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미니스커트 입으면 남자가 섹시하다고 생각할까?

by 머쉬룸M 2010. 5. 28.
반응형

여름이면 노출과 짧은 미니스커트나 쇼츠를 즐기는 계절이다. 어느 계절보다 여름은 여자패션에서 몸매를 강조하고 섹시한 스타일링이 부각되기도 할 것이고 그래서 민소매, 그리고 짧은 하의를 즐기면서 노출패션이 자연스럽다. 한 지인이 말한다. “여자에게 섹시함을 보여주는 것은 역시 미니스커트가 남자들에게 어필되는 것 같아요. 남자들은 짧을수록 좋아하잖아요” 한다. 진짜 그럴까? 그래서 남자들에 물어봤다. “남자들은 짧은 미니스커트와 노출이 많으면 정말 섹시하게 보이고 호감을 주나요?” 했더니 남자들의 말은 대체적으로 이랬다. “물론 짧은 미니스커트와 노출이 많으면 남자에게 시선을 받을 수 있고 섹시한 여성이 있죠. 남자가 시각적으로 좀 약하잖아요. 그렇다고 노출이 많다고 모두 섹시할 순 없습니다. 남자가 섹시하다고 생각하는 옷차림은 미니스커트보다 은근히 매력적으로 보이는 옷차림이 있다는 것이죠” 라고 한다.

그럼, 남자가 미니스커트보다 은근히 섹시함을 느끼는 옷차림은 대체 뭘까?

1. 청바지라인이 돋보이는 스타일

너무나 오래된 노래인 ‘청바지가 잘 어울리는 여자‘로 한동안 청바지가 남자가 좋아하는 패션으로 청바지를 어떻게 입는 것에 따라 섹시한 멋을 주는 스타일이 중요한 아이템으로 매력을 부각하기도 했다. 그만큼 청바지는 예전이나 지금도 여자패션에서 스타일을 돋보이게하는 필수 아이템이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패션이지만 스타일에 따라 그 멋을 더하는 할 수 있다. 지금이야 스키니 진이 대표 청바지패션을 주도하지만 무조건 스키니 진을 입었다고 섹시하거나 멋스럽지는 않을 것이다. 유행이라도 자신의 체형과 잘 맞는지 그리고 체형에 어울리는 라인과 디자인인지 파악하고 스타일링을 해야 멋스럽고 섹시함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멋과 섹시함을 주는 청바지라인으로 누구나 즐겨하는 스키니 진도 있겠지만 하체에 자신 없는 사람에게는 부츠컷 진도 섹시함을 주는 라인을 주어 멋스럽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때 V넥, 라운드넥, 티셔츠(화이트티셔츠)로 가볍게 스타일링만 해도 단번에 섹시함을 주는데 이때 여름패션이라면 가벼운 목걸이가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심플하게 청바지와 스타일링만으로 쇼츠, 미니스커트보다 충분히 섹시함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남자들의 생각이다.

2. 슬림한 무릎길이 스커트 스타일

짧은 미니스커트만 섹시할까? 하지만 남자는 짧은 스커트에서 느낄 수 없는 타이트한 스커트, 그리고 옆 또는 뒤트임이 있어 살며시 각선미를 보여주면서 스커트의 곡선라인을 보여주는 무릎선 타이트스커트나 H라인 스커트에 섹시함을 느낀다. 미니스커트는 각선미를 거의 다 들어내어 다소 민망할 수 있지만 무릎선 스커트에 하이힐이 우아하면서 여성미를 부각해 더욱 섹시한 분위기를 주어 미니스커트보다 세련되고 더 섹시함을 강조한다는 것이다.


3. 네크라인을 강조하는 스타일

가슴골이 확실하게 깊게 파인 네크라인은 시선집중이다. 그렇지만 상대방에게 따라 민망하기하게 보일 수도 있고 섹시할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사람에 따라 그리고 스타일에 따라 네크라인은 분위기를 다르게 보일 수 있고 섹시함의 정도가 다르게 느낄 수 있겠다. 남자들이 말하는 호감도를 압도하는 네크라인은 목선에서 쇄골 뼈가 아름답게 보이는 네크라인이 여성스럽고 우아한 분위기로 때론 섹시하게 강조할 수 있다는 것이다.


4. 살포시 보이는 시스룩 스타일

시스룩만 잘 입는다면 노출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섹시함을 보여주는 아이템이다. 하늘하늘 바람결에 흩날리는 소재가 더욱 섹시함을 주며 여성스럽고 사랑스럽기까지 하지만 그렇다고 속살이 너무 훤히 보이는 것은 오히려 반감을 줄 수 있어 은근히 보여주는 시스룩이 더 섹시할 것이다. 블라우스. 원피스, 스커트 등의 시폰, 레이스 소재로 자연스럽게 속살을 노출하는 것이 매력적인 스타일링이라 한다.


5. 커리어우먼 스타일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는 여성은 매력적이고 섹시하다는 것이다. 더불어 커리어우먼의 맵시 있는 옷차림이라면 더욱 멋진 여자라고 생각한다는 것! 단정하지만 자신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돋보이고 딱 떨어지는 실루엣이지만 답답하지 않고 세련된 스타일링, 그리고 매너와 자태까지 돋보이는 여자는 커리어우먼의 멋진 모습이다.



◆ 남자들의 생각은 짧은 미니스커트가 시각적으로 눈길이 가는 것은 당연하다고 한다. 특히 20대 남자는 거리나 일상에서 미니스커트 입은 사람이 시각적으로 보기도 좋으며 여친이 미니스커트를 입는 것에 환영하는 남자도 있고 반대하는 사람도 있었다. 하지만 30대 이상의 남자는 여친이 짧은 미니스커트를 입는 것에 대해 부담스러워하며 섹시한 옷차림은 노출이 아닌 여성스럽고 우아한 스타일이 섹시함을 강조 즉, 세련되면서 은근한 매력을 풍기는 옷차림이 섹시하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으로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가 시작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