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옷장에 옷은 많은데 왜 매일 입을 옷이 없을까?

by 머쉬룸M 2013. 11. 6.
반응형

매일 아침 출근 또는 외출 전, 옷장을 열면 옷은 많아 보이는데 이상하게 마땅하게 입을 옷을 찾지 못해 한참을 망설이게 됩니다. 분명 옷장 속엔 옷이 가득한데 말이죠. 옷장 속 옷들을 이것저것 살펴보며 스피드하게 스타일링을 하지 못하니 옷장에서 가장 쉽게 보이는 아이템이나 전날에 입었던 옷에 그대로 입거나 또는 이너웨어만 살짝 교체해서 입기도 할 것입니다.

 

 

 

그럼 옷장에 옷은 많아 보이는데 왜 매일 입을 옷을 쉽게 선택하지 못할까요?

그 이유에 대해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이유

저가 또는 중저가 SPA 브랜드만 주로 선호했다면 다음 해 입지 않게 된다.

이미지 사진

평소 의류쇼핑에서 저가 또는 중저가 의류매장이나 브랜드를 선호했다면 구입당시에는 즐겨 입었지만 다음 해 입으려면 선뜻 손이 가지 않는 아이템이 많게 됩니다. 저가나 중저가 브랜드에서 구입한 옷은 대체적으로 디자인은 좋으나 소재는 그다지 좋지 않죠. 특히 니트소재는 몇 번 입으면 보풀이 심해 다음 시즌에 입으려면 형태나 소재상태가 좋지 않는 아이템들이 많습니다. 그 외 티셔츠 및 저가 소재의 재킷 등도 한 시즌 입으면 다음에 시즌 역시 세탁에 따라 형태나 소재상태가 좋지 않는 의류가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 시즌에 다시 선택하기 어려워져 옷장 속 애물단지가 되어버리곤 합니다.

 

- 중저가 의류라도 소재를 잘 선택하고 평소 관리를 잘 하면 오랫동안 즐겨 입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저가 의류 선택으로 경제적으로 트렌드한 아이템을 즐기는 방법도 좋지만 조금 투자하여 자신에게 딱 맞는 실루엣이나 고급소재의 심플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한두 벌 구비하면 매년 선택받는 옷장 속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이유

유행 아이템만 선호한다면 다음 시즌에 선택하기 난감하다.

(사진은 작년 가을 유행했던 패턴으로 올해는 유행 지난 패턴이라  더 이상 입지 못하는 바지가 되고야 말았다.).)

 

시즌별 유행하는 아이템도 있지만 최근엔 몇 달만 유행하는 수명 짧은 유행 아이템이 있을 정도로 유행이 빠르게 변화하기도 하는 요즘이죠. 유행 아이템을 구입하여 트렌디한 스타일을 즐기며 당당해지고 트렌디한 감각을 표현해 스타일에 즐거움을 줍니다. 그래서 유행패션에 열광하게 되는데 유행은 짧게는 한 시즌으로 수명을 다합니다. 물론 2년 정도 장수하는 유행 패션도 있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그 시즌에 유행 아이템을 구입해 한 시즌 멋스럽게 즐겨 입을 것이다. 하지만 다음 시즌에 다시 입으려면 딱히 손이 가지 않는 아이템이 되고야 말죠. 전년도에 유행했던 아이템이라도 유행이 지나서 입기 곤란하기도 하고 유행이 유지되는 아이템이라고 선뜻 그 아이템을 입고 싶지 않게 되어 옷장 속 장식품이 되니 옷장에 옷은 많으나 입을 옷이 없다고 느끼게 된다.

 

- 유행 아이템을 선택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스타일링은 물론 개성과 트렌디한 스타일을 표현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유행 아이템만 선호하기보다 유행아이템은 시즌별 한두 벌 정도 구입하고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울리는 유별나지 않는 디자인인 베이직한 아이템을 시즌별 한 벌 구입해도 다음 시즌에도 선택되는 옷장 속 아이템이 됩니다.

 

세 번째 이유

계절이 바뀌었는데 옷장 정리를 하지 않았다면 옷을 찾기 어렵습니다.

계절이 바뀌면 스피드하게 옷장 정리가 필요하지요. 그래야 계절에 맞는 의류를 옷장 속에서 쉽게 찾아 스타일링을 할 수 있습니다.

옷장 정리 전 난감한 옷장 상태

하지만 바빠서 옷장 정리를 못했다면 여기저기 옷장의 옷들을 파헤치면서 외출 전 난감한 상황을 만들어 버리죠. 또는 옷장 정리는 시즌별 자주 하지만 계절이 바뀌면 일부분만 입을 옷을 메인 옷장에 수납하고 나머지 옷들을 정리 못해도 역시 정작 입을 옷들이 제대로 노출되지 않아 입을 옷이 없다고 느끼게 됩니다.

계절에 입을 수 있는 옷들을 정리한 옷장 상태

- 계절이 바뀌면 옷장, 서랍장의 의류들을 아이템별 구분하여 정리 정돈을 하게 되면 옷장과 서랍장의 옷들을 스피드하게 고르면 스타일링을 할 수 있습니다.

 

- 옷장 앞에서 옷들은 많은데 입을 옷이 없다면 지나치게 유행 아이템만 고집한 것은 아닌지 도는 유별난 디자인을 선호한 것은 아닌지 잠시 자신의 옷장 속을 들여다보자. 유행 패션으로 감각적인 패션을 표현하는 일상의 기대와 즐거움은 뿌리칠 수 없게 만든다. 유행 아이템을 살짝 시즌별 공유하고 베이직한 아이템은 기본적으로 갖춘다면 옷장에 앞에서 오랫동안 망설이지 않고 그날의 스타일을 좀 더 쉽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는 것.

유행 디자인 패션보다는 자신만의 스타일이 강조되는 요즘, 몇 가지 스타일 관리만으로도 옷장 앞에서 쉽게 아이템을 찾으며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유행패션을 즐기면서 때론 베이직한 스타일로 나만의 독특한 감성과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겠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