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패션 스타일

한국과 다른 일본 패딩재킷, 유행 스타일은?

by 머쉬룸M 2010. 12. 24.
반응형

패딩재킷하면 겉감이 대부분 나일론 소재가 일반적이다. 그래서 눈이 오는 날에도 부담 없이 즐겨 입을 수 있고 컬러도 기호에 따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것이 패딩재킷의 장점이기도 하다. 하지만 패딩재킷의 소재가 나일론에서 패브릭 느낌을 더욱 따뜻한 분위기를 주는 소재의 변화를 일본 거리에서 느끼게 되었다. 물론 한국에서도 가끔씩 나일론 소재가 아닌 울 패브릭으로 패딩스타일을 볼 수 있었는데 극히 드물게 볼 수 있었다.

일본, 특히 도쿄거리에서 겨울패션은 다양한 코트 스타일을 볼 수 있었는데 그 중에 패딩재킷은 소재의 변화로 그 동안 패딩재킷의 이미지와 전혀 다른 느낌과 실루엣을 보여주고 있다. 이제는 나일론 소재의 패딩이 아니라 울 소재의 패딩재킷이 새로운 변화를 주어 패딩패션도 독특한 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트렌드의 변화를 주고 있다.

그럼 한국과 다른 패딩패션, 일본에서는 어떤 패딩재킷 디자인이 유행하고 있는지 거리에서 보자.


일반적으로 패딩재킷은 나일론으로 겉감을 사용했다. 그리고 그 동안 롱, 쇼트길이로 스포티한 느낌으로 그리고 컬러풀하게 패딩을 즐겨 스타일링을 했다. 하지만 소재의 변화와 디자인이 일본은 다른 컨셉으로 변화를 주고 있다. 특히 일본 패딩재킷 디자인은 목선에 포인트를 주는 디자인이 한국과 다르다. 목선에 스포티한 디자인보다 여성스러운 라운드 디자인과 볼륨 카라의 디자인을 선호한다.

의류매장에서 본 울 소재 패브릭 패딩재킷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었고 컬러는 모노톤이 인기 있어 많은 여성들이 구매를 하고 있었다.

                       도쿄거리에서 본 패딩재킷 패션

울 소재의 패딩재킷으로 롱보다 쇼트로 스타일링하는 것이 올겨울 유행하는 디자인이다.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주는 연출을 하거나 아이템별 개성있는 스타일링으로 패딩패션을 즐기고 있다.

개인적으로 울 소재 특히 트위드 소재 패딩을 한번 매장에서 입어 봤는데 솔직히 일반 패딩재킷보다 스타일리시하기는 하나 다소 통통해 보이는 단점이 있어 바로 행거에 직행하기도 했다. 하지만 매력적인 패딩 소재의 변화로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은 분명한 것 같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  행복한 성탄절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