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일본여행

마요네즈 맛나게 먹는 일본 까마귀에 빵 터져

by 머쉬룸M 2012. 7. 16.
반응형

일본에 가면 까마귀를 정말 많이 볼 수 있다. 한국에 비둘기가 많은 것처럼 일본 동네주변과 공원 등에 자주 볼 수 있는데 도쿄 출장 갈때 자주 묵는 숙소에서는 더 많은 까마귀를 볼 수 있었다. 아침마다 알람시계 울림보다 먼저 듣는 소리는 까악~까악~ 까마귀 소리이다. 특히 숙소 근처에 도쿄 대표 공원인 요요기 공원이 있어 더욱 까마귀를 자주 볼 수 있는데 소리도 요란하고 덩치 큰 새까만 까마귀는 다소 위압감마저 주기도 한다.

그런데 올 여름에 본 까마귀는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황당한 모습에 당황스럽기도 하면서 엉뚱한 행동에 한국인을 빵 터지게 했다.

 

아침, 사람들과 숙소에 나와 지하철로 향하고 있었는데 뒤에서

“어머! 저기 봐요. 까마귀가 마요네즈 통을 물고 날아요.”

하는데 그 까마귀는 길목 중앙, 우리들 앞에 마요네즈 통을 내려놓는 것이 아닌가!

일본 까마귀는 사람들이 무섭지 않는 것일까?

우리들은 순간 멈추며 까마귀를 지켜보았다.

까마귀는 주변 눈치를 살피더니 중간부분이 찢어진 마요네즈 튜브 안에 마요네즈를 정말 맛나게 먹는다.

2m밖에서 10명의 사람들이 바라보면서 신기하다고 큰소리로 대화를 하는데도 아랑곳하지 않고 맛나게 마요네즈를 먹는 새를 한번도 보지 못했기에 모두가 빵 터졌다.

일본말을 하면 알아들어 날아가는데 혹시 한국말이라 알아듣지 못해 당당하고 여유롭게 마요네즈를 먹는 까마귀의 모습이랄까?....ㅋㅋ

점점 까마귀에게 다가섰는데도 까마귀는 살짝 눈치를 보고 다시 마요네즈를 맛나게 먹는데 일정이 바쁜 우리들은 까마귀 앞을 통과해야 했다. 그러자 까마귀는 도로 난간으로 피했는데 더 가까이 가자 결국 마요네즈가 아쉬운 듯 멀리 날아가 버렸다.

호시탐탐 사람들 음식에 탐을 내는 일본 까마귀

마요네즈를 맛나게 먹는 일본 까마귀 행동을 보면서 신기해 웃기는 했지만 한국에서도 들 고양이들이 음식물 쓰레기를 파헤쳐 환경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일본에서도 최근 까마귀가 사람들이 먹는 음식을 탐내며 음식물을 파헤쳐 문제아(새)가 되고 있는 듯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 모양 추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