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런던여행

영국에서 매출 2위라는 백화점을 가보니

by 머쉬룸M 2014. 5. 14.
반응형

런던여행 중 영국에서 매출 2위라는 백화점을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런던의 패션 메카거리인 옥스퍼드 스트리트와 본드 스트리트역과 인접한 데벤함스 백화점으로 영국에서 매출 2위라고 불리는 백화점이라고 합니다. 데벤함스 백화점을 둘러보니 일반적인 백화점과 다소 달랐습니다.

 

 

이곳 백화점은 백화점 자체 고유 브랜드 및 독점 계약 디자이너 상품과 다국적 유명 브랜드 등등 자체 디자이너와 80여개의 독자 브랜드를 소유한 백화점으로 영국의 다른 백화점과 차별화된 경제력으로 상품 및 매장구성을 하고 있었습니다.

 

데벤함스 백화점 쇼윈도를 살펴보았습니다.

쇼윈도를 살펴보니 일반적인 백화점 쇼윈도와 다른 분위기를 주었습니다.

런던의 많은 백화점의 쇼윈도에서 볼 수 없는 연출 이미지로 다른 백화점 쇼윈도는 대체적으로 명품 브랜드의 의류나 잡화로 마네킹에 명품 브랜드 상품을 강조했다면 이곳 백화점은 자체 독자 디자이너의 상품디자인으로 연출 이미지를 담아 자체 브랜드의 활성화를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상품별 특히 여성 의류잡화를 강조하고 있었는데요.

쇼윈도에 연출된 상품은 물론 이미지 연출까지 데번함스의 자체브랜드와 디자이너들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백화점 점내를 둘러보았습니다.

에스컬레이터 주변에 백화점 자체 브랜드와 디자이너 상품을 메인으로 연출하여 다른 백화점과 다른 독특한 연출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의류잡화 코너를 살펴본 후 가정생활 코너를 둘러보았는데요. 가정생활의 용품과 디자인도 흥미롭게 둘러보았어요. 그리고 침구코너에서 한참을 망설이게 한 침대커버와 베개커버 세트상품이 있었답니다. 시선을 사로잡은 패턴이지만 영국 고물가의 가격에 망설이게 했답니다.

물론 다른 유명 백화점 침구가격대보다는 저렴했지만 첫날은 가격 때문에 포기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다음 날에도 계속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으니 결국 60파운드에 침대커버 세트를 구입하게 되었답니다. 세일기간이라면 좀 더 저렴하게 구입했을 텐데 아쉬웠어요.

 

그리고 한국에 도착해 런던에서 구입한 새 침구세트를 이불과 베개에 커버를 씌우고 정리된 침대를 보니 절로 미소가 나오더군요.

 

도츠무늬와 스트라이프 패턴 그리고 큼직한 나비무늬의 침대커버와 베개커버를 보며 유럽여행 몇 가지 쇼핑품목 중 선택을 가장 잘 한 것 같았습니다.

 

자체 의류브랜드 및 독자적인 디자이너 상품을 강조하며 영국에서 매출 2위라는 백화점에서 의류가 아닌 침구용품을 엉뚱하게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물론 침구류도 백화점의 독자 디자이너의 상품으로 최근에도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