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동양적인 눈매보다 서구적인 쌍꺼풀 눈매가 자연적이든 성형이든 미인의 조건이 되어 쌍꺼풀 없는 사람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그래도 어째든 쌍꺼풀이 없어도 자신의 외모에 당당하고 자연미를 유지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다. 쌍꺼풀이 없어도 서구적인 미인들보다 스타일링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으며 외모보다 전체적인 스타일에 멋스러움을 자아내는 사람도 있다. 물론 쌍꺼풀도 없고 스타일링 능력이 부족하다면 다소 초라하게 보일 수 있어 쌍꺼풀이 없는 사람일수록 자신의 스타일에 더 많은 관심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쌍꺼풀이 없어도 세련되고 매력을 돋보일 수 있는 스타일링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1. 귀여운 스타일보다 모던한 스타일

쌍꺼풀이 없는 사람은 동그란 눈보다 가늘고 길어 귀엽고 서구적인 이미지보다 동양적인 미가 강조되는 눈이다. 눈이 크면서 쌍꺼풀이 없으면 이지적으로 보이며 작고 가늘다면 도양적인 미가 돋보인다. 물론 속 쌍꺼풀에 작은 눈은 귀여운 이미지를 주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쌍꺼풀이 없는 사람은 쌍꺼풀이 있는 사람보다 귀여운 이미지가 부각되기 힘들다. 그래서 쌍꺼풀이 없는 사람들이 귀여운 이미지를 위해 귀엽고 깜직한 스타일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려 하지만 오히려 자신의 스타일을 더 망치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보면 걸그룹 가인의 스타일을 볼 수 있다. 가인의 눈은 가늘고 쌍꺼풀이 없는 눈으로 그녀가 귀엽고 로맨틱한 공주풍이나 레이스가 많은 원피스 스타일을 했다고 상상한다면 정말 어울리지 않으면서 비호감이 될 것이다. 그래서 가인의 스타일은 시크하면서 모던하고 샤프한 분위기로 스타일링을 유지하고 있다. 그 만큼 쌍꺼풀이 없는 사람은 로맨틱하고 귀여운 스타일을 한다면 어울리기 힘들고 자연스럽지 못한 스타일을 보여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차라리 세련되고 도시적이며 모던한 스타일링을 하는 것이 멋스럽고 잘 어울린다. 물론 스타일링에 따라 귀엽고 로맨틱한 아이템으로 어울리게 코디를 할 수도 있지만 솔직히 실패할 가능성이 많다.

쌍꺼풀이 없는 눈이라면 레이스나 화려한 장식 그리고 볼륨감 있는 귀엽고 로맨틱한 스타일링보다 절제된 세련미를 강조하고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이 쌍꺼풀 없는 사람에게 보다 멋스러움을 강조하게 된다.

2. 곡선보다는 직선 디자인

쌍꺼풀이 없는 사람은 곡선보다는 직선의 미가 부각되는 디자인이나 프린트가 더 잘 어울린다. 쌍꺼풀이 굵게 있는 사람은 곡선라인이 어울리는데 예를 들어 네크라인이 직선보다 곡선이 자연스럽게 멋을 주고 실루엣도 곡선이 부각되는 디자인이 잘 어울린다. 프린트에서도 곡선을 강조하는 큰 꽃무늬나 둥근 무늬가 있는 프린트가 잘 어울린다는 것이다. 하지만 쌍꺼풀이 없는 사람은 곡선보다 직선이 잘 어울리는데 꽃무늬 프린트도 큰 무늬보다 작은 무늬가 어울리고 직선을 강조하는 프린트(스트라이프)가 더 잘 어울려 실루엣에 시크한 분위기를 준다. 컬러선택에 있어 파스텔보다는 모노톤, 네이비, 비비드 컬러가 스타일링을 돋보이게 하면서 잘 어울린다.

예를 들어 소프트한 컬러의 셔링과 프릴이 많은 볼륨 디자인보다 H라인 스커트나 심플하게 떨어지는 강한 컬러 디자인 스커트가 어울리고 주름이 있는 퍼프 숄더보다 심플한 숄더나 파워 숄더가 잘 어울린다. 곡선과 볼륨 있는 디자인으로 부드러움을 주기 보다는 오히려 직선과 강한 컬러로 스타일링을 한다면 쌍꺼풀 없는 사람에게 보다 더 섹시하고 매혹적인 분위기를 줄 수 있다.

3. 롱웨이브 헤어스타일보다 짧은 헤어

곱슬곱슬한 웨이브 헤어보다 생머리가 더 잘 어울린다. 물론 웨이브 헤어스타일을 하지 말라는 얘기는 아니다. 웨이브도 가벼운 웨이브가 좋으며 살짝 거칠게 연출하는 웨이브도 잘 어울린다. 눈이 작고 날카로움으로 부드러운 인상을 주기 위해 웨이브 헤어 스타일링을 하기도 하는데 너무 강한 웨이브는 오히려 어색해 보이거나 촌스러운 분위기를 줄 수 있어 웨이브 헤어 스타일링은 가볍게 하는 것이 좋다. 쌍꺼풀이 없는 눈은 웨이브 헤어보다는 생머리가 세련미를 부각하고 긴 머리보다 단발이가 세련미를 주고 앞머리를 일자로 커트하면 귀여운 이미지를 준다. 가벼운 중간 길이의 샤기컷은 도시적이고 섹시한 멋을 그리고 쇼트는 시크하고 매혹적인 이미지로 잘 어울린다.

