팅 주선으로 호감있는 사람을 바로 앞에서 놓치며 후회하는 상황을 만들어 버리는데 자신의 자신감과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상대방을 너무 쉽게 생각한 것이 좋아하는 사람을 친구나 지인에게 보내게 되거나 서로 불편한 관계로 이어지게 할 수 있다. 그리고 소개팅 주선 이후 자신의 착각과 어리석음에 후회막급!

정말 좋아한다면 상대방을 의중이나 반응을 살피고자 친구나 지인을 소개하는 것 보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좋아하는 사람에 대해 솔직함이다. 그렇지 않고 상대방을 시험에 들게 하는 소개팅은 당황스러운 무리수가 되겠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