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인의 요리 /각종반찬

꽁치통조림 1통으로 활용한 자취요리 2가지

by 머쉬룸M 2016. 3. 26.
반응형

자취요리를 하다보면 가끔은 통조림재료를 활용해 간편요리를 즐기기도 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하는 통조림 재료는 꽁치! 꽁치 통조림은 생물보다 비린내가 적어 요리하기 편리하며 맛도 보장된(?) 결과물이 나와 스피드하고 비린내 걱정 없는 꽁치요리를 먹고 싶을 때 활용합니다. 특히 자취인의 꿀팁 요리로 두 가지를 꽁치 통조림을 즐겨 하는데요. 소개해 볼게요.

꽁치 통조림을 활용한 자취요리 2가지

꽁치 통조림 1통(6조각)으로 자주 자취요리를 즐기는 방법으로 꽁치 김치찜과 꽁치구이랍니다.

 

꽁치 김치찜

재료: 통조림 꽁치 4조각, 김치 1공기 분량, 양파 1/3, 대파 조금, 다진 마늘 1스푼, 설탕 1스푼, 후춧가루, 물 1컵

냄비에 김치를 넣고 꽁치와 양파 그리고 물을 넣어 5분 보글보글 끓여줍니다.

불을 줄이고 다진마늘과 설탕, 후춧가루, 대파를 넣고 자작자작하게 끓여주면 맛있는 꽁치 김치찜 완성!

 

고소한 꽁치통조림 구이

통조림 꽁치를 더욱 맛있게 즐기는 방법 하나가 튀김가루를 활용해 구이를 하면 바삭하고 고소한 꽁치구이가 완성됩니다.

재료: 통조림 꽁치 2조각. 튀김가루, 오일

2~3번 튀김가루에 살짝 두꺼울 만큼 꽁치에 발라줍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 달군 후 중불과 약불로 조절해 꽁치를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자취인은 특히 여유로운 주말에 꽁치통조림 1통을 활용해 맛있는 식사를 즐깁니다.^^

밥에 꽁치 김치찜과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의 꽁치구이 그리고 조개를 넣어 시원한 된장 시금치 국과 자취인만의 꽁치요리 두 가지로 절로 미소가 나오는 자취 집밥을 즐겨봅니다.

꽁치요리를 먹고 싶을 때 그리고 비린내를 최소화 한 간단한 조리로 꽁치반찬이 즐기고 싶을 때 꽁치 통조림을 활용해보세요. 요리초보도 부담 없이 만들 수 있는 맛있는 꽁치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