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여친 가방 드는 남자와 들게 하는 여자의 심리

by 머쉬룸M 2010. 10. 2.
반응형

여자가 무거워 보이는 가방을 들고 있으면 남자친구나 지인 남자가 들어 준다고 하면 정말 고맙다. 무거워서 힘들었는데 들어준다면 그 남자의 배려와 자상함에 호감도가 높아지게 된다. 물론 무거워도 남자가 여자가방을 들어주는 것을 싫어하는 여자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무거운 가방이라면 고맙게 생각한다. 하지만 무거워 보이지도 않으며 크기도 작은 소형 가방까지 들어주는 남자는 왜 들어주며 그 가방을 들게 하는 여자의 심리는 과연 뭘까? 가방을 들어주는 남자나 남자에게 가방을 주는 여자나 스타일로 봤을 때 그다지 멋스럽지 않는데 말이다.

며칠 전 거리에서 여자 친구의 작은 백을 들어주는 남자들을 유난히 많이 보게 되었다. 그래서 지인들에게도 여친 가방을 들어주는 심리와 남자에게 가방을 들게 하는 여자의 심리에 대해 질문을 해봤고 강의 하는 날에 쉬는 시간에 학생들에게도 한번 질문을 하기도 했었는데 남녀 그들의 구체적인 심리를 듣게 되었다.

        여자친구의 가방을 드는 남자의 심리

1. 배려 있는 남자이고 싶어서

여자 친구의 가방을 들어 주면 배려 있는 남자라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여친의 사소한 부분까지 배려하고 친절한 남자로 보이고 싶어 한다. 특히 가방을 들어주면 사양하지 않으며 여친도 좋아해서 가방 들어주는 것이 연애를 할 때 마음 편하다고 하니 남자는 당연히 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무거운 빅백 가방은 당연하고 작은 가방도 여친의 가방을 들어주는 것이 배려이고 여친을 위한 사랑의 표현으로 친절하고 배려 있는 남자로 생각하는 남자가 많다.
-  솔직히 손바닥 만한 소형가방을 들어주는 것이 창피하지만 여친을 위해 하고 싶어 한다.

2. 창피함을 무릅쓰고 사랑의 표현으로

많은 남자들은 여친의 가방을 들어주는 것에 대해 창피하고 부끄럽다고 생각한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들어 주는 이유는 그 만큼 여친에게 잘 보이고 싶고 창피하지만 관심과 사랑의 표현으로 들어준다는 이야기를 한다. 어떤 남자는 정말 여친가방 들고 싶지 않지만 가끔 들어주면 여자 친구가 정말 좋아해 어쩔 수 없이 들어준다는 남자도 있을 정도로 창피하지만 여자 친구를 위해 사랑의 표시로 들어 준다는 이야기들이 많았다.
-  사랑의 표현은 가방을 들어주는 것만은 아닐 것이다. 정말 어려울 때 같이 있어주는 것이 사랑의 표현이다.

3. 남들도 들어주니깐

거리에서 많은 남자들이 여친의 가방을 드는 장면을 자주 보게 된다. 이런 모습으로 남자나 여자나 남자가 여자 가방을 들어주는 것이 당연한 듯 생각하게 되며 남자또한 여친 가방을 들어주어야 하는 것이 연애를 할 때 필요한 배려라고 생각하기도 하는가 보다.
그래서 남자는 다른 남자와 비교 당하는 것을 싫고 남들도 들어주니깐 여친을 위해 들어 주워야 한다고 생각해 어쩔 수 없이 들어주는 남자도 많다는 것이다.
-  가방 들어주는 것으로 여자 친구가 다른 남자와 비교할 거라는 생각은 연애를 힘들게 할 수도 있다.

     남자친구에게 가방을 들게 하는 여자의 심리

1. 남자를 길들이고 싶어서

남자에게 가방을 들게 하여 자신의 존재를 배려해야 하는 여자로 길들이고 싶어 한다. 가방을 들게 하여 작은 짐도 덜어주어야 하는 생각과 연애를 하면서 사소한 부분까지 여자를 위해 모든 것을 감수해야하는 연애전략이 숨어 있다. 공주대접을 받고 싶어 하며 여자의 한마디 그리고 행동까지 모든 것들이 친절과 배려가 있어야 하며 남자는 자신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기대하면 은근히 길들이고 싶어 한다. 그래서 남자는 여친에게 잘 보이고 싶고 연애를 유지하기 위해 모든 것을 감수 한다.
- 그래서 남자는 피곤하다고 한다.

2. 좋아 한다면 들게 한다

자신을 좋아하는지 테스트를 하고 싶어 은근히 가방을 들게 하는 여자도 있으며 좋아한다면 당연히 가방을 들어 줘야 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여자도 많다. 첫 번째 여자 스타일은 테스트를 위해 일부러 들게 만들어 남자가 들어 주면 살짝 기분이 좋아지지만 마음을 확인하고 다음에는 가방을 건네지 않는다. 두 번째 여자 스타일은 자신을 좋아하면 당연히 가방을 들어주는 것이 자신에 대한 애정표시라고 생각한다. 가방을 들어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여자는 가방뿐만 아니라 남자가 불편해 하는 수많은 요구를 하여 남자를 더 피곤하게 만들 수 있는데 그래도 남자는 그 여자에게 잘 보이고 싶어 들어 주는 편이다.
- 여자도 남자의 짐을 덜어주는 센스 있는 배려를 한다면 더욱 사랑스러울 것 같다.

3.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여자는 사람들에게 이 남자가 자신을 위해 가방도 들어주는 남자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 한다. 작은 가방이라도 들어주는 남자는 자신을 보호하고 모든 것을 배려하는 남자 그리고 자신의 존재가 특별하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어 한다. 그래서 일부러라도 가방을 들게 만들어 남자가 자신에게 잘 하는 남자 또는 공주처럼 대접받는 여자인 것을 보여 주고 싶어 가방을 들게 한다. 즉 남친이 가방을 들어 주는 것을 사람들에게 자랑하고 싶어 한다.
- 남자친구도 가끔 왕 대접을 받고 싶어 한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시면 아래 손가락 모양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