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나이 들수록 스타일을 포기하게 되는 몇 가지 아이템

by 머쉬룸M 2013. 10. 24.
반응형

20대나 30대에는 패션으로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에 투자를 하는 시간이 많아 외출 전 거울 앞에서 스타일을 수시로 체크하게 된다. 남과 다른 스타일링으로 유행패션과 아이템을 즐기며 자신만의 패션 스타일을 위한 노력을 하지만 나이들 수록 자신만의 스타일에 대한 투자와 시간이 점점 줄어들게 된다. 또한 나이 들수록 체형의 변화로 20~30대 즐겨 입었던 스타일을 포기하기도 하며 좋아했던 아이템 역시 포기하게 된다.

그렇다면 나이 들수록 자신의 스타일을 점점 포기하게 되는 몇 가지 아이템을 무엇인지 40대 이상의 그녀들에게 들어 보았다.

 

무거운 가죽가방보다 가벼운 가방이 더 좋아지네

 

이미지 사진

20~30대엔 빅백의 가죽가방이나 디자인이 스타일리쉬한 가죽가방을 즐겨 착용한다. 고가의 명품 가죽가방은 크기나 디자인으로 인해 다소 무겁지만 착용에 큰 불편을 주지 않았다. 하지만 어느 순간, 가죽가방이 더 무겁게 느껴지며 무거운 가죽가방으로 인해 어깨나 목 그리고 어리통증까지 느낄 때 나이 들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한다. 그래서 아무리 고가의 명품 가죽가방이라도 더 이상 자신의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이 아니라 불편을 주는 가방이 되어 수납장에서 장식품이 되어버린다고 한다. 이젠 나이 들수록 가벼운 소재의 천 가방을 선택하게 되며 가죽가방이라도 최대한 가볍거나 소형 크기의 가방을 선호하게 된다고 한다.

 

허리나 배를 조이는 아이템을 피하게 되네

 

체중 증가로 체형의 변화가 생기는데 다이어트도 쉽지 않고 다이어트를 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나이가 되면 체형 라인이 드러나는 아이템이나 허리나 배를 조이는 아이템을 피하게 된다. 그러다보니 박시한 실루엣의 아이템을 선호하게 되며 머플러나 롱 스카프로 스타일링을 하게 된다며 20~30대에 즐겨 하던 스타일과 아이템은 점점 옷장에서 사라지게 만든다.

특히 허리나 배를 조이며 하루 종일 불편해지는 바지나 스커트보다 편안하게 고무줄 밴드로 처리된 하의를 점점 선택하게 된다고 한다.

 

와이어 브라보다 노와이어 브라가 더 편해져

 

와이어 브라의 이미지 사진

나이 들수록 체중 증가로 체형 라인을 보정하기 위해 보정속옷을 즐겨 하는 여성도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반대로 나이 들수록 몸을 조이며 압박하는 속옷을 점점 피하게 되는 여성도 많다는 것. 특히 20~30대엔 라인을 위해 와이어 브라를 당연히 착용했지만 나이 들수록 건강을 위해 노와이어 브라를 선택하여 몸에 압박을 주는 와이어 브라를 피하게 된다고 한다.

 

하이힐보다 단화가 더 좋아지네

 

이미지 사진

20~30대엔 하이힐을 신고도 몇 시간 동안 걸어도 당당했으며 서 있어도 참을 만하고 어떤 여성은 하루 종일 신어도 전혀 불편하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40대가 되면서(특히 40대 중반이 되면서부터) 하이힐 착용 후 1시간도 안되어 피곤해지고 지치면서 어느 순간에 하이힐을 벗고 싶을 만큼 신체적으로 고통이 온다고 한다. 특히 가방까지 무거우면 하이힐 착용이 더욱 불편하고 지치게 만든다며 하이힐 착용은 스타일을 강조해야 하는 특별한 날을 제외하면 평소 선택하지 않게 되는 아이템 된다고 한다.그리고 선호하게 되는 신발은 굽이 낮은 단화나 플렛슈즈 또는 운동화를 점점 즐겨 찾게 된다고 한다.

 

그 외 피하게 되는 아이템으로 미니스커트나 쇼츠는 탄력 없는 피부와 어울리지 않아 스타일링을 하면 자신은 물론 주변 반응에 민망하다고 한다.

 

나이 들수록 스타일을 포기하게 되는 몇 가지 아이템들을 들어 보았는데 나이 들수록 공감되는 그녀들의 이야기들이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