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활동을 하다보면 다양하게 만나는 사람들에게서 옷차림만으로 상대방의 첫인상을 좌우하기도 하고 상대방의 평소 감각과 센스를 엿볼 수 있다. 또한 옷차림으로 상대방의 가치관이나 이미지가 파악되기도 하며 옷차림에 따라 대화에서 소통을 원활하게 되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상대방의 패션이 말쑥하고 세련된 스타일일수록 호감과 궁금함으로 흥미로운 대화가 진행되며 대화에서 상대방의 능력과 매력이 적극적으로 노출된다.

하지만 만나는 상대방이 세련된 스타일보다 만나는 상대방을 무시하는 듯한 대충 입은 듯한 패션 또는 심하게 유행지난 패션이나 유별난 패션을 입었다면 첫인상부터 부담스럽고 그래서 대화(업무)가 자연스럽게 풀리지 않게 만들게 한다.

 

심하게 유행지난 패션을 입는 사람은 패션에 무관심하다는 이미지는 물론 세상의 흐름에 무관심한 사람, 상대방의 호감도와 마음을 얻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만든다.

특히 유행지난 옷을 태연하게 입는 사람의 유형은 더욱 세상 흐름에 대해 무관심하고 자신의 가치에 대해 표현할 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세상의 흐름에 관심을 많지만 자신만의 유별한 패션을 강조하는 사람이나 패션에 무관심해서 장소, 모임특성, 상황을 무시하고 어울리지 않는 패션을 입는 유형은 대체적으로 고집적인 성향이나 독선적인 성향이 강해 상대방을 부담스럽게 하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없어 소통하기 어려운 이미지를 주게 된다는 것이다.

 

이미지 사진

이렇게 유행지난 옷을 입는 사람. 패션에 관심이 없는 사람 그리고 유별난 패션을 즐기는 유형들은 대체적으로 패션의 라이벌이 없고 다른 사람의 패션에 관심이 없거나 패션 롤모델이 없는 사람들이 많다.

 

패션의 라이벌, 패션 롤모델이 없다.

옷을 잘 입고 패셔너블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 사람들은 친하게 지내는 주변사람들도 대체적으로 옷을 잘 입는 편이다. 패션도 유유상종으로 비슷한 스타일을 즐기는 사람들이 친하게 지낸다는 것. 친하게 지내는 사람들은 서로의 패션에 관심이 많고 스타일링 팁에 영향을 준다. 이렇게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은 거리에서나 전철 또는 사무실의 동료의 스타일리시한 패션을 유심하게 관찰하여 따라하고 싶은 스타일을 찾기도 하고 응용하여 자신의 스타일에 트렌디하고 멋스럽게 적용한다.

 

친하게 지내는 지인 중 개성과 매력으로 멋진 스타일을 강조하는 사람이 있으면 그 상대방을 패션 라이벌로 생각해 상대방이 어떤 옷을 입었는지 어떤 스타일링으로 매력적인 코디를 하는지 참고하고 필요에 따라 상화별 능숙하게 모방 또는 응용을 하여 스타일에 또다른 방법과 새로움을 터득하면서 점점 자신의 패션에 업그레이드를 시켜주어 패션 라이벌을 정하게 되면 스타일의 변화를 주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주변에 패션 라이벌로 생각하기보다 자신과 다른 세상에서 사는 사람으로만 생각하는 유형, 다른 사람들의 패션에 관심도 없고 최근 트렌드에 대해 무관심한 사람은 패션 라이벌은 물론 따라하고 싶은 패션 롤모델조차 없는 사람으로 그만큼 시대의 흐름과 상대방의 마음을 읽을 주 모르며 자신의 패션에 무관한 사람일 것이다.

다른 사람들의 패션과 트렌드에 조금만 관심을 가지게 되면 옷차림으로 일상의 활력과 자신의 매력을 강조될 것이다. 주변에서 옷 잘 입고 세련된 패션과 매력적인 스타일 갖춘 사람을 가까이 하거나 관심 있게 보게 되면 자연스럽게 그들의 패션 센스가 자신에게 전염된다.

 

예를 들어 친한 사람들과 자주 어울리게 되면 그 사람의 말투나 행동을 자신도 모르게 따라하게 되는 것처럼 패션도 마찬가지이다. 다른 사람들의 패션에 관심을 가지고 패션의 라이벌을 만들거나 따라하고 싶은 롤모델이 생기면 자연스럽게 따라해 보고 응용하면서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자신에게 자연스럽게 패션 센스가 전달된다. 그래서 사람들에게 옷 잘 입는 말을 듣지 못했거나 옷차림 코디가 어렵고 옷을 잘 못 입다는 이미지를 주는 사람일수록 다른 사람의 패션에 관심을 가지고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에서 패션 코디 팁을 찾는 방법이 좋다.

 

유행지난 옷, 패션에 무관심한 이미지, 지나치게 유별난 패션을 강조하는 사람은 상대방에게는 시대 흐름에 역행하는 이미지를 주거나 만남이 부담스럽고 소통하기 힘든 이미지를 주게 된다. 물론 유행을 쫓아가는 트렌디한 패션을 해야 한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말쑥하고 세련된 패션의 이미지를 주면 옷차림만으로 어떤 일에서도 센스와 능력을 표출할 수 있는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어 호감 스타일이 될 수 있겠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1. BlogIcon 아린. 2012.10.25 09:12 신고

    패션은 참 어려운것 같아요;;; 유행은 돌고 도는것이라 생각하며...
    재작년에 샀던 코트를 꺼내 입고 출근했답니다. -ㅁ-;;

  2. 뽀리 2012.10.25 14:42

    사람마다 관심과 흥미를 두는 분야는 다 다르죠. 최신 유행하는 전자기기에 관심있는사람, 유행노래에 관심있는사람, 유행춤이나 문화에 관심있는사람,,학술적인 부분에 관심있는사람,,님처럼 패션에 관심있는사람,,다 저마다의 기호가 있기 마련인데 최신유행옷을 안입는다고 패션에 관심이 없다고 이렇게 비판할 거리인가요? 당신은 패션을 즐기는 사람이 아니라 패션의 오만함에 빠쪄있는것같군요.