▣ 쌍꺼풀이 굵고 큰 눈이 예쁘다는 사회의 인식이 있어 요즘은 성형으로 비슷비슷한 얼굴들이 개성을 보여주기보다는 어디선가 본 얼굴처럼 대중화(?)된 모습을 이제는 자연스럽게 볼 수 있지만 그렇다고 모든 사람이 쌍꺼풀을 원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쌍꺼풀이 없어도 메이크업이나 멋진 스타일링으로 누구보다 자신만의 매력을 보여 줄 수 있을 것이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으로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가 시작됩니다^^


  1. BlogIcon 바람나그네 2010.07.04 07:45

    간지나는 스타일링이네요 ㅎ
    행복하고 멋진 하루되세요^^

  2. 흠... 2010.07.04 12:25

    이건 쌍커풀의 문제가 아니라 몸매의 문제아닌가;;

  3. 위에동감 2010.07.04 16:07

    박보영이 시크하고 직선적 스탈??네버아닌듯 이건 몸매의문젴ㅋㅋㅋㅋ

  4. fkgk 2010.07.04 18:14

    가인만 보지말고 소희도 봤어야...
    소희는 쌍꺼풀이 없지만 귀여운 스타일로 알아줌...
    한군데만 보면 다른 방향을 못본다는....

    • BlogIcon 머쉬룸M 2010.07.05 07:05 신고

      소희도 귀엽죠. 쌍꺼풀이 없어도 물론 귀여운 스타일있어요. 하지만 글 내용은 대체적으로 어울리는 아이템과 스타일입니다.

  5. ^^;;; 2010.07.04 19:40

    전 쌍커풀은 없지만 위의 스타일과 딱 정반대 이미지고 그게 더 어울리는데여.......
    일단 몸도 s굴곡이 심한지라 직선이 딱딱 떨어지는 옷은 안맞아요ㅋㅋㅋ 그런건 깡마르고 골반 좀 없는 사람이 간지나게 어울리죠

  6. 홀꺼풀녀... 2010.07.04 19:48

    쌍꺼풀이 없고, 옷조차 못 입으면 더 초라해보일수 있다?? 전 쌍꺼풀없지만 제눈에 만족해요..쌍꺼풀이 없으며 루저란 생각못했는데, 이글은 대체적으로 그런 뉘앙스를 풍기네요...사람마다 나름의 개성이 있는건데, 솔직히 좀 거부감이 드는 면이 있네요..

    • 지나가다가 2010.07.04 20:21

      저도 똑같은 생각으로 리플을 달러 왔는데
      이미 비슷한 내용이 있네요.
      쌍커풀이 없고 스타일이 좋지 않으면 초라하다니,
      그럼 쌍커풀이 있고 스타일이 좋지 않으면 초라하지 않나요?
      저는 홑커풀이지만 웬만한 쌍커풀 있는 분들보다 눈이 크고
      오히려 많이들 한다는 쌍커풀 수술을 안 하고
      개성적으로 살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했는데요.
      저 윗 부분은 쌍커풀이 있는 분이 더 예쁘다,라는
      식으로 약간 차별적인 생각을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소한 거지만 썩 기분이 좋지는 않네요.

    • 그니까요 2010.07.05 01:00

      이래서 우리나라 사람들이 현실에 직시하지 못하고 대부분 고쳐서 이뻐질려는 셈...그리고 주위에서 자꾸 비교하니ㅉㅉㅉ 사람은 각자 개성이 있는 건데...그리고 쌍꺼풀 있다고 다 이쁘지도 않은데...외국에 나가면 무슨 말인지 알거임.

    • 저도요 2010.07.26 12:43

      저는 쌍꺼풀이 없어서 제가 쌍꺼풀이 있는 사람보다 더 못생겼다던가 불리하다고 생각해본적 없었는데 말이죠. 게다가 저는 쌍꺼풀은 없지만 눈꼬리가 아래로 내려가서 순한 인상이라 도저히 시크룩같은게 먹히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인씨가 나풀나풀 원피스 같은거 입으면 비호감이라고 했는데.. 무슨 실례의 말씀을. 가인씨 본인 이미지나 취향때문에 그렇지 공주풍 드레스 입어도 충분히 잘어울릴겁니다.

      쌍꺼풀이 없으면 안되는것처럼 글을 쓰셨는데... 할 말이 없네요.

