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한번은 아침 식사로 샌드위치를 즐기는데요. 가끔은 출출할 때 간식 또는 야식으로 샌드위치를 만들어 맛있게 먹었죠. 그 동안 다양한 스타일로 샌드위치를 만들어 봤는데 최근에 새로운 재료인 ‘이것’ 넣어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니 절로 감탄하는 맛으로 ‘특허를 내볼까’ 고심할 만큼 맛있는 샌드위치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어떤 재료를 넣은 샌드위치일까요?

 

샌드위치 속 재료 중 절묘한 맛을 내어 준 재료는 바로 군만두입니다.

 

해피투게더에서 인스턴트 입맛을 즐기는 유재석씨와 입맛 까다로운 박명수씨도 야간매점 메뉴로 나온다면 분명 좋아할 야식메뉴로도 좋고 간식이나 식사대용으로 든든하고 맛있는 샌드위치랍니다.

군만두 샌드위치를 처음에 만들게 된 계기는 자취생활에서 밥이 없는 주말아침에 빠르게 식사를 하기 위해 냉동실에 있는 냉동만두와 식빵을 이용하게 되었어요. 별다른 재료가 없는 상태에서 만두를 프라이팬에 굽고 케찹과 오이피클만 넣어 아침식사를 했는데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 군만두 샌드위치를 기호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넣어 샌드위치를 맛있게 즐겨 봤습니다. 그래서 그 동안 군만두 샌드위치를 만들면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샌드위치 재료들을 소개해 봅니다.

 

재료: 식빵 두 조각. 냉동만두 두 개(크고 납작한 만두). 사과 슬라이스 2개. 오이피클 6개. 치즈 슬라이스 1개. 양상추 조금, 케찹 약간.

양상추와 오이피클 그리고 치즈 슬라이스 2개, 사과 슬라이스 2개를 준비합니다.

식빵은 토스터기나 프라이팬에 겉이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냉동만두를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넣어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개인적으론 사이즈가 크고 납작한 군만두용을 이용했는데요. 일반 사이즈의 군만두용 만두를 3개 정도면 적당하게 샌드위치에 넣을 수 있겠습니다.

재료가 다 준비되었다면 식빵에 양상추를 깔아주고 군만두를 올립니다.

치즈 슬라이스와 오이피클을 올려주고 케찹을 살짝 뿌려주세요.

사과 슬라이스와 다시 양상추를 올린 후 나머지 식빵을 올려 살짝 눌러 줍니다.

완성된 군만두 샌드위치입니다. 양상추와 군만두 속재료로 푸짐하게 보이죠.^^

샌드위치를 사선으로 자르면 더욱 먹기 좋아요.

샌드위치를 잘라보니 속도 푸짐해 보이죠. 샌드위치에 돈가스나 육류 스테이크 또는 각종 햄, 에그 등등 다양한 재료의 샌드위치를 먹어 보았는데요. 군만두를 넣은 샌드위치는 어떤 맛일지 궁금하지 않나요?

한입만 먹어보아도 채소의 아삭함과 바삭한 군만두와 치즈의 고소함 그리고 오이피클과 케찹과 어우러져 절묘한 맛에 절로 미소가 나오게 됩니다. 군만두만의 독특한 식감과 맛은 그 동안 맛보지 못한 새롭고 독특한 맛에 자꾸 생각나게 하더군요.

군만두를 넣은 샌드위치, 그 맛이 궁금하시다면 한 번 만들어 보세요. 만드는 시간도 10분 정도로 스피드하게 만들 수 있으며 한번 맛보면 미소가 절로 나오는 새로운 맛있는 군만두 샌드위치를 경험하시게 됩니다. ^^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1. 온누리 2014.01.23 09:24

    이건 무슨 맛일지 궁금해지네요
    샌드위치에 군만두라
    시험 해보아야겠네요^^

  2. BlogIcon 비너스 2014.01.23 10:28

    기발한 아이디어인데요~ㅎㅎ 저도 샌드위치에 군만두 넣어 먹어봐야겠어요^^

  3. BlogIcon 와코루 2014.01.23 11:15

    샌드위치와 군만두의 만남~ 색다른데요~! 어떤맛이 날지 궁금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