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인의 요리 /각종반찬

새로운 김치의 발견, 전복김치

by 머쉬룸M 2021. 12. 30.
반응형

배추김치만 김치가 아니다. 전복으로도 색다른 김치를 만들 수 있답니다.

평소 지친 업무에 원기회복으로 전복으로 즐겨 요리합니다, 전복죽을 비롯해 전복 버터구이, 해물탕 재료로도 자주 즐겼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전복을 김치로 자주 활용할 듯 해요.

몇 달 전에 우연히 TV에서 남성열 세프님이 전복김치는 만드는 방법을 시청하게 되었죠. 그래서 바로 따라해보고 너무 맛있어서 그 이후 제 입맛에 맞는 레시피로 자주 전복김치를 만듭니다. 진심 맛있어 오래 만에 블로그를 통해 레시피를 공유해봅니다.

 

! 그럼 전복김치를 만들어 봅니다.

재료: 활전복 대 5(7)

전복손질: 깨끗하게 손질한 후 내장을 제외한 전복 몸체를 칼집을 넣어 어슷쓸기로 슬라이스를 한다.) - 칼집을 넣으면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음

양념: 고춧가루 3T, 설탕 3T, 마늘 1T, 물엿 1T, 카나리앳젓 1과 1/2T, 맛간장 1T, 매실청 1T, 맛술 1/2T

손질한 전복과 양념장에 조물조물 무친 후 용기에 담습니다.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하후 숙성하면 더욱 감칠맛이 나네요!

기호에 따라 먹기 전에 쪽파나 미니리 그리고 참기름을 추가하면 더욱 맛있습니다.

 

전복김치를 하루 냉장고에 숙성한 후 상차림할 때 반찬으로 곁들이면!

간장 게장이나 양념게장 혹은 새우장이 밥도둑이잖아요!

전복김치도 밥도둑이랍니다.

기본양념에 버무린 전복김치를 그대로 즐겨도 정말 맛있어요!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나 쪽파나 미나리 그리고 참기름 살짝 넣으면 더욱 감칠맛과 풍부한 식감으로 입가에 미소절로요~

 

전복김치를 저는 이렇게 즐깁니다.

반찬이 없을 때, 전복김치만으로 밥도둑이 됩니다.

해물탕요리에 곁들이는 반찬으로도 무척 좋아요.

특히 저는 꼬리곰탕 혹은 고기 육수 베이스의 심심한 국물요리에 전복김치를 곁들이면 정말 좋더라고요!

 

살아있는 활전복으로 활용하니 식감은 뽀득뽀득 그리고 매콤하고 달콤한 맛에 절로 밥도둑이 되어 어느 순간부터 전복만 보면 전복김치를 만들고 싶은 만들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