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순간의 옷 선택이 인생을 좌우할 수 있다?

by 머쉬룸M 2009. 6. 5.
반응형

첫인상은 3초 만에 결정된다고 한다. 그만큼 인상과 전체 스타일은 한순간 자신을 결정하는 요소가 되기 때문에 좋은 인상을 주기위해 스타일도 중요하다. 아무리 외모와 체형이 좋더라도 TPO(Time,Place,Occasion)와 맞지 않은 옷차림은 패셔너블하지도 않고 오히려 부적절한 인상으로 곤란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상황별 즉 TPO를 잘 알고 있나 질문을 해 본다.

졸업 후 첫 면접이나. 결혼식. 또는 중요 모임자리에서 어떻게 하면 좋은 인상과 기분 좋은 자리가 될 수 있을까하고 고심도 하고 거울 앞에서 이런저런 옷들과 분주한 시간을 보낸다.
좋은 옷이 있어도, 많은 옷이 있어도 결정하기 힘들어지고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망설이게 된다.
이때 상황별 코디법 몇 가지만 참고하면 거울 앞에서 많은 시간과 스트레스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안한다.

 

1. 면접 옷차림

면접은 한 순간에 자신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긴장되는 순간이다.모든 것을 완벽하게 준비를 해야한다. 그 준비에 첫인상을 좌우하는 면접의상은 기업. 브랜드의 이미지나 추구하는 콘셉트 그리고 특성에 맞게 정보 수집하여 스타일링을 한다면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다.


- 대기업, 공무원 및 사무직 옷차림

사무직 옷차림은 패셔너블한 스타일은 금물이다. 아무리 패션과 개성을 즐겨 해도 사무직 면접에서는 단정하고 클래식한 스타일링으로 신뢰와 정직함이 필요하다. 남녀모두 그레이,네이비 정장에 화이트셔츠나 블라우스가 기본이며 정장은 몸에 잘 맞는 것으로 착용한다. 스커트에 스타킹은 더운 여름이라도 스킨색으로 착용하는 것은 예의이다. 액세서리는 최대한 자제하고 헤어는 너무 짧은 커트보다 단발이나 가벼운 웨이브. 긴 머리는 단정하게 하나로 묶어 연출한다. 앞머리는 이마를 가리지 않는다. 슈즈는 발가락이 보이는 것보다 단정한 펌프스 슈즈로 마무리한다.

 

- IT,벤처기업 및 서비스직 옷차림

IT,벤처기업 및 서비스직 옷차림은 좀 더 스타일을 부각한다면 좋다.
IT,벤처기업은 진취적이 이미지를 주기위해 그레이,네이비에 붉은 계열이나 블루계열로 포인트를 준다. 예를 들어 남성은 연한 핑크계열과 블루계열의 와이셔츠로 착용하고 넥타이는 외이셔츠보다 진한 컬러 단색으로 스타일링 한다. 여성의 경우 레드나 코발트블루 블라우스가 진취적인 이미지를 준다. 서비스직은 부드러운 컬러( 파스텔 계열)나 중간색(브라운 계열)이 좋다.
헤어는 좀 더 스타일을 보여주고 슈즈는 단정하게 기본 펌프스를 착용한다.

 

- 디자인계열 옷차림

디자인 계열은 자신의 스타일을 최대한 발휘한다.
가장 멋지고 남들과 다른 이미지로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스타일은 면접 보는 브랜드의 이미지에 맞는 정보를 조사해 이미지에 어울리는 스타일을 준비하는 자세로 감각적인 이미지를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금물인 스타일링은 지나친 노출이나 컬러풀한 색상매치는 이미지에 반감을 줄 수 있다.
헤어와 액세서리는 심플하게, 슈즈는 가장 유행하는 아이템으로 스타일링 한다.
 

2. 결혼식 옷차림

결혼식 옷차림에서 많이 실수 하는 옷차림이 화이트로 입는 옷차림이다. 하지만 이런 옷차림은 신부에게 예의가 아니며 신부를 돋보이게 하지 못 하는 옷차림이다.신부를 위해 화이트 계열은 자제하고 내추럴 하거나 네이비,파스텔 또는 중간톤 계열이 오히려 신부가 돋보고 그날 주인공이 될 수 있게 하는 배려이다. 원피스가 가장 무난하며 재킷이나 정장을 입었을 경우 포인트로 밝은 스카프로 스타일링 하면 좋다.
액세서리는 작고 가벼운 것으로 가방은 소형백이 좋다.