  7. 2010.07.04 22:27

    쌍커풀없는눈이 난 더좋던데ㅋ

  8. 2010.07.04 22:35

    저도 쌍커풀이 없는 얼굴이지만 긴 눈매가 아니라 약간 동그랗고 위로 올라간 고양이 눈매라 여성스러운 옷이 더 잘어울리더라구요..; 그래서 머리도 롱 웨이브 머리인데........ㅋㅋ
    그리고 확실히 저는 좀 인상이 강해서 화려한 옷이나 화려한 색깔이 훨씬 잘어울린단 소리를 많이 들어요 ㅋㅋㅋ
    님 블로그 글을 보면 쌍커풀이 없는 눈이면 대부분 가인처럼 긴눈매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을 많이 하는데 꼭 그렇진 않아요~
    저처럼 고양이 같은 눈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있고
    박보영씨처럼 동글동글하니 귀여운 눈매를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있구~
    아무튼 글 잘봤습니다~

  9. 공감못하겟는데요 2010.07.05 02:05

    왜냐면 쌍거풀 없는 김연아를 보면 정말 귀여운 스타일로 더욱더 매력을 발산하니까요.....

  10. 글쎄 2010.07.05 03:38

    블로거님의 어리숙한 편견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쌍꺼풀의 여부로 초라해보인다거나 더 스타일링에 신경써야 한다거나 하는 근거없는 서두부터 공감하기 어렵네요.
    쌍꺼풀없는 눈매를 한층 돋보이게 해줄만한 몇가지 스타일링이란 말이 더 어울리는 포스팅이 아닙니까?
    무신경하게 적은 글귀가 몇몇 사람에겐 불쾌감을 줄 수도 있다는걸 인지하셨으면 좋겠네요.뷰로 띄워지길 노리고 적는 블로거의 포스팅이 개인적인 것이라곤 생각하지 않으니까요.

  11. 뭘까요 2010.07.05 03:42

    난 남자지만 쌍꺼풀 없는 여자도 이뻐보이던데...
    왠지 쌍까풀 수술하라고 부추기는듯한 글같아서....
    하긴 연옌들이 대부분 수술하고 나오니 그게 이쁘다고들 생각할지도...
    근데 혼자 있으면 갠찮아보여도 둘이상 같은 사진에 나오면 붕어빵같아서 별로...

  12. 2010.10.04 21:04

    비밀댓글입니다

  13. 1 2010.10.24 21:35

    전 쌍꺼풀 없어도 눈 크고 속눈썹도 많아서 공주풍이나 로맨틱풍 잘 어울리는데요ㅡㅡ?

  14. BlogIcon preserved flowers 2010.11.06 05:41

    심플하고 시크하네여

  15. 그것은 당신의 현재 웹 페이지를 감당할 수있는 훌륭한 운동이되었다. 당신은 훌륭한 사실을 통해 나면 상상력을 사용하고 효과적으로 생각하는 쾌거를 만들면서 그것은 특정 한계를 확장한다. 난 보통 내 자신의 개인 컴퓨터에서이 사이트를 백업 방법을 훑어보다 하겠어. 공개에 대한 감사

  16. 뛰어난가 투입 구함! 내가 실제로 확실히 그들을 검토 즐겁게, 당신은 멋진 작가가되고 있습니다. 제가 사이트의 쪽지를 취할하고 definately 곧 잠시을 반환해야합니다. 정말 당신은 멋진 사람 생산에 갈 것을 장려하며, 멋진 저녁 시간을 이용!

  17. 는 즐거움과 함께 다양한 매력으로 우리를 가르친다. 전망 따라서 신속한 너무 위대하고 작업 모델입니다. 그것은 합법 좋은 기사입니다. 그들이 나를 의식 이외에 즐거움을 큰 거래를 준다.

  18. BlogIcon tory burch outlet 2013.01.05 06:30

    Hand stamped michael kors purses hand to take the cup, firmly shook his head, "do not let you drink tea instead of a bar."See his face, michael kors saliva tea to drink, also drink tea? "Pouted sideways a flirtatious flying over, really eye, such as silk, feeling as fire," is to drink! "

    No! I just word export michael kors sale fast cup of wine is poured into the mouth, a Languo my waist, lips tightly pressed on my tender.Well! Has just opened his mouth, first-line cool with alcohol and soft fragrant, as well as beauty fragrance, feeding into my mouth, not consciously cater to this eclectic, forced to suck this stimulus exhaustively swallow, Zi does not meet Request more lessons michael kors mouth sweet juice.

    Hong Fei night the body and easily evoke the body is ready for the flame, unable to control their own strength, latch onto the michael kors handbags lip small a bite, feel a tight waist hand then gently Yitan, dough open my lips to greet the michael kors the bully into, feeling michael kors the tip of the tongue, the circulation between my lips and teeth, and I outlined lingering inhalation soft, slowly close to prevent my escape, Qingyin, michael kors ignite the fire, hug, cuddle paste tempting figure.

    http://www.michaelkorshandbagsx.com/ http://www.michaelkorshandbagsx.com/

  19. BlogIcon nike shox 2013.03.16 15:53

    매우 지원 및 이월하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