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인의 요리 /달걀요리,구이요리

쩍벌 통닭구이 매력에 빠지다

by 머쉬룸M 2017. 8. 6.
반응형

닭요리는 무조건 좋아합니다. 프라이드 키친은 기본으로 좋아하지만 최근 홈메이드 통닭구이를 즐기네요. 입맛 없는 무더운 여름철 삼계탕도 좋지만 바삭하게 구운 통닭은 자꾸 생각하게 만들었죠. 집에서 만든 통닭구이는 일명 ‘쩍벌 통닭’으로 영계를 구입하여 주 1회를 즐길 정도로 바삭 고소한 매력에 빠졌답니다.

 

 

쩍벌 통닭구이 매력에 빠지다

- 무더운 여름에 쩍벌 통닭구이를 자주 즐기다보니 재미난 형태의 쩍벌 통닭구이를 사진에 담았죠. 동료에게 보여주니 모두가 빵 터지며 어떤 맛인지 궁금하게 만들었으며 며칠 전엔 작은 언니에게도 사진을 보여주었더니 순간 눈빛이 달라지며 꼭! 먹어보고 싶다고 하더군요.

 

쩍벌 통닭구이 레시피

재료: 영계, 버터, 올리브유, 소금, 화이트와인, 기타(레몬)

 

닭은 영계 선택이 좋아요.

1차- 깨끗이 씻은 후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닭 가슴살 부위만 제거하는 것! 그리고 쩍벌 통닭 모양을 위해 등뼈를 조금 펴줍니다.(뼈를 살짝 부러뜨려 펴준다)

2차- 화이트와인 1/3컵에 소금 1스푼을 넣어 최소 15분 이상 냉장 숙성합니다.

녹인 버터에 올리브유를 섞어줍니다.(1마리당 버터 3큰술, 올리브유 3큰술)

- 손질한 닭을 구이판에 펼친 후 버터와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발라줍니다.

오븐구이를 합니다. 가정마다 오븐 사양이 달라서 온도/ 조리시간을 정확하게 표현하기 어렵지만 25분 구이를 합니다.

1차 구이를 한 후 버터/올리브유를 다시 발라 준 후 소금을 살짝 뿌려줍니다. 10분 그릴모드에 구워주면 기름기 쏙~ 빠진 바삭 고소한 통닭구이 완성~

 

언니들이 쩍벌 통닭구이가 너무 먹고 싶다고 하여 주말에 초대를 했어요.

칼국수 면으로 만든 비빔국수, 와인 삼겹살 구이, 샐러드 그리고 쩍벌 통닭 2마리를 준비했습니다.

언니들, 감탄하며 절로 “손이 가요~ 손이 가요~” 합니다. ㅋㅋ

(참고로 생 레몬즙과 곁들이면 환상적인 쩍벌 닭구이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팁!)

그 외 비빔국수, 샐러드, 와인 삼겹살구이까지 남김없이 맛있게 즐겼답니다.

 

그리고 여전히 주 1회 쩍벌 통닭을 즐기고 있습니다.

바삭~ 고소~ 담백함이 가득~^^

 

 

 쩍벌 통닭구이 자취요리에 공감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