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나이 들어 보이는 스타일을 피하는 방법은?

by 머쉬룸M 2010. 10. 4.
반응형

사람들에게 나이 들어 보인다는 말을 들었다면 또는 싱글인데 아줌마 소리를 들었다면 자신의 스타일링에 분명,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특히 30대가 넘으면 자기관리에 조금만 방심하면 나이 들어보이는 이미지를 보이게 한다. 그렇다면 평소 자신이 어떤 옷을 입었고 어떻게 스타일링을 했는지 그리고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나이 들어 보이게 했는지 생각해야 할 문제일 것이다. 나, 자신도 특히 의상 스타일링에 따라 나이 들어 보인다는 말을 들어보기고 했으며 반대로 어려 보인다는 말을 들어 봤으니 말이다.

그렇다면 어떤 스타일링이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지 그리고 어려 보이게 하는 스타일링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자.


                         의상 스타일

1. 재킷 길이는 짧게 스타일링을 한다

- 위 사진에는 비슷한 나잇대로  재킷 길이 연출만으로 더 젊게 보이게 하는 스타일링을 볼 수 있다. 롱 재킷보다 짧은 길이의 재킷이 더 어려 보이고 발랄해 보인다.

재킷 길이에 따라 때론 중후해 보이며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나이 들면서 체형의 변화로 허리나 엉덩이를 커버하기 위해 롱 재킷으로 스타일링을 하기도 하지만 체형을 커버할 수는 있어도 더 나이 들어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재킷은 짧게 연출하면서 체형을 커버하는 스타일링이 필요하는데 이때 이너웨어를 길게 내려 입고 짧은 재킷으로도 충분히 커버 할 수 있으면 스카프나 머플러를 길게 연출하여 커버하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짧은 재킷의 스타일링은 중후하고 우아한 롱 재킷보다 어려 보이게 하고 시크한 분위기를 주어 동안 패션을 연출할 때 롱 보다 짧은 길이의 재킷 (카디건)으로 연출해 보자.


2. 헐렁하고 늘어지는 실루엣을 피한다

루즈하고 롱 아이템은 분위기 있고 드레시한 실루엣으로 멋스러움을 주기도 하지만 자칫 나이 들어 보이기하며 통통함을 강조 할 수 있다. 물론 깡마른 사람은 어울리는 아이템과 실루엣이지만 체형의 결점으로 헐렁하고 루즈한 아이템을 선택했다면 전체적인 실루엣에 변화를 주는 것이 좋다. 전체적으로 루즈하고 롱 스타일링으로 박시한 분위기와 축 늘어진 실루엣보다는 스타일링할 때 상의나 하의 중 슬림한 실루엣을 보여주는 것이 좀 더 젊게 보인다. 예를 들어 상의를 박시한 아이템을 선택했다면 하의를 피트한 아이템으로 시크하고 세련된 이미지가 어려 보인다.(반대로 연출 가능) 좀 더 섹시하면서 어려보이는 연출로는 전체적으로 피트한 아이템으로 연출하고 소품으로 볼륨감을 주어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를 준다.

- 각각 비슷한 나잇대 사람이지만 왼쪽 사람들과 오른쪽 사람들의 스타일링은 나이가 다르게 보이게 하는 이유가 있어 보인다. 루즈하고 롱 실루엣보다 오른쪽 사람이 짧게 그리고 피트하게 연출하여 더 젊게 보인다.

3. 청바지는 밝은 색보다 진청을 선택한다

청바지 실루엣과 컬러에 따라 나이 들어 보이게 할 수 있다. 특히 30대 중반의 여성이라면 밝은 청바지나 스판 부츠 컷이 다소 촌스럽게 보이거나 나이 들어 보인다. 청바지에 자수가 있거나 무늬가 있는 디자인 그리고 애매한 길이의 청바지는 더욱 나이 들어 보이는 분위기를 줄 수 있다. 젊게 보이는 청바지 컬러는 어두운 진청으로 선택하고 편안 스판 부츠 컷 보다 일반 청바지가 스타일을 멋스럽게 한다. 짧게 청바지를 입고 싶다면 롤업을 하면 한층 젊어 보일 수 있으며 이너웨어를 스트라이프 티셔츠나 머플러로 멋스럽게 포인트를 준다.

                  
                    헤어스타일

1. 헤어 스타일링으로 동안 연출

스타일을 좌우하는 것은 의상보다 어쩌면 헤어 스타일링으로 결정 될 수 있다. 아무리 명품이고 고가의 의상으로 멋스럽게 코디를 해도 헤어스타일이 어울리지 않으며 세련된 분위기를 주지 못한다면 스타일은 어색하게 만들 수 있으며 나이 들어 보이게 할 수 있다. 그 만큼 헤어스타일에 따라 전체적인 스타일과 이미지를 좌우하며 어려 보이게 할 수 있다. 그럼 어려 보이게 하는 헤어스타일은 뭘까?
헤어를 묶음 머리를 할 때 연출 위치를 업스타일 하는 연출이 중요하다. 즉 가볍고 내추럴하게 내려 연출하는 것보다 발랄하고 상큼한 이미지를 주는 업스타일이 더 어려 보인다.
그리고 앞머리를 내려 이마를 가리는 헤어스타일도 이마를 보이는 헤어스타일보다 더 어려 보이며 귀여운 이미지를 줄 수 있어 동안으로 보이게 한다.

2. 포인트 메이크업

요즘에는 비비크림으로 화장을 안 한듯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트렌드라고 하지만 나이가 들면 최신 뷰티 트렌드를 따라 하다간 초라해 보이거나 나이 들어 보일 수 있다. 10~20대에는 내추럴하고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주지만 나이 들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젊게 보이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스카라와 펜슬로 눈매를 선명하게 강조하는 방법도 좋으며 입술을 촉촉하고 컬러를 주어 생기 있는 이미지를 주는 것이 어려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이다. 단 눈매와 입술 두 곳을 너무 강조하는 메이크업은 촌스럽고 나이 들어 보이게 하므로 한 포인트를 강조 하는 메이크업이 어려 보이게 한다.


▣ 스타일링에서 가볍게 지날 칠 수 있는 부분이 어쩌면 그 부분과 스타일링이 자신을 나이 들어 보이게 할 수 있다. 나이 들수록 자신의 스타일 관리가 중요하고 이왕이면 사람들에게 젊게 보여 어려 보인다는 말을 듣게 된다면 최고의 스타일링이 되기도 할 것이다.


                                

                  
                        ♥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