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여름패션을 좌우하는 5가지 슈즈 스타일링

by 머쉬룸M 2010. 6. 4.
반응형

여름패션을 좌우하는 아이템들은 다양하지만 특히 슈즈의 선택은 스타일을 결정하는데 중요요한 역할을 한다. 다른 계절에 비해 옷차림은 심플하고 레이어드도 힘들어 스타일을 강조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옷차림에 포인트를 주고 스타일을 강조하는 다양한 아이템이 필요한 계절로 슈즈는 스타일을 좌우하는 중요한 키 아이템이 될 것이다. 진정한 패셔너블한 사람이라면 많은 구두를 가진 사람이 아니라 한결레라도 자신에게 잘 어울리고 스타일에 변화를 주는 마법의 열쇠라고 생각한다는 것, 그래서 시즌별 자신을 돋보이는 슈즈는 꼭 필요할 것이다.
그럼 올 여름 스타일을 좌우하는 슈즈는 뭘까?
5가지 슈즈 아이템으로 더운 여름 스타일을 돋보이게 하는 슈즈 스타일링을 연출해 본다.

1. 웨지힐 슈즈

웨지힐 슈즈는 개인적으로 즐겨 착용하는 구두다. 하이힐보다 편하고 굽은 하이힐 못지않게 키도 커 보이기 때문이다. 한 동안 웨지힐이 촌스럽고 투박해 보여 외면당하기도 했지만 올 여름에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아이템이 되었다. 올 여름에는 투박하기만 했던 디자인이 세련되고 다양한 장식과 날렵한 디자인, 컬러로 하이힐 보다 편안하면서 여름 아이템들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스타일링은 경쾌하고 발랄한 캐주얼 스타일링을 할 때 더욱 효과적인 연출을 할 수 있으며 복고풍 아이템과 스타일링을 할 때도 더욱 멋을 준다. 발목을 감싸는 슈즈라면 더욱 사랑스럽게 연출할 수 있어 올 여름패션을 좌우가 될 정도로 인기 아이템이 되고 있다.

2. 플립플렙 슈즈

강한 햇볕에서도 돋보이는 슈즈로 여름이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 아닐까 생각한다. 거리에서 조금씩 스타일링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발걸음과 스타일에 시원함을 주고 바캉스나 장마철에 유용하게 신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노출이 많은 계절이지만 옷차림보다 플립플렙이 더 시원한 분위기로 제격이고 디자인 또한 심플한 것부터 다양한 스팽글, 꽃장식, 스톤장식 등 옷차림에 따라 선택해 본다.

스타일링으로는 쇼츠가 가장 어울리고 맥시스커트나 맥시드레스에도 잘 어울려 스타일을 돋보이게 한다. 모자와 연출한다면 여름 최고의 스타일링이 될 수 있으면 가방과 효과적으로 매치해 본다. 플립플렙을 더욱 섹시하고 멋스럽게 착용하는 스타일링 중 중요한 것은 페디큐어를 꼭 하자. 페디큐어를 한 발과 안 한 발은 스타일을 결정적으로 좌우가 되기 때문이다.(물론 모든 여름슈즈에는 필수로 깔끔한 발관리와 페디큐어가 중요하다)

3. 스트랩 슈즈

올 여름 스트랩 슈즈는 가볍고 슬림한 미니멀 디자인이 발등을 시원하게 보여주면 섹시함까지 돋보이게 되는 아이템이다. 특히 T스트랩은 다리를 길게 보이는 착시효과를 주며 X자 라인 스트랩은 휜다리를 어느 정도 커버가 된다. 또한 발목에 끈을 감싸는 디자인을 굵은 다리를 커버할 정도로 기특한 디자인으로 체형에 따라 선택해 본다.

스타일링으로는 여성스러운 스타일링부터 미니스커트, 스키니 진, 쇼츠에 잘 어울리며 주얼 리가 가미된 디자인이라면 세련된 이미지를 준다.

4. 슬링백 슈즈

섹시한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싶다면 역시 슬링백 슈즈일 것이다. 뒤축이 가는 끈이 있거나 오픈된 슈즈로 핫 서머에 즐겨 신는 아이템이다. 굽이 낮은 것부터 높은 굽까지 의상과 체형에 따라 선택하는데 뒤에 끈이 없는 슬리퍼형 하이힐 슬링백 슈즈는 자칫 의상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경망스럽고 중요한 자리에 어울리지 않는 아이템이 될 수 있어 상황과 옷차림에 따라 선택해야 한다.

스타일링으로는 짧은 하의에 스타일링을 한다면 다리는 길게 보일 수 있어도 세련된 분위기를 줄 수 없어 미디움 길이 스커트나 7부 팬츠에 더 잘 어울린다.

5. 글래디에이터 슈즈

글래디에이터 슈즈는 특히 여름이면 스타일을 강조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디자인과 장식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할 수 있다. 단화로 캐주얼하게 신을 수 있으며 굽이 높은 글래디에이터 슈즈는 섹시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글래디에이터는 다른 슈즈에 비해 디자인과 장식이 평범하지 않고 심플하지 않기 때문에 특히 여름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며 각선미를 돋보이게 할 수 있어 밋밋한 의상에 스타일을 강조 할 수 있을 것이다.

스타일링으로 미니스커트, 쇼츠처럼 짧을 수로 글래디에이터 슈즈가 잘 어울리는데 이유는 짧은 하의로 다리는 너무 훤히 들러날 수 있는 것을 장식적인 글래디에이터 슈즈가 각선미를 잡아주고 포인트를 줄기 때문이다. 그래서 짧은 하의일수록 잘 어울린다. 스키니 진에는 언제나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여름패션 슈즈 스타일링에서 세련미와 멋스러움을 위해서는 발 관리가 중요하다. 뒤꿈치의 거친 굳은살을 제거하고 페디큐어를 해야만 각선미와 멋진 슈즈 스타일링이 완성될 것이다. 아무리 좋은 구두와 각선미가 있어도 발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여름패션 슈즈 스타일링에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으로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가 시작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