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장 속에는 평소에 자주 즐겨 입으며 어떤 아이템과도 잘 어울리는 베이직 아이템이 누구나 있을 것이다. 특히 베이직 아이템은 오래도록 입을 수 있는 것 그리고 자신의 체형을 돋보이게 하는 기본적인 아이템으로 주로 블랙재킷, 블랙 팬츠, 화이트 셔츠, 블랙원피스, 트렌치코트, 진 팬츠 등으로 유행과 상관 없이 늘 곁에 있어야 하는 옷들이다. 그 중 진 팬츠는 남녀노소 누구나 기본적으로 있는 아이템으로 주로 체형에 잘 어울리는 핏이 청바지의 멋과 실루엣을 매력적으로 표현해주는 베스트 아이템으로 최근에는 스키니 진이 가장 인기 있는 청바지가 되고 있다.

처음 스키니 진을 여자들이 입고 다닐 때만 해도 스키니 진에 대한 거부감이 상당했다. 다리의 실루엣을 그대로 노출이 되고 마치 레깅스만 입은 듯하여 민망함 보여주었다. 특히 체형에 맞지 않거나 어울리지 않아 통통함을 강조하고 다리도 짧게 보여 스키니 진이 스타일에 대한 논란도 많아졌지만 유행은 식을 줄 몰랐다.

스키니 진을 본격적으로 유행시킨 것은 소녀시대의 'gee'에서 부터이다. 소녀시대가 입은 컬러 진은 발랄함을 주었으며 진청 스키니 진은 섹시함으로 패션계에 스키니 진을 더욱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으로 부각시키며 그 당시 많은 소녀들과 여자들에게 신선하고 매력적인 아이템으로 급부상! 스키니 진이 최고의 아이템이 되었다. 그 동안 수많은 청바지가 유행했지만 스키니 진만큼 열광적으로 인기 있었던 진은 찾기 힘들 정도로 거리에서는 스키니 진을 입은 여성들만 보이고 일반적인 청바지는(부츠컷 진, 스트레이트 진)거의 볼 수 없을 정도이니 말이다.

여자들이 스키니 진에 열광한 이유는 바로 섹시함이다. 각선미를 그대로 보여주며 스커트보다 섹시함과 매력을 강조하고 하이힐을 착용하면 길고 슬림한 효과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상의 옷의 연출에 따라 루즈한 티셔츠 연출로 자연스러움과 꾸미지 않은 듯한 분위기를 주며 가죽 아이템과 소품으로 카리스마를 보여주기도 하여 어떤 아이템으로도 쉽게 연출이 가능해 언제든지 스타일링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그 만큼 스타일에 있어서 여자패션에서 패셔너블하고 스타일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 사람들의 시선이 곱지 않아도 체형에 다소 어울리지 않아도 유행이고 누구나 입는 스키니 진이라 스키니 진이 아닌 기본 청바지나 다른 디자인을 입으면 촌스럽게 생각하고 스타일리시하지 않는 것으로 생각할 정도로 대단한 돌풍으로 유행을 주도하였다.

유행 아이템은 짧게는 1년 길게는 2년 정도가 수명이다. 유행이라는 것이 새로움으로 트렌드를 반영하지만 스키니 진은 몇 년째 인기 있는 아이템이 되고 있어 ‘유행, 트렌드’라고 말하기 힘들어 졌다. 더 이상 스키니 진은 유행 아이템이 아니다. 이제는 옷장 속 필수 아이템이며 어느 아이템과도 잘 어울리는 베이직 아이템이 되었다는 것이다. 유행과 상관없이 늘 즐기며 시즌마다 유행하는 트렌디한 아이템과 코디를 하는 기본 아이템이 되었다. 오히려 유행하는 진은 트렌디하게 스타일을 보여주고 스키니 진은 일상에서 기본적인 필수 청바지가 되었다.

