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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 TALK

명동에 상륙한 H&M,시간당 천명이상 입장한다?

by 머쉬룸M 2010. 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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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일 명동 12시에 드디어 H&M(Hennes & Mauritz)이 27일 명동 눈스퀘어에 상륙했다. 매장은 4층으로 구성되어 한국에서 큰 규모로 오픈한 SPA(중저가 브랜드)매장이다. 12시에 오픈을 했지만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아 3시에 방문했는데 눈에 들어오는 광경은 정말 대단했다. 설마 설마 했는데 입장하는 줄은 끝이 안 보이고 건물외곽으로 줄을 서있는 인파로 명동거리는 거의 마비가 될 정도였으니 말이다.

몇 년 전부터 한국에 해외 중저가 브랜드가 들어왔고(망고. ZARA, 유니클로) 한국 브랜드에서는 최근 ‘스파오‘가 새롭게 SPA매장 오픈 한 적이 있지만 오픈 당시에도 이렇게까지 인파가 몰리는 광경을 본 적이 없다. 하지만 그 동안 H&M의 국내 첫 매장 오픈을 많이들 기다렸나보다. 명동거리는 열기가 뜨거웠다.

오픈 첫날이라 입구에는 레드카펫?.....많은 사람들이 "나도 레드카펫에 밟게 되는군" 한다.
끝이 보이지 않는 줄이다. 건물을 핑 둘러야 겨우 줄을 서야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H&M매장의 관심은 폭발적이다. 그래도 궁금해 한번 줄을 서보기로 했다.
20분 쯤 지나 겨우 매장에 들어가는 순간이 되었다.
입장한 순간 답답할 정도로 숨이 막히고 사람들로 정신없다.
상품을 보기는 커녕 발 디딜틈도 없이 잠시 아찔하기도 했으니 말이다. 이런 광경은 한국에서는 정말 처음이다. 작년에 도쿄 하라주쿠에 SPA매장이 오픈한후 매장을 방문했을때가 생각이 난다. 일본도 중저가 브랜드로 하라주쿠 거리가 마비될 정로 SPA매장의 인기는 대단했고 매장에 들어가는 것 조차 힘들었는데 이제는 한국에서 이런 광경을 보게 될 줄 몰랐다.

관련글----일본에서 돌풍을 일으킨 저가 해외브랜드, 거리가 마비되다
많은 사람들은 손에 한가득 옷과 액세서리를 구입했으며 오픈 첫날이라 판매원들은 외국인들이다.

도저히 사람들이 많아 구경도, 사고 싶은 마음도 없었다. 그리고 나왔는데...
입구에는 첫날 입장하는 고객이 몇명인지 체크하고 있다. 그래서 질문을 해 봤다 (12시에 오픈하고 질문한 시간은 4시다)
" 지금까지 몇명 입장했어요"
" 아네..5천명이 넘었어요" 라고 한다.
시간당 천명이상 입장하고 있는 것이다.......

H&M의 명동 오픈은 명동은 활기가 넘치며 해외 관광객도 쇼핑하기 좋은 환경이 되었지만 한편으로 걱정되는 것은 이렇게 해외 중저가 브랜드로 한국 의류 유통업계가 다시 한 번 타격을 받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걱정이 앞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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