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의 천국인 홍콩에는 여러 곳의 쇼핑센터가 많습니다. 침사추이, 센트럴, 코즈웨이 베이 등에 있는 유명 쇼핑센터들은 현지인들은 물론 관광객에게도 널리 알려져 있어 항상 북적이죠. 그 곳의 쇼핑센터도 명품 브랜드숍들이 기본적으로 입점되어 있으며 중저가 브랜드도 많이 입점하고 있어 대중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쇼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지인은 물론 관광객들이 많아 늘 북적이는데요.

 

홍콩의 부자들은 관광객들이 즐기는 분주한 쇼핑센터보다 방해받지 않고 조용히 쇼핑을 즐기는 쇼핑센터가 있습니다.

 

코즈웨이 베이 역 주변엔 타임스 스퀘어, 하이산 플레이스 쇼핑센터와 소호 백화점 등등 다양하게 쇼핑을 즐기는 쇼핑장소가 있습니다. 그리고 명품 브랜드숍이 즐비한 리가든 스트리트가 있는데요.

리가든 스트리트 안에 홍콩의 상류층(명품족)은 물론 조용히 명품 쇼핑을 즐기고 싶은 관광객이 즐긴다는 리 가든스 (Lee Gardens) 쇼핑센터가 있습니다.

리가든 스트리트를 둘러보면 명품 브랜드숍들이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는 외관과 쇼윈도 그리고 거리풍경만 둘러보아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줍니다.

홍콩의 낮과 밤은 참 다른데요. 리가든 스트리트 밤의 거리풍경은 더욱 멋지죠.

리가든 스트리트에서 클래식하고 독특한 유리외관 건물이 있는데 그 곳이 리 가든스입니다.

다른 쇼핑센터와 다르게 다소 좁은 대로에 위치하고 있고 입구도 여러 방향이 있는데 매장마다 출입문을 사용하고 있어 다소 폐쇄적인 느낌도 있어 누구나 쉽게 들어가면 안 될 것 같은 느낌을 주기도 하죠. 그래서 인가요?

 

쇼핑센터를 들어가면 쇼핑객도 몇 명 안 되며 은근히 부담스러울 정도로 조용한 분위기이죠. 그래서 조용히 쇼핑을 방해받고 싶지 않는 상류층들이 즐겨 찾는가봅니다.

리 가든스 본관 통로에 연결된 리 가든스 2는 유아동을 위한 명품 브랜드들이 입점되고 있습니다.

리 가든스 1 본관은 B층에서 5층까지 총 7개 층으로 모든 입점 브랜드가 유명 명품브랜드이며 다른 쇼핑센터에서 접하기 힘든 브랜드만의 독특한 매장환경과 상품들을 구경할 수 있어요. 그리고 몇 개의 레스토랑과 카페가 자리가 있는데요.

지하층에 있는 카페의 공간은 잠시 앉아서 커피를 즐기고 싶게 했지만 아무도 없어 부담스러웠네요. ^^

지하 카페에서 그리고 상층에서 바라본 리 가든스 안 중앙 홀의 위아래 내부풍경은 환상적입니다.

리가든 거리에서 리 가든스 이미지 카페부스 안에서 기념 촬영도 해봤어요. ^^ 

 

명품 쇼핑에 관심 없고 계획이 없는 여행자에게는 애초에 찾지 않을 것 같은 리 가든스 쇼핑센터이지만 홍콩 상류층이 즐겨 찾는다는 쇼핑센터의 환경과 분위기를 둘러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네요. 물론 너무 조용하고 쇼핑객이 적어 은근히 먹쩍은 분위기가 있지만요. ^^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1. 온누리 2014.01.27 07:54

    건물 양식이 독특한 듯 하네요
    명절이 다가옵니다. 한 주간 마무리 잘하시고
    명절 준비도 잘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