 

3. 소개팅 옷차림

상대방에게 자신을 짧은 시간안에 모든 것을 보여주기란 어렵다. 하지만 상대방은 옷차림만으로 센스가 있는 사람인지 사치스러운 사람인지 또는 보수적인 사람인지 옷차림으로 판단할 수 있다. 이때 상대방의 직업이나 집안환경들을 안다면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스타일링을 해본다.
소개팅의 의상은 평일과 주말을 다르게 연출 할 수 있다.
평일에 직장은 평소처럼 정장과 함께 캐리어적인 느낌을 주는 것도 좋다. 하지만 너무 지나치게 유행하는 아이템이거나 패셔너블한 옷차림은 상대방에게 호감보다는 거리감을 줄 수 있어 자제한다.주말에는 좀 더 편안하게 세미 정장이나 내추럴한 느낌(카디건이나 셔츠)으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거나 밝은 의상을 선택한다. 하지만 청바지나 점퍼, 노출이 있는 의상은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어 자제한다.헤어는 짧은 머리는 커트 층이 두드러지 않게, 롱 헤어는 가벼운 웨이브가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메이크업은 진하지 않고 소프트하게 그리고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볼륨은 최대한 살린다.

 

4. 여행 옷차림

여행에서도 스타일은 즐거움을 줄 수 있다.
국내외 여행에서 옷차림은 단순히 편안한 옷차림과 심플한 것만 강조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여행은 즐거우면서 힘들고 많이 걸어야 하는 것으로 편안한 옷차림이 우선일 수도 있겠지만 항상 편안한 옷과 단순한 옷차림이 여행의 즐거움을 지루하게 만들 수 있다. 청바지와 티셔츠가 아닌 가끔은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한다면 여행시 멋진 장소에서 칵테일로 분위기를 즐기고 갑작스런 파티에 초대를 받을 수 있다. 베이식한 옷차림보다는 컬러풀하고 약간 화려함이 여행을 활기차고 즐거울 수 있다.
여행가방에 블랙 원피스나 화려한 베스트, 스커트. 실크 스카프 .스트랩 슈즈를 준비한다면 더욱 멋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5. 낮과 밤 모임 옷차림

낮과 밤은 옷차림도 다르다. 이것은 마음과 기분도 낮과 밤이 다르다는 것은 누구나 알 수 있다. 낮은 햇빛으로 원하지 않는 분위기가 될 수 있고 밤에는 조명의 효과로 전혀 다른 분위기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그럼 낮과 밤에는 어떤 옷차림과 소품을 이용해야 할까?
옷. 신발 및 가방, 액세서리를 낮과 밤의 착용방법을 알아본다.

낮의 스타일링은 광택이 없는 소재로 선택한고 주얼리.가방,액세서리도 광택이 없는 무광으로 스타일링 한다. 낮에 반짝이는 의상과 화려한 반짝이는 액세서리는 부담을 줄 수 있고 파티에 어울리는 옷차림으로 다소 촌스러움을 줄 수 있다. 반면 밤에는 광택소재 의상과 반짝이는 주얼리 또는 액세서리로 화려하게 스타일링 한다. 밤에는 약간의 노출이 우아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가방은 클러치 백이나 소형 핸드백이 어울리며 슈즈는 하이힐로 마무리한다.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낮과 밤에 어떻게 옷과 주얼리를 착용해야 할까?



옷차림이란 시각적으로 첫 이미지와 스타일에 의해 사회생활에 영향력을 줄 수 있다. 전체적으로 스타일과 외모가 능력을 보여줄 수 있고 사람들과의 만남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수단인 스타일이 판단의 기준이이 된다. 이 시대는 사회생활과 만남의 옷차림은 이젠 전략이 필요하다. 일 잘하고 좋은 만남을 위해 개인 이미지 컨설팅을 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는 추세이고 능력 있는 사람들이 그 만큼 옷차림도 상황에 맞게 스타일링도 보여주는 것이다.
때와 장소에 맞는 스타일링은 사회생활과 일상을 즐겁게 할수도 있다.
패션은 자신의 능력과 이미지를 상대방에게 보여주는 시각적 전략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