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장마철에 가방에 소지하면 유용한 물품

by 머쉬룸M 2013. 6. 18.
반응형

장마철이 다가 왔다. 장마철엔 패션 스타일링도 평소보다 멋스럽게 코디하기도 불편하고 레인패션을 갖추어도 집중호우로 쏟아지는 장마빗엔 속수무책일 상황도 가끔씩 있다. 며칠 동안 이어지는 장마는 그 만큼 생활에 불편을 주고 스타일링도 난감하게 만들게 된다. 레인패션을 완벽하게 스타일링을 해도 또는 레인패션을 갖추지 못했더라도 장마철에 가방에 몇 가지 소지하면 좋고 유용하게 사용될 물품이 있다.

이미지 사진

장마철에 가방에 소지하면 좋은 품목 4가지를 소개해 본다.

 

손수건 준비

평소에도 손수건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도 물론 있겠지만 평소 손수건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사람이라도 장마철에 손수건을 가방에 넣고 다니는 것이 좋다.

 

출퇴근 상황 또는 등하교 상황 그리고 외출시 쏟아지는 빗줄기로 인해 의류나 가방 또는 헤어 및 피부에 난감할 정도로 비에 젖게 된다. 이때 휴지보다 손수건이 유용하다. 휴지 사용으로 오히려 젖은 부분을 난감하게 만들기 때문에 손수건을 미리 준비한다면 젖은 의류나 헤어, 가방 그리고 비에 젖은 피부를 쉽고 빠르게 빗물을 닦아주기 때문에 장마철엔 손수건이 유용하게 사용 될 필수 아이템이 될 것이다.

 

우산 비닐커버 준비

우산 비닐커버 집기는 건물마다 비오는 날이면 입구에 비치하게 된다. 상업공간이나 대형 건물마다 대부분 우산 비닐커버 집기가 있지만 우산 비닐커버 집기가 없는 곳도 상당히 많다.

특히 지하철을 이용할 때가 가장 불편하다. 물론 어떤 지하철라인 역에서는 우산 비닐커버 집기를 지하철 이용자를 위해 비치하는 곳도 있지만 거의 대부분 없는 역이 많다. 그래서 이용시간이 많은 시간대에 줄줄 흐르는 우산으로 인해 난감할 때가 많으며 우산 비닐커버 집기를 갖추지 못한 건물을 들어갈 때 역시 불편할 때가 많다.

 

우산 비닐커버, 안경닦이,손수건

이럴때 우산 비닐커버 집기가 비치된 곳에서 한두 개를 가방에 챙겨두면 우산 비닐커버가 없는 장소에 갔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안경닦이 준비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이라면 장마철에 안경닦이를 소지하는 것이 좋다. 장마철엔 습도가 높아 실외에서 실내를 이동할 때 갑자기 안경에 습기가 가득해져 난감하다. 특히 지하철 이용시 더욱 심하다. 이때 휴지로 또는 당황스러워 옷으로 안경을 닦이도 하는데 안경은 뿌옇게 되고 얼룩이 지게마련 그래서 장마철엔 안경닦이를 소지하면 당황하지 않고 어떤 실내 장소에서도 신속히 맑고 투명하게 안경을 착용할 수 있다.

 

신발 준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은 장마철에 레인부츠로 레인패션을 강조할 수 있다. 하지만 누구나 장마철이라고 해서 레인부츠를 신지는 않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레인부츠 착용은 직장인 패션으로 적절하지 않을 상황이 많을 것이고 레인부츠를 즐겨하지 않는 사람들이나 또는 그날 스타일을 강조해야 할 상황으로 가죽 구두를 신어야 한다면 출근(외출) 전 가방에 실내에서 신을 신발을 준비해 출근하는 방법을 선택한다.

이미지 사진

이동시간에는 저렴한 신발이나 젤리슈즈(또는 레인부츠)등등 비에 젖어도 부담 없는 신발을 신고 출근하기 전 특히 집중호우가 있다면 가방에 신발을 준비하여 직장에서 신발을 바꾸어 신는다면 장마철에도 직장에서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로 쾌적한 신발을 신을 수  있겠다.

 

장마철에 즐겨 착용하는 젤리 가방

장마철, 집중호우가 있는 날에 가방에 소지하면 좋은 물품 네 가지는 장마철에 난감하고 불편함을 덜어주면서 유용하게 사용될 물품이 되겠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