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인의 요리 /일품요리.간식

미소가 절로 나온 홍합을 활용한 자취요리 두 가지

by 머쉬룸M 2015. 2. 23.
반응형

홍합을 활용해 남은 떡국떡으로 홍합 떡볶이를 만들었답니다. 특별한 조미료도 필요 없을 만큼 홍합의 감칠 나는 풍부한 맛과 떡국떡이 만나니 미소가 절로 나오는 맛있는 매콤한 떡볶이가 완성되었죠. 그리고 남은 홍합으로 맑은 홍합탕도 맛있지만 와인 홍합찜을 만들어 보세요. 유럽맛집에서 맛본 홍합찜을 주방장이 알려 준 레시피를 따라 해본 유럽스타일의 홍합찜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었답니다.

 

 

 

자취인이 만든 홍합 떡볶이

재료 2인분: 홍합 국그릇 가득 분량, 떡국떡 두줌 분량, 어묵 2장, 양파 반개, 대파 1개

양념재료: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반, 간장 2큰술, 후춧가루, 다진 마늘 1큰술, 매실액 3큰술(설탕 1큰술) 청주 3큰술(소주 또는 화이트와인 OK)-홍합에서 짠맛이 나오지만 심심하면 중간에 소금으로 간 조절, 떡국떡이 냉동실에 있었다면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에 4분 동안 데쳐준다)

 

만드는 방법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양파를 볶는다 (엄마가 알려 준 떡볶이 맛있게 만드는 방법으로 양파를 볶아야 맛있다고 해서 만들어 보니 볶은 양파로 만든 떡볶이가 더 맛있음)

볶은 양파에 물 1종이컵 분량을 넣고 팔팔 끓으면 홍합을 넣어 다시 끓여준다.

떡과 어묵 그리고 양념을 센불에 팔팔 끓여준 후 중과 약불로 자작 자작하게 끓여 준다.

대파를 넣고 마무리하여 끓여주면 완성

완성된 홍합 떡볶이입니다. 홍합을 넣어 맛나는 감칠맛과 어묵 그리고 볶음 양파로 만든 떡볶이라 더욱 맛있고 하나 하나 홍합 살을 빼 먹는 즐거움으로 절로 미소가 나왔답니다.^^

 

자취인이 만든 유럽맛집 따라 한 와인 홍합찜

재료: 홍합 대접분량, 버터 반큰술, 통마늘 4개, 양파 반개, 청양고추 1개, 후춧가루, 건바질, 화이트 와인 1컵(종이컵 분량200ml), 올리브유 2큰술(재료 공개는 만드는 방법에서 소개합니다. 평소 자주 요리하는 홍합찜이라 재료를 깜빡 촬영 못했네요.^^)

 

만드는 방법

프라이팬에 올리브유와 버터를 넣고 마늘과 양파를 볶는다.

홍합과 청량고추를 넣고 1분 정도 볶다가 건바질과 화이트 와인 1컵을 넣어 1분 동안 끓여 알코올을 날려준다. 뚜껑을 닫아 홍합이 잘 익도록 한 후(1분) 다시 뚜껑을 열어주어 끓여준다.

적당이 국물이 자작해지면 후춧가루와 기호에 따라 파슬리(또는 건파슬리)로 마무리를 한다.

완성된 와인 홍합찜입니다. 유럽출장 및 여행 중 꼭 먹는 와인 홍합찜을 집에서도 근사한 맛으로 즐길 수 있어 절로 미소가 나오죠. 홍합찜 국물도 정말 맛있는데요. 기호에 따라 빵을 자작한 국물에 찍어 먹으면 좋습니다.

 

자취인 요리로 남은 떡국떡으로 홍합 떡볶이를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와인 홍합찜은 자꾸 생각나는 요리로 만든 방법도 쉬워서 집에서 종종 즐기는 홍합요리랍니다.^^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