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으면 기분 좋은 옷이 있다.

심리적일까?

심리적일 수도 있겠다. 하지만 필자 자신도 많이 느끼고 신기한 것은 어떤 옷을 입으면 이상하게 기분이 우울해지고 일도 잘 안 풀리는 날이 있으니 말이다. 그리고 며칠 후에 같은 옷을 입은 날에도 비슷한 느낌을 받은 적이 몇 차례 있었다. 그래서 혹 '이 옷 때문일까?'라는 의문을 가진 적이 있다.

반대로 어떤 옷은 입기만 해도 기분 좋고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아 하루 종일 미소를 짓게 하는 옷도 있다. 그리고 다음에도 역시 그 옷으로 기분도 좋은 일도 생기며 '아.. 이 옷을 입으면 행운이?'  하면서 그 옷이 소중해진적도 있었다. 이런 느낌은 다른 사람도 비슷한 경험을 했다고 하니, 이유가 뭘까?

예를 들어 보자.
지인들, 특히 매일 같이 일하는 동료들의 패션을 보게 된다면 늘 즐기는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을 좋아 한다. 어떤 동료는 프릴장식이나 레이스장식 등 여성스럽고 귀여운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으며 어떤 사람은 시크한 아이템인 블랙 재킷이나 H라인 스커트 또는 스트레이트 팬츠로 캐리어우먼의 스타일을 좋아하고 또 어떤 동료는 세미 캐주얼과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늘 새로운 패션을 즐기는 동료도 있다. 즐기는 스타일링을 좋아하는 이유가 대부분 자신이 좋아 하는 아이템으로 스타일링을 할 경우 가장 멋스럽고 그래서 기분도 좋다는 이야기들이다. 그리고 특히 새옷을 입었을 때 그리고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했을 때 더욱 좋은 기분이 상승한다고 한다. 새옷이 좋은 기운을 주는 걸까?

새해, 그리고 설 명절이면 사람들이 아이들에게 새 옷을 입히고 어른들도 새 옷이나 멋스러운 옷을 입는 이유가 새옷으로 새로운 기운과 좋은 이미지를 위해 입는 것이라 생각한다.


새옷.
새옷을 장만하게 되면 새 옷을 입는다는 것 자체가 기분 좋은 것이다. 새옷을 입는 날이면 지인들에게 멋진 스타일을 보여주게 되는 기대감과 어울린다는 말을 듣게 된다면 더욱 기분도 좋고 하는 일까지 신나게 일을 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스타일을 도전할 때 흥분되고 자신의 스타일을 바꾸는 것에 기대감을 갖기도 한다. 그래서 새옷으로 기분도 좋으며 새로운 스타일에 자신감도 생긴다. 그렇다고 새 옷이나 새로운 패션이 다 스타일링에 성공할 수도 없으며 반대로 호감을 주지 못할 수도 있다.

새옷은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것이 좋은 기운을 주기도 한다. 얼굴빛을 화사하고 예쁘게 보여주는 컬러가 중요하며 자신의 체형을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과 실루엣이 좋은 기운을 불러 넣어준다는 말도 있다. 그 만큼 새옷으로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주면서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고 좋은 일도 생기면서 스타일링에 자신감이 상승된다. 그래서 우리는 시즌별 새옷으로 멋스러움을 주며 좋은 일을 기대하는지도 모른다.

새옷이 좋은 기운을 준다면 오래된 옷은 좋은 기운을 주지 못할까? 몇 년 전 방송에서 한 패션 전문가가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너무 오래된 옷은 새옷보다 좋은 기운을 주지 못할 수 있다“라는 말을 듣기도 했는데 그 만큼 유행도 지난 옷으로 자신을 초라해 보이기하여 기분을 망치게 할 수도 있다는 말도 해석된다. 하지만 오래된 옷이라도 리폼으로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변화를 주는 방법 또는 오래된 아이템이지만 새옷이나 유행 아이템으로 믹스매치를 한다면 새로운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을 응용할 수가 있다.

