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당황했던 은행 SMS 인증번호 문자에 깜짝, 알고보니

by 머쉬룸M 2013. 11. 8.
반응형

최근에 3년 만에 스마트폰을 교체했으며 번호도 올해까지 사용해야 하는 011에서 010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휴대폰 번호를 바꾸면 지인은 물론 그 동안 거래 은행 등등 바뀐 번호로 수정해야 했는데 몇 곳만 정보수정을 했었죠.

그런데 얼마 전 이상하고 황당한 문자를 연속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문자를 확인해보니 은행에서 보낸 문자로 SMS 인증을 위한 인증번호라 화들짝 놀랬습니다.

 

 

SMS 인증번호는 평소 각종 웹사이트에서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잊을 때 절차에 따라 휴대폰으로 인증번호를 받았는데 인터넷도 하지도 않는 상태인데 인증번호가 문자로 찍히니 너무나 놀라게 되었습니다. 순간 보이싱 피싱, 스미싱 등 단어가 머릿속으로 스쳐 지나며 은행에서 나도 모르게 돈이 인출되고 있는 상황인 듯 해 두근두근 거렸습니다.

- 스미싱: 문자메세지를 이용한 새로운 휴대폰 해킹 기법. SMS+피싱)

 

최근에 지인들에게 휴대폰으로 스미싱을 당해 소액결재로 20만원이 인출되었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또한 어떤 지인은 아들이 사고로 병원에 입원했다는 전화에 순간 지인은 놀라긴 했으나 지인은 그때 “그럴리가요” 라는 한마디에 전화를 끊어버린 보이싱 피싱 전화를 받아 황당했다는 이야기도 들어서 더욱 이상한 임증번호 문자에 놀랐는데 더욱 놀라게 한 것은 연속으로 인증번호가 문자가 찍혀 당황하게 되었습니다.

 

그 상황에서 당황스런 생각으로 누군가가 인증번호를 받지 못해 통장에 돈을 인출하지 못하니 계속 인증번호를 요구하는 상황으로 생각했네요. 그래서 문자에 찍힌 번호가 해당 은행 대표전화라는 것을 확인 후 즉시 통화를 했습니다. 혹시 문자 전화번호를 그대로 통화하면 소액결재가 빠질 수 있다는 의심에 해당은행 대표 번호를 확인해 통화를 하는 것이 안심이 되었죠. 주거래 은행이 아니라 통장에 많은 돈은 없었지만 그래도 놀라 확인을 위해 통화를 했습니다.

마음은 바쁜데 절차가 많아 정말 긴 시간처럼 느끼며 어렵게 상담원과 통화를 하게 되었죠.

 

상담원에게 현재 상황을 설명하며 혹시 스미싱을 당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니 상담원은 뭔가 조사를 하고 있는 듯 잠시 후 상담원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 혹시 휴대폰 번호를 바꾸셨는지요.”

그래서 얼마 전에 번호를 바꾸었다고 말했다. 그러자 상담원은

“ 휴대폰 번호를 바뀌면 은행에 정보수정을 해야 하는데 아직 정보 수정이 안 된 상태이며 그 번호를 사용했던 고객 역시 정보수정이 안 되어 SMS 인증번호가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고객님 휴대폰으로 문자가 갑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제서야..... 안심을 하며 상담원에게 재차, 황당한 다른 이유로 문자가 발송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한 후 안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

 

처음 겪은 상황이라 정말 당황했는데요. 새로 바꾼 휴대폰 번호로 이런 일도 있더군요. 순간 너무나 놀랬는데 결국 황당한 해프닝으로 끝났지만 그 순간에 정말 당황했습니다. 별별 황당한 보이싱 피싱과 스미싱이 많은 요즘이라 이상한 문자에 깜짝 놀랄 수밖에 없었죠.

10분 정도 지난 후 또 다른 문자를 받게 되었습니다.

휴대폰 번호를 사용했던 사람인 김** 이 다른 번호로 바꾸었다는 문자를 보냈는데 인증번호 문자에 불안했던 고객을 위해 다시 확인문자를 보내주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안심되었습니다.^^

휴대폰 번호가 바뀌면 해당 은행부터 정보수정을 해야 이런 황당한 문자를 받지 않을 것 갔습니다.

휴대폰 번호를 바꾸니 깜짝 놀란 황당한 문자를 받기도 했네요..^^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