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일본여행

일본서 초대형 건담기념촬영 후 당황했던 해프닝

by 머쉬룸M 2013. 7. 28.
반응형

몇년 전 도쿄 오다이바에 위치한 비너스포트 쇼핑몰을 리서치하기 위해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독특한 MD 구성으로 오픈한 다이버 시티라는 쇼핑몰을 둘러보기 위해 올여름 다시 한번 오다이바를 가게 되었다.

‘다이버 시티’(Diver City)를 둘러보니 대체적으로 중저가 브랜드가 많았으며 가족과 함께 쇼핑하기 좋은 이미지를 주었다. 쇼핑몰을 둘러보다가 쇼핑몰 주변도 둘러보고 싶어 쇼핑몰 건물 밖으로 나와보니 초대형 건담의 장엄한 모습에 깜짝 놀라게 되었다.

 

 

쇼핑몰 광장에 이렇게 거대 건담이 있다는 정보를 모르고 갔기 때문에 더욱 깜짝 놀라게 되었다. 웅장하고 거대한 건담의 모습에 감탄하며 카메라에 담고 싶어 열심히 촬영을 하다가 개인적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싶었는데 기념촬영 후 당황했던 해프닝이 있었다.

 

오다이바에 위치한 다이버 시티 쇼핑몰 풍경

다이버 시티 근처, 아쿠아 시티 주변엔 도쿄에서도 볼 수 있는 도쿄형(?) ‘자유의 여신상’ 과 주변 풍경은 보기만 해도 시원했다.

 

 

다이버시티 쇼핑몰을 둘러본 후 건물 밖 주변 환경을 둘러보기 위해 다른 출입구로 건물 밖으로 나왔더니 거대 건담의 모습에 화들짝 놀라고 건담의 웅장한 모습에 감탄했다.

 

 

놀라운 초대형 건담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싶었지만 같이 간 동료들과 잠시 헤어져서 난감했었다. 누군가에게 부탁하기도 곤란해 망설이고 있었는데 건담 주변에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있는 풍경을 보았다. 자세히 보니 건담 앞에서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었는데 노란색 티셔츠를 입은 직원이 사람들에게 카메라(또는 스마트폰)를 받으며 그 카메라로 기념 촬영을 해주고 직원 한 명은 즉석 사진을 촬영하고 있었다.

관심 있게 지켜보다가 기념촬영을 하고 싶었던 순간에 건담 앞에서 기념촬영을 해주는 것 같아 유료인지 무료인지 궁금해 줄 서 있는 일본인에게 간단한 영어로 질문을 하자 일본인은 "Free" 라고 하니 고객에게 기념으로 촬영해주는 서비스라고 생각해 즐거운 마음으로 좋은 기회인 것 같아 바로 뒤를 이어 줄을 서게 되었다.

긴 줄을 서면서 촬영하는 사람들을 지켜보니 스테이지에서 모든 사람들이 손을 머리에 올리며 마치 경례를 하는 듯 포즈를 취하고 있었다. 왜 모든 사람들이 건담 앞에서의 기념촬영에 같은 포즈로 손을 올리며 촬영을 하고 있는지 건담에 대한 자세한 스토리와 이유룰 몰라 정말 궁금했는데 혹시 이유를 아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궁금증이 해결되겠다. ^^

 

드디어 차례가 왔다. 직원에게 디카를 넘겨주고 스테이지에 올라 사람들이 머리에 손을 올리는 포즈를 따라하며 기념 촬영을 했다. 한명의 직원은 즉석 사진을 찍어주었고 다른 직원은 내가 준 디카로 다시 한 번 촬영을 해주었다. 스테이지에 내려와 디카를 받고 직원 한명은 건담이미지를 담은 사진첩에 즉석 사진을 보여주었는데 기쁘고 고마워서 인사를 하고 기념 즉석사진을 받으려 하자.....

직원은 갑자기 사진을 뒤로 빼더니 무언가 말을 했다.

처음엔 당황해 못 알아들었는데 다시 확인해 보니 즉석사진은 쇼핑몰의 서비스가 아니라 유료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ㅠ

건담 기념즉석 사진은 엔화 1.200엔, 원화로 14.000원정도의 유료라는 사실을 알게 되어 순간 당황하고 머쓱했다. 그래서 직원에게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무료라고 해서 촬영을 하게 되었다며 미안하지만 사진을 구입하지 않겠다고 의사를 밝혔다. 솔직히 조금 비싼 가격이라 생각해 아쉽지만 굳이 구입하고 싶지 않았다. 직원은 괜찮다며 미소를 지으며 인사를 나누웠다.

뒤로 돌아서는데 은근히 불편하고 황당하고 머쓱했는데 한편으로는 나의 기념사진이 난감하게 사장될 것 같아 기분도 찜찜해 잠시 후회하긴 했으나 그렇다고 비싼 가격으로 건담 기념사진을 구입하고 싶지 않았다.

 

오다이바 다이버시티에서 우연히 본 초대형 건담 앞에서 일본인과의 대화에서 잘못된 정보 또는 커뮤니케이션 부족으로 말 한마디에 긴 줄을 서서 건담 기념사진 촬영을 했건만 무료가 아닌 유로라는 사실에 당혹스럽고 무안했던 일본서의 건담기념촬영 해프닝이었다.

그래도!

즉석 기념사진은 구입 못했지만 직원이 건담 앞에서 디카로 촬영해준 기념사진 한 장은 남았고 이 사진촬영만 무료였나 보다 ^^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