그래서인가 이제는 스키니 진을 자신의 스타일과 체형에 맞는 핏과 디자인을 선택하여 한층 자연스러운 멋을 보여주고 있다. 처음 스키니 진이 유행할 때만 해도 체형이나 자신의 스타일보다는 유행이라는 입었지만 요즘은 체형을 고려하고 스키니 진의 디자인과 컬러 그리고 워싱상태 그리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링으로 개성과 멋스러움이 돋보이도록 코디하여 스키니 진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 스키니 진은 여자패션에서 옷장 속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스키니 진은 더 이상 유행 아이템이 아니라 스타일링에 있어 필수 아이템으로 우리들 옷장 속에 늘 있어야 하는 베이직이 되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 되세요~~~~ ^^



  1. BlogIcon 온누리 2010.09.20 07:53

    오잉~~~~~~
    좀 전까지도 안뜨더니^^
    요즘은 옷을 입는 분들이 넘 개성적이라
    좀 황당할 때도 있데요
    이젠 이 아이템도 한물 간 건가요?
    우린 도시당최 알 수가 없어서..ㅎ
    추석 잘 보내시고요^^

  2. BlogIcon 사자비 2010.09.20 09:12

    트랜드를 넘어 베이직 아이템이 되었다는 뜻이네요. 그만큼 대중화 정도를 넘어 필수가 되버렸다는말이구요. 잘 보았네요. 패션에 대해서는 많이 배워요

  3. BlogIcon 파르르 2010.09.20 09:15

    그렇네요..
    이제는 유행의 단계를 훌쩍 넘었군요...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머쉬룸님~~!

  4. 2010.09.20 10:09

    왜 빅토리아랑 설리의 얼굴을 뺐는지 모르겠네요ㅠㅠ

  5. 지나가는 2010.09.20 10:16

    글넘잘봤습니다.. 제목만보고 이제 유행이끝난줄알았는데 베이직아이템이 되었다니,,ㅎㅎ
    다리가 예쁘진 않지만 제 체형에 맞는스키니를찾아보아야겠네요ㅎㅎ

  6. 남성 2010.09.20 11:41

    스키니는 여성의 전유물이 아님
    다리가 얇은 조권이 같은경우는 여성들보다 더 예쁨 ㅎㅎ

  7. BlogIcon 김치군 2010.09.20 11:43

    역시.. 잘 어울리는 옷 만큼 멋진 건 없는 거 같아요..ㅎㅎ

    제가 스키니진을 입으면..OTL

  8. BlogIcon 아즈모단 2010.09.20 14:02

    전 살이 안찌는 마른 체형이라서 일반진보다 스키니진을 더 선호하는데
    여자들 입장에서는 남자들이 그렇게 입는걸 별로 않좋아하더군요.

  9. BlogIcon 전북의재발견 2010.09.20 16:15

    그러게요, 이제 스키니진은 유행아이템에서 벗어난 듯 합니다. 이제는 종류도 다양해서 체형에 맞게 입을 수 있게 되었구요^^ 잘 보고 갑니다.

  10. BlogIcon 완주스토리 2010.09.20 16:58

    처음에는 날씬한사람만 입을수있는거라고 생각했지만 오히려 잘 입으면 통통한사람도 더 날씬해보이고그렇더라구요~ 정말 베이직이 될만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보고가요~

    • BlogIcon 머쉬룸M 2010.09.21 08:24 신고

      통통한 분도 스타일링에 따라 멋지게 스키니진을 입을 수 있어요^^

  11. Thank you for the great post


  12. Many thanks for all the mindful, frame-by-frame research into the with well-known Pileateds. Reasonably priced the 2 main sets of photographs it gets quicker to notice that your Luneau woodpecker could possibly be/is absolutely a Pileated.


  13. You have shared an excellent website. I actually would like ot state you actually thank you giving this kind of pleasant report with us. This place is enlightened article. Appreciate it to get expressing the precious vistas as a result of this blog. I personally bared hence persistent interesting goods with site.

  14. BlogIcon atlas all of us these days 2012.06.07 17:02

    그것은 확실히 합계 이외에 기술 배면 스위치에 관한 몇 가지 비버 것은 일관되게 그들 exensive 집이되기 때문에 솔루션의 이러한 종류의 작은 수량보다 충분한 돈이 더 필요 없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