입어서 기분 좋고 행운을 부르는 옷은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아이템과 컬러에 있다. 체형을 돋보이게 하거나 체형의 단점을 커버할 수 있으면서 멋스럽게 실루엣을 보여주는 아이템 그리고 얼굴색을 화사하고 생기 있게 보여줄 수 있는 컬러선택이 상대방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주면서 자신도 기분 좋은 스타일로 언제든지 자신감이 생기게 된다. 하지만 유행이라고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스타일링을 한다면 또는 외출하기 전 ‘이 옷은 아닌데’ 하면서 급하게 입고 외출한 옷이라면 하루 종일 불안할 것이다. 즉 자신도 알고(또는 모를 수 있겠다) 상대방도 알지만 무심코 코디한 옷이 기분을 상하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입어서 기분 좋은 옷은 새옷도 아니며 자신을 가장 돋보이게 하는 실루엣과 컬러 그리고 스타일링이 아닐까?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추천버튼을 꼬~옥 눌러주세요^^ - 행복 가득하세요~



  1. BlogIcon 라이너스™ 2011.01.11 08:44 신고

    옷은 많아도 왠지 입으면 몸에 착 감기는 옷은
    몇개없겠죠? ㅎㅎ

    • BlogIcon 머쉬룸M 2011.01.11 21:20 신고

      몸에 착 감은 옷이 기분 좋은 옷이고 상대방도 멋진 스타일이라는 것을 알지요^^

  2. BlogIcon 막실언니 2011.01.11 14:19

    안녕하세요 ~^^
    정말 기분좋게 새옷..그것도 제가 항상 기다리다 산 옷!
    요런거 입고 나가면 그날따라 기분이 좋고 운도 따르는거같아요~^^
    잘읽었습니다 ^^

    • BlogIcon 머쉬룸M 2011.01.11 21:21 신고

      새옷을 입으면 일단 신나죠^^ 그래서 일도 흥나게 하고 하루가 즐겁습니다^^

  3. BlogIcon Zofia Zabarkes 2012.05.12 11:07

    이 뒤에 마음이 확실하게 잘 믿습니다. 당신이 결과로 얻을 수있는 정도가 존재합니다. 의 큰 거래는 그들로부터 받았습니다.

  4. BlogIcon Kiley Mir 2012.05.12 11:16

    난 그저 감동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정말 좋은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정보를하고. 누구나 사람들은 어쩌면 모두에게 흥미로운 주제를 생성 이해가있을 수 있습니다 무언가를 썼습니다. 지금 이런 이용 다가오는위한 유지하고 있습니다.

  5. BlogIcon Edna Brackey 2012.05.12 11:22

    대단해 정보에는 다음이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 당신의 블로그 게시물에서 항목을 만났습 하나님께 감사하는 이외에 대학 내 신문 7 일간 지금은 우선이 문제를 끝까지 읽고 있었다. 이 기사를 읽고 좋은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6. BlogIcon geico.com/friends 2012.05.28 12:10

    나는 공개 난 당신이 선언하는 데 필요한 어떤 공부를 사랑했을 때 많은하다고, 내가 도울 수 없어요하지만 잠시 후에 피곤합니다.

  7. BlogIcon geico.internet 2012.05.28 12:17

    충분히, 그것은 확실히 당신의 웹사이트에 의해 내 자신의 첫번째 드롭입니다! 우리는 쉽게 자원 봉사자의 갱단이라고 ​​할 수 있으며 동일 시장의 지역 사회 내부에서 새로운 적극성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8. 난 다른 시청자와 멋지고 더욱 의사 소통의 큰 비율은 민족주의가 골프 스윙으로 구성되어있는이 위대한 사이트를 논의했다. 또한 단어 블로그에 더 많은 기회와 효과적인 방법. 나는 절대적으로 더뿐만 아니라이 의지력과 함께 일하는 사람에게 위해 아이디어를 조언 한 번 이동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