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또는 지인들과 가끔씩 샤브샤브를 즐기는데 양념 고기보다는 담백한 맛으로 채소, 버섯과도 같이 즐길 수 있어 영양식으로도 좋은 메뉴였다. 샤브샤브는 요리로 잘 알려져 있지만 일본을 자주 갔어도 한번도 샤브샤브를 먹어 보지는 못했다. 그런데 올 여름 일본에 같이 간 후배가 일본 유학생활 동안 자주 간 맛집이라며 샤브샤브 전문점을 소개해 주었다.

신주쿠에 위치한 샤브샤브 전문점에서 처음으로 일본 샤브샤브를 즐겨 보았다.

샤브샤브를 먹어보기 전 지난 겨울에 지인의 소개로 스끼야끼도 먹어 보았는데 일본의 샤브샤브와 스끼야끼를 한국인의 입맛으로 각각 비교해 보았다.(가격은 비슷함)

참고로 샤브샤브는 맑은 끓인 육수에 고기와 채소를 데쳐서 간장 소스에 즐기는 요리이고 스끼야끼는 샤브샤브와 먹는 방법은 비슷하지만 육수는 맛간장 육수에 달걀 소스를 곁들인 점이 다르다.

 

여기서 잠깐

한국에서 먹어 본 샤브샤브 전문점들에서는 소고기가 나오지만 일본 샤브샤브 전문점 두 곳을 가보니 소고기와 돼지고기 두 가지가 기본으로 나오며 방문한 맛집은 고기와 채소(버섯, 두부 외 기타 등등)가 무한리필로 고기를 추가할 경우 선호하는 고기종류를 리필을 할 수 있는 맛집이다.

일본에서 처음 맛 본 스끼야끼와 샤브샤브를 비교해 보았다.

 

▶ 스끼야끼

지난 겨울에 스끼야끼를 처음 먹어 본 샤브샤브 전문점은 시부야에 위치한 맛집으로 샤브샤브와 스끼야끼 메뉴 중 스끼야끼를 먹어 보았다.

스끼야끼는 간장으로 맛을 낸 육수에 소고기, 돼지고기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가 한국과 달랐다.

스끼야끼는 짭조름하고 달달한 간장육수에 고기와 야채를 데쳐 그대로 건져서 먹어도 맛있다. 하지만 기본 샤브샤브와 다른 것은 데친 고기 및 채소와 곁들이는 소스의 차이가 있다. 날달걀을 푼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었다.

 

샤브샤브

올 여름에 일본에서 처음 먹어 본 샤브샤브는 신주쿠에 위치한 맛집으로 메뉴엔 담백한 맛인 샤브샤브와 간장 육수의 스끼야끼를 선택할 수 있다. 스끼야끼를 먹어 봐서 올 여름엔 일본의 샤브샤브는 어떤 맛인지 궁금해서 샤브샤브를 주문했다.

맑은 육수인 샤브샤브는 기본적으로 나오는 고기는 소고기와 돼지고기 두 가지가 나온다.

육수에 고기와 각종 채소를 데쳐서 소스인 간장소스(일본 폰즈 소스)에 기호에 따라 쪽파나 다진 당근을 넣어서 간장소스 그리고 깨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었다.

일본에서 스끼야끼와 샤브샤브를 비교해보니 샤브샤브는 한국에서도 자주 접했던 요리라서 큰 차이점은 없었다, 단 소스가 한국과 다르게 폰즈 소스 그리고 쪽파와 당근을 폰즈 소스에 곁들이는 점이 달라서인지 한국에서 먹어 본 샤브샤브 요리와 조금은 소스의 차이가 있었다.

 

일본에서 먹어 본 샤브샤브와 스끼야끼를 비교해보니 스끼야끼는 개인적으로 한국에서도 접하지 못했던 요리이다. 처음 먹어 본 스끼야끼는 샤브샤브보다는 개인적으론 더 맛있었는데 짭조름하고 달달한 간장육수에 데친 고기와 채소를 날달걀 소스에 먹어보니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1. 2013.08.27 09:48

    비밀댓글입니다

  2. BlogIcon 기요미맘 2013.08.27 14:09

    "조금은 누그러진더위..포스팅잘보고갑니다..
    잘지내고 계시죠?+_+ㅋ"

    • BlogIcon 머쉬룸M 2013.08.27 20:28 신고

      잘 지내고 있습니다, 가을이 시작 되니 업무도 많아졌지만 즐겹게 일하고 있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