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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 이론

빨강색이 주는 감성과 자극 그리고 유혹

by 머쉬룸M 2008. 9.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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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러란 우리의 감성과 감각을 자극을 한다.

컬러로 우리는 마음과 행동까지도 자극을 주며 편안한을 주기도 하고 흥분도 가지게 하는 것이

색이 주는 의미이기고 하다.

특히 빨강색은 국가와 민족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빨강색은 어느 나라에서든  강열하고

정렬적인 색으로 사랑받고 있다.


                         꽃의 여왕  빨간장미는 감성과 자극 그리고 열정을 느끼게 해준다



빨강색이 감성과 감각을 자극하는 색으로 마케팅부분에서도 빨강색은 매출의 영향은 대단하다.

빨강색은 주목성이 높아 위험이나 경고문구나 사인물에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만큼 긴장감을 주는

색이기도 하다.

자극을 주는 빨강색은 많은 기업에서 로그와 상품이미지로 사용해서 성공한 사례가 많다.

 

패스트후드점의 대표적인 맥도날드.버거킹,롯데리아,KFC등이 예이다.



 

이들 패스트푸드점은 빨간색으로 공통적으로 식욕을 자극하는 색으로 로고와 인테리어 및

이미지 간판으로 눈길을 잡는 마케팅전략이 성공했다.

붉은색으로 고객의 식욕을 자극하고 강렬하게 고객을 유혹했다.

 

패스트후드점만 아니다.과자류.기타식품에서도 볼수있다.

식품에서 빨강색을 많이 사용하는 것은 식욕을 자극하는 효과를 기대한다.






새우깡은 수십년동안 사랑받는 과자이다. 새우의 맛있는 컬러로 먹고싶은 이미지를 준다.

초코파이는 파란색에서 '정'을 표현하기 위한 감성 마케팅으로 빨강포장으로 이젠 세계적인

과자이름으로 빨강색으로 표현하고 신라면은 매운맛으로 라면의 대표이미지가 되었다.

코카콜라는 음료시장의 대표적 브랜드다. 로고색인 빨강은 콜라의 짜릿함을 표현해주고 있다.

맥주에서도 카스레드는 도수가 높고 강한 맛을 표현해주는 빨강색을 사용한다.

 

이렇게 빨강색이 주는 유혹은 강렬하고 자극적이다.

이시대는 점점 강렬하고 자극적이며 활동적 색인 빨강을 선택하고 있다.

모든 상품과 인테리어,로고,포장에서 붉은색은 사람의 감성과 감각을 조절하는 마케팅전략이 되고있다.

 

한국의 빨강색의 의미는 뭘까?


 

 

 

정렬 그리고 파워,역사가 있다.

한국에서는 전통적으로 붉은색은 악귀를 쫓는 의미이고 왕족을 상징하는 색이다.

단청과 건축에 빨강색은 왕족의 이미지를 상징한다.

최근에는 스포츠에서 강한이미지로 파워를 상징하기도 한다.
붉은악마와 축구유니폼은 한국의 이미지를 강하게 부각시켰다.
백의민족에서 정렬적인 한국의 또 다른 색이 되고 있다.

 

빨강색이 주는 의미와 유혹.....

활발한 색이고 상대방을 자극하며 호기심도 유발하는 강렬한 색이다. 때론 의욕을 불어놓고

따뜻함을 주기도 하는 색이다.

그래서 더욱 사랑받는 빨강색이 주는 의미와 유혹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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