    • 지나가던사람 2012.10.25 19:20

      공감합니다
      머쉬룸님 포스팅이 자주 뷰메인에 올라오던데
      제목이 내용에 비해 굉장히 자극적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3. 2012.10.26 10:35

    북마크를 해놓고 매일 아침 포스팅을 보고있는데 첨 글을 남깁니다.
    직업과 관심사가 패션 분야라 이글쓰신건 이해합니다. 하지만 이번 포스팅 내용은 그럴수도 있겠다싶으면서도 이건 아닌데라는 마음이 쑥쑥올라오네요. 직장그만두고 요즘 공부한다고 7년전 대학때 메고 다닌 유행지난 르까프 백팩에 오년째 입는 보세에서 산 만원짜리 짚업티에 오래신어 편하다고 안버리고 7년째 신는 프로스펙스운동화가 부끄러워요ㅡ 한 이년째(?) 매일 아침출근길이나 쉬는시간에 머쉬룸님 글보면서 공감가는 내용이 많았고 도움과 정보를 얻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은 조금은 공감되지 않네요ㅡ 기분나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매일 블로그에 알찬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BlogIcon 머쉬룸M 2012.10.26 22:08 신고

      아고... 그렇군요.... 글을 작성할때 개인적인 의견보다 사람들의 의견을 많이 들으면서 참고하면서 작성하는 편이죠. 저도 직장생활 20년 차가 되니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대화에서 몇가지 패션 토크 주제를 발취하게 됩니다. 이번 글이 다소 불편하고 민감한 부분이라는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작성하게 되었네요. 앞으로 스타일에 공감과 스타일 정보로 블로그를 운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4. qwer 2012.10.26 22:12

    머쉬룸님. 참 유용한 정보 많이 올려주셔서 매번 핸드폰으로 즐겨찾기 해서 글 읽는데 눈팅만 하다가 댓글 첨 쓰네요. 요즘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도 많지만..솔직히 남들 이목 끌 일도 아니고 유행 어쩌구 하며 옷 입는사람 별로 못봤어요. 조금이라도 아낄려고 옷도 저렴한거 입고 디자인보단 효율적으로 오래입을려고 고민하며 사입는 사람들이 많은데 유행 하나 따지며 옷고르고,유행지나서 입고나가기 쪽팔려하는 게 더 웃긴 거 같아요. 그리고 한가하게 패션잡지보며 시간떼우는 사람 아닌 이상은 유행같은거 따져서 사람 우습게 보는 사람이 더 어이없어요. 오히려 더 왕따당하고 어이없게 생각할지도 몰라요. 본인에게 어울리고 유행에 얽매이지 않고 편안하고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옷을 입는게 제일 낫지 않나요.

  5. BlogIcon canadian goose down 2012.12.13 18:44

    아주 예쁜

  6. BlogIcon Tory Burch Wallets 2013.01.08 22:33

    Lado del mirto crespón y la escucha Queen es una explosión de ira, lo que siguió la gratitud planchas ghd jurado no logra apreciar a la gente, ya que se puede considerar Lingfei contra la ghd es bondadoso, no siguen su marcha jurada? Reina miró la oportunidad de cara al emperador dijo: "El emperador Lingfei hoy aunque las cosas irregularidades, sino que el lenguaje es todavía un poco de verdad Ghd seguido Lingfei un tiempo bastante largo, si vas a decir lo que casualmente el palacio así. que salió por que como la gente escucha lo que quiere decir? desde Lingfei tal como ghd, cuidado durante varios días,Topics related articles:


    http://socialengineguru.com/demo/members/home monster beats touristique blanc est le lien de la

    , llamó a esta bondad la gratitud ghd Lingfei sirven para quedarse en su bien ".

    Casi se echó a lado de mirto Escucha, esto Lingfei realmente se dispara en el pie, con ghd planchas este flagelo bien, desea que el host es el juego es ser capaz de salvar su vida también depende de su suerte. Parece ghd realmente quieren seguir la Reina unidos.

    Qianlong pensar en ello,Topics related articles:


    http://eyeuser.com/photos/viewstory/671196 sleazy ghd hair straighteners usa in hot summer

    , es la ghd baratas abierto, justo frente al mirto crespón ¿Qué Queen abusado mirto, aquí es donde los rumores,Topics related articles:


    http://invisibleteam.net46.net/index.php?site=forum_topic&topic=4132&page=1 2011 summer popular style of 30 ghd situps

    ? Vistas Queen tratar actitud ghd, es qué es el abuso? La Reina frente mirto crespón de tratamiento Orchid también es mejor. Aparece antes de que esas palabras no son toda la carta. Ghd Si eliminarse, en caso de extenderse, desprecio por la vida humana real, qué cara poner no confía, junto con su buen beck ghd y gritar. Si le interesa también se puede ver un espectáculo de mono. Que así sea.

    http://www.planchasghdk.com/ http://www.planchasghdk.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