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홍콩여행

홍콩여행에서 본 흥미로운 거리풍경들

by 머쉬룸M 2014. 2. 7.
반응형

홍콩 겨울여행에서 거리 또는 건물에서 본 흥미로운 풍경들을 소개해 봅니다. 홍콩의 거리는 낮과 밤의 이미지가 상당히 다르고 홍콩만의 독특한 건물과 거리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이번 홍콩 겨울여행에서 본 흥미로운 풍경 몇 가지가 있었습니다.

 

 

 

침사추위 거리에서 본 풍경은 맥도날드를 홍보하는 거리행진이죠.

장난감 같은 모양의 자동차와 운동화 모양의 자동차가 거리 행진하는 홍보차 안에 블랙 슈트를 착용한 남자들이 맥도날드 깃발이 꽂힌 자동차에서 거리 홍보를 하여 지나가는 행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네요. 그런데 나중에 알고 보니 자동차 형태이지만 자동차 기능이라기보다는 자전거처럼 페달을 밝아야 가는 자동차였어요. ㅋㅋ

코즈웨이 베이 거리에서는 한참을 흥미롭게 본 거리풍경으로 홍콩의 한 극장에서 거리 퍼포먼스를 하고 있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구경하는 행인 즉 여성이 참여하여 극장 관계자 배우와 함께 연인처럼 연출하는 퍼포먼스로 연인처럼 대화하고 포즈까지 지나가는 사람들도 흥미롭게 지켜보았습니다.

센트럴 랑콰이퐁 입구 골목에서 본 구두 닦는 풍경이 독특했어요. 은행 로고와 이미지 컬러 파라솔 안에서 사람들의 구두를 닦아주었죠.

홍콩거리에서 거리음식들을 자주 접하는데요. 생과일주스도 먹어보고 홍콩식 와플 계란빵도 먹어 봤지만 홍콩의 대표 거리 음식인 꼬치 요리는 먹어보지 못했어요. 줄서서 먹는다는 거리 꼬치요리를 접할 때마다 식사를 한 후라 먹지 못한 이유도 있지만 꼬치국물에 생소한 다양한 내장들이 보이니 망설이게 되더라고요..ㅎ

다음에 홍콩을 방문하게 된다면 꼭 한번 도전해봐야겠어요. ^^

 

홍콩의 곳곳의 건물에서도 흥미로운 풍경과 이미지를 보게 되었는데요.

코즈웨이 베이에 있는 하이산 플레이스 쇼핑센터의 화장실 표시에 한참을 바라보았네요. 쇼핑센터를 강조하고 있듯 화장실 표시 이미지로 쇼핑, 트렌드, 스타일 등등 다양한 문구로 화장실 표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센트럴 IFC몰은 바라 보기만 해도 아찔할 정도로 높은 빌딩이죠. 쇼핑센터를 둘러보다보면 잠시 쉴 공간이 필요할 때 중간 중간 테라스처럼 쉴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대부분 관광객보다는 현지인 또는 건물에서 일하는 직원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간인데요. 다리가 아파서 잠시 쉬고 있는데 건물을 청소하는 분들이 건물 아래로 내려가는 현장을 처음 보게 되었습니다.

정말 무서울 것 같네요....ㅠ

홍콩에서 호텔이나 쇼핑센터 곳곳의 화장실을 이용하다보면 청소를 담당하시는 분들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그때마다 홍콩에서는 청소 고무장갑으로 사용하는 컬러가 두툼하게 보이는 검정색이더라고요. 홍콩만의 청소용 검정 고무장갑인 듯 합니다.

우연히 들어가게 된 이름 모르는 작은 쇼핑센터 화장실에서도 홍콩에서만 볼 수 있는 검정 고무장갑이었습니다. ^^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