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런던여행

마네킹 얼굴에 낙서가 좀 심하지 않나?

by 머쉬룸M 2014. 5. 22.
반응형

의류매장 및 쇼윈도에 매력적인 상품과 스타일을 제안하는 마네킹 연출을 볼 수 있습니다. 마네킹에 연출된 의류는 행거의 진열된 옷보다 더욱 멋스럽게 보여 소비자 입장에서 구매하고 싶은 충동이 생기게 하죠. 마네킹의 포즈에 따라 또는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 역시 상품의 이미지를 더욱 상승케 하는 역할도 합니다.

이렇게 의류쇼핑 시 마네킹의 연출 상항에 따라 상품정보와 스타일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런던의 백화점에서 정말 독특한 마네킹 연출에 빵 터지고 말았답니다.

‘마네킹 얼굴에 낙서(?)가 좀 심하지 않나?’ 할 만큼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이미지로 연출한 마네킹을 볼 수 있었습니다.

 

런던 하비 니콜스 백화점입니다. 건물 외관은 고전적인 이미지를 주지만 쇼윈도 및 매장 이미지는 상이하게 다른 이미지를 줍니다.

 

런던에 가면 꼭 들르게 되는 백화점으로 흥미로운 쇼윈도 연출을 볼 수 있습니다. 

 

올해 하비 니콜슨 매장 내부 에스컬레이터 주변의 마네킹 연출을 살펴보겠습니다.  (매장 내부는 촬영이 안 되지만 에스컬레이터 주변 연출촬영은 허락되었습니다)

에스컬레이터 연출공간에서 본 마네킹들의 얼굴을 보며 같이 갔던 동료들도 깜짝 놀라며 또한 빵 터지게 했는데요. 모두가 똑 같은 의견 “ 낙서야 예술이야? ” 하며 백화점 연출팀의 코믹한 발상에 모두를 웃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몇 년 전에도 보았던 이곳 백화점의 에스컬레이터 연출공간은 늘 흥미롭게 연출되었는데요. 올해 본 연출은 더욱 독특 느낌을 주었습니다.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마네킹 얼굴에 백화점 연출팀은 컬러펜으로 상상초월 연출, 마치 아이들이 스케치북이나 잡지에 낙서나 상상력으로 얼굴을 그린 듯 한 이미지로 마네킹 얼굴에 눈썹과 눈 그리고 메이크업 이미지를 펜으로 엉뚱하게 그려서 백화점을 들르는 고객에게 재미난 이미지 연출을 보여주었습니다.

 

-백화점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한 고객들이 마네킹 연출에 흥미로운 반응과 때론 깜짝 놀라기도 했습니다.

층별 각각의 에스컬레이터 연출공간 마네킹 이미지입니다.

마네킹의 포즈나 헤어스타일도 쇼킹하더군요. 은빛 헤어가 바람에 날리는 듯 연출을 하고 헤어스타일에도 일러스트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었습니다.

 

남성층의 에스컬레이터 연출공간에선 남성이미지를 표현하고 마네킹 얼굴에도 엉뚱하고 재미난 남성의 얼굴 이미지를 일러스트 형태로 펜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네킹 얼굴 및 헤어 이미지는 물론 에스컬레이터 주변 벽면에도 블랙의 일러스트로 재미난 이미지를 주고 있었습니다.

 

런던, 하비 니콜슨 백화점, 에스컬레이터 연출공간에서 본 황당하면서 코믹한 연출에 지나가는 고객도 놀라게 한 연출공간은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마네킹 연출로 현지인은 물론 여행자를 웃게 한 재미난 연출이었습니다.

 

 

관련글-  런던 하비 니콜스 백화점 쇼윈도를 살펴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