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싱글 앤드 시티

예쁜얼굴보다 몸매가 대세라는 남자들이야기

by 머쉬룸M 2009. 10. 18.
반응형

 

강의를 마치고 잠시 쉬는 시간에 남학생들과 사적인 이야기를 나누기도 한다. 처음에는 서먹했던 학생들과 조금씩 친해지면서 이제는 이런저런 이야기를 주도 받다가 최근에 이런 질문을 남학생들에 질문해 봤다. “요즘 대학생들은 어떤 여자에게 호감을 가져요? 예쁜 얼굴과 성격 좋은 여자가 있다면 누구와 사귀고 싶어요? 라는 질문에 남학생은 기대했던 답인 ‘예쁜 얼굴’이 아니라 ‘몸매가 멋진 여자’라는 답을 들었다. 앗, 이런! 나이차인가?
사실 예전(?)만해도 남자들에게 이런 질문을 하면 당연하게 ‘예쁜 여자‘가 나왔다. 물론 착한 여자를 선택한 남자들도 있지만 남자들의 솔직한 마음으로는 처음에는 역시 얼굴을 본다는 것이 대다수였다.

예전에는 남자들과 대화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보면 “성격은 좋은데 얼굴이 예쁘지 않은 여성과 성격은 나쁜데 얼굴이 예쁜 여자 누구랑 사귈래?” 하면 남자 대부분은 “얼굴이 예쁜 여자“하고 답을 했다. 그럼 이유를 물어본다. 이유는 얼굴이 예쁘면 모든 것이 다 용서가 되고 혹시 성격이 나빠도 얼굴로 모든 것이 용서가 된다는 말들을 한다. 물론 다른 의견을 말하는 남자도 있다. 얼굴보다 성격이 좋아야 한다고..
얼굴은 나중에 성형하면 될 것이지만 성격은 성형 불가하다는 답변으로 성격을 우선으로 하는 남자의 답변도 있지만 역시 처음에는 예쁜 얼굴이 중요하다는 의견이었다.
하지만 최근 남자들은 연애에 있어 호감도가 얼굴이 아니라 몸매라는 사실을 알았다.(물론 대학생들의 의견이지만 최근 대부분은 젊은 층이 이런 생각을 하고 있다는 설명도 있었다)

남학생들의 말인 즉 “얼굴은 요즘 개성 있는 얼굴이 더 좋아요. 그리고 혹 얼굴이 예쁘지 않아도 성형을 많이 하잖아요. 그래도 성형미인보다 자연스러운 얼굴이 매력 있고 패션이 스타일을 좌우하기 때문에 얼굴은 크게 작용하지 않지만 몸매는 호감도에 많은 영향을 주죠” 하면서 얼굴보다 멋진 몸매의 여자가 좋다는 의견을 말한다.
그러면서 주위에 있던 여학생들이 한마디씩 한다. “ 남자들은 정말 왜 여자 외모에만 관심이 있어 그래서 여자들이 피곤하다니깐! 우리 여자는 남자의 외모보다 스타일 그리고 성격을 보는데 여자는 느낌이야 여자들을 외모로 제발 판단하지 말지 그래” 하고 흥분도 한다. 그러면서 남학생들은 반론을 하며 “ 처음에는 물론 외모야, 하지만 사귀다보면 그래도 성격이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 그래서 결국에는 성격도 좋고 애교도 많은 여자가 편하긴 하지” 라고 말을 한다.

외모와 애교 그리고 귀여운 스타일을 좋아하는 것 역시 한국남자가 여자를 좋아하는 기준으로 중요하게 생각한다. 코 소리와 함께 귀여운 애교로 어린 아이처럼 행동과 말투 또한 좋아한다. 한국 남자가 좋아하는 경향이지만 서양에서는 좀 다르다. 서양에서는 어리고 귀여운 여자보다 세련되고 성숙하며 섹시한 여자를 더 좋아하는 편으로 어리광과 귀여움은 성숙되지 못하고 지적인 여자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싫어하는 편이다. 그래서 서양에서 중고등 학생 그리고 대학생도 한국 여자보다 성숙해 보이며 전체적인 스타일이 한국 여자보다 어른스러운 이유가 있는 것이다. 이렇듯 한국 남자들은 어리게 보이고 귀여운 여성에게 호감이 있어 여자들은 그런 남자들에게 잘 보이고 싶은 마음으로 좀 더 어리고 귀엽게 자신을 포장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을 해본다.

이렇듯 남자나 여자는 이성에게 호감도의 중요도가 다르고 남자는 정말 시각적인 면과 기준에서 여자와 다르다. 외모와 성격! 결혼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역시 외모보다 삶의 질과 경제력이 중요하지만 행복도에서 역시 성격이라는 말을 하지만 연애에 있어서 남자나 여자는 첫 느낌으로 외모가 일단 중요한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