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자취인이 10분 요리로 만든 여름밥상 10가지

by 머쉬룸M 2014. 6. 9.
반응형

때 이른 무더위로 자취인은 밥상 준비가 살짝 귀찮아지니 최대한 스피드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반찬을 만들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10분 안에 해결할 수 있는 반찬들을 만들어 출근 전 아침밥상이나 주말 밥상을 스피드하게 준비해 맛나게 즐기고 있답니다. 자취인의 밥상이라 대단한 반찬들은 아니지만 최대한 영양은 물론 맛도 강조한 자취인의 여름 밥상을 소개해 볼게요.

 

 

내용이 많아 1. 2부로 나누워야 하는데요. 그냥 모두 첨부해봅니다. 참고로 설거지를 최소화 하기 위해 자취인은 식판을 적극 활용합니다.

 

1. 참치캔와 채소로 만든 동그랑땡 

참치캔가 있어 냉장고 안 채소들을 처리를 위해 채소 참치전을 만들었습니다.

재료: 참치캔, 양파1/3, 다진 양배추 한줌, 가지1/3, 마늘 반큰술, 간장 3큰술, 참기름 1큰술, 계란 2개, 밀가루 3큰술, 소금(기호에 따라 간 조절)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적당한 크기로 노릇노릇 부쳐준 후 맛있게 식사를 합니다.

 

2. 두부 부침과 간장 소스

나만의 양념장: 진간장 4큰술, 양조간장 4큰술, 매실액 1큰술, 설탕 1티스푼, 다진 파 2큰술, 참기름 1티스푼, 통깨

두부를 노릇노릇 부친 후 양념장을 뿌려 바로 먹으면 환상적입니다.

 

3. 매콤 두부조림

재료: 두부 1모, 양파1/2, 대파 1/3, 고추장 반큰술, 고춧가루 1큰술 반, 간장 5큰술, 마늘 1큰술, 참기름 반큰술. 후추약간 (물 반컵)

냄비에 양파를 깔아 준 후 두부와 나머지 채소를 층층 넣으며 각각 양념장을 뿌려준다

센불에서 3분 그리고 중~약불에서 6분정도 조리면 완성

물을 조금 넣어야 조림이 되면 더욱 맛있습니다.

 

4. 고소한 멸치볶음

프라이팬에 멸치를 1분정도 볶다가 기름 4큰술과 후추를 넣고 다시 볶는다. 마늘 2큰술 넣고 멸치가 노릇하게 볶아지면 불을 끄고 (기호에 따라 견과류를 넣는다) 물엿 4큰술을 넣은 후 마무리로 통깨를 뿌려준다.

 

5. 삼겹살 맛나게 먹는 나만의 방법

여기서 잠깐, 자취인의 삼겹살(각종 돼지고기 부위) 맛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 봅니다. 삼겹살 맛집에서 파채를 제공하는 곳도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해요. 그래서 집에서 삼겹살을 먹고 싶을 때 꼭 파채를 만들어요. 특히 파채에 ‘이것’을 넣으면 다이어트식 삼겹살구이가 완성됩니다.

삼겹살도 맛있지만 최근엔 뒷다리살로 구이를 즐겨 합니다.

도구를 활용해 파채를 만들고 식초를 살짝 넣어줍니다. 그리고 레몬 반개를 쭉 짜주면 새콤한 파채무침이 완성됩니다. 이렇게 만든 레몬 파채는 삼겹살과 같이 곁들이면 레몬의 해독작용으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삼겹살에 상큼한 레몬 파채무침을 곁들여 보세요. 더욱 맛있습니다.

 

6. 베이컨 구이를 맛있게 먹는 나만의 방법

삼겹살에 레몬 파채가 있다면 베이컨 구이엔 레몬 양파가 있습니다. 구운 베이컨에 항상 레몬 양파를 곁들이는데요. 이렇게 먹는 식습관은 5년 정도 되었습니다. 지인들에게도 알려 준 방법으로 아주 좋아했어요.

베이컨을 구운 후 양파를 길게 썰어주세요. 레몬 1/3조각을 양파에 짜주고 먹기 직전에 핫소스를 살짝 뿌려주면 됩니다. 밥반찬에도 너무 맛있고 다이어트식으로 ‘베이컨 구이와 레몬 양파’ 한번 즐겨 보세요. 후회 없습니다.

 

7. 새콤한 오이무침

오이(1개)와 양파(1/4)를 썰어서 고추장 반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액 1큰술 반(또는 설탕 반큰술) 참기름 반큰술, 식초와 통깨를 넣으면 간단 오이무침이 완성됩니다.

 

8. 나만의 파채 계란탕

무더위에 국을 만들기가 번거로울 때 파채를 가득 넣은 계란탕을 즐깁니다. 계란 1개에 소금으로 간하고 풀어줍니다. 물을 반컵을 넣고 파채와 참기름 살짝 넣은 후 전자레인지에 3분 가동하면 국물 많은 파채 계란탕이 완성됩니다.

 

9. 10  간단한 어묵과 새송이 볶음

어묵볶음과 새송이 볶음을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굴 소스를 활용합니다. 어묵과 새송이 재료에 양파와 파를 각각 썰어주고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달달 볶아주세요. 그리고 굴 소스 1큰술만 넣고 다시 달달 볶아주면 끝!

 

지금까지 때 이른 무더위 속 14일 동안, 10분 완성 반찬 10가지로 집밥을 즐기는 자취인의 여름 밥상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