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71,609,059total
  • 202today
  • 675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2.10.27 08:00 스타일 TALK


바쁜 일상으로 스타일에 투자할 시간도 없는 사람, 옷을 잘 입고 싶은데 패션센스가 부족해 옷차림에 자신이 없는 사람을 위한 패션센스를 스피드하게 익히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해 본다.

개성적이고 독창적인 스타일을 창조하는 것은 자기 자신의 생활양식을 반영하고 평가하는 것과 관련된 것이다. 그래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좀 더 강조하고 옷을 잘 입고 싶어 유행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자칫 획일적으로 옷을 입는 패션 이미지를 줄 수 있다는 것. 유행스타일이라도 또는 평소 즐기는 스타일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계발하고 창조하는 것이 자신의 생활양식을 반영하면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패션을 표현하기 가장 좋은 스타일링 방법일 것이다.

 

자신만이 고유한 스타일을 강조하는 방법 중 색과의 믹스매치를 활용하는 방법이다.

의상 아이템들과의 색으로 믹스 매치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톤 엔 톤 코디는 스타일링하기 좋은 무난한 코디법이다. 예를 들어 모노톤이나 브라운 색을 톤만 조금씩 다르게 코디하는 방법으로 심플하고 세련된 분위기 주기에 무난하다. 하지만 최근 들어 톤 엔 톤 스타일이 다소 지루하고 개성을 강조하기엔 부족함을 준다. 그래서 톤 엔 톤 코디이지만 약간의 컬러감을 첨가하는 코디가 더욱 매력적인 분위기를 주는데 예를 들어 전체적인 의상 칼라에 1/3 이하로 컬러감을 주는 것이 좋다. 이너웨어나 스커트(바지)로 컬러 포인트를 주는 방법은 세련되고 자신만의 고유한 컬러감을 독창성 있게 패션 센스를 표현할 수 있다.

물론 가장 기본적인 깔맞춤 스타일로 색의 조합을 강조할 수 있겠다. 하지만 지나치게 깔맞춤 스타일은 오히려 촌스러움을 줄 수 있다는 것!

 

베이지색 가방, 구두ㅡ 벨트착용이 전체 스타일에 30%이하의 색으로 맟춤

의상, 가방, 구두 및 소품의 색이 스타일에 50%를 차지한다면 너무 계획적인 코디를 했다는 분위기를 주어 어색할 수 있다. 색을 코디를 해도 전체 스타일에 같은 색이 30%가 넘지 않는 한도에서 코디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재킷컬러에 구두컬러를 맞추거나 가방과 구두 컬러를 맞추는 방법 등이 좋다.

 

무늬와의 색 조합

무늬와의 색 조합에서 가장 기본적인 코디방법으로는 무늬의 색 중 하나가 옷장 속 단색아이템(의상, 소품)이 있다면 같은 색으로 코디하는 방법이 실패 없는 무늬 코디네이션이 될 것이다. 최근에는 무늬와 무늬를 믹스매치를 하는 코디네이션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강조하기는 하나 무늬와의 코디가 어려우면 스피드하고 쉽게 무늬 색 중 하나의 색을 정해 같은 색으로 코디하는 방법이 무난하다.

 

패션은 왔다 가지만 스타일은 영원하다.

패션은 매년 유행트렌드를 이끄는 많은 디자이너들이 여자들을 특별하게 그리고 트렌디함을 즐기게 해준다. 하지만 거리에서 스치는 비슷비슷한 패션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하는 것은 아마도 소품을 어떻게 활용하고 코디네이션을 했는지에 따라 자신만의 독창적인 패션센스를 부각하게 해준다.

 

소품을(구두, 가방, 머플러, 스카프, 액세서리)활용하는 것은 옷차림에 다양한 모습을 연출해 주는 쉬운 코디방법이다. 소품활용은 선택한 의상 아이템 코디에 따라 전체적인 스타일에 자신만의 독창성에 변화를 시킬 수 있어 그 쓰임새는 다채롭다. 심플하고 밋밋한 의상에 멋스러운 머플러만 걸쳤을 뿐인데 매력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주기도 하고 가방나 구두에 컬러감이나 장식이 부각된 디자인이라면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기도 한다. 또한 볼드한 목걸이나 브로치를 착용했다면 스타일에 세련된 분위기와 패션센스를 돋보이게 한다.

 

패션센스는 타고난 사람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노력과 관심으로 스스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계발하고 있다는 것이다.

몇 가지 팁을 참고하면 오랜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그리고 많은 돈을 들이지 않아도 옷장의 옷(소품)으로도 얼마든지 옷을 잘 입고 패션센스를 발휘할 수 있겠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