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니트 옷 구김과 늘어짐 없이 옷장에 수납하는 방법

by 머쉬룸M 2013. 11. 12.
반응형

니트 카디건이나 스웨터를 옷장에 수납하는 방법으로 옷걸이에 거는 방법과 접어서 수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니트 옷을 옷걸이에 걸어서 수납하다보면 어깨부분이 불룩하게 튀어나오거나 옷걸이에 걸다보면 늘어지기도 합니다. 접어서 보관하는 방법은 다른 소재의 아이템보다 구김이 덜 가기 때문에 옷걸이에 보관하는 방법보다 좋습니다. 하지만 자주 입는 니트 옷은 접어서 수납하기보다는 손쉽게 옷걸이에 수납을 하는데 이때 니트가 늘어지거나 옷걸이에 걸다보면 어깨 부분이 더욱 늘어지고 불룩 튀어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자주 입는 니트 옷을 옷걸이에 걸어도 구김도 없고 늘어짐도 예방할 수 있는 나만의 옷걸이 수납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키친타월 휴지심과 에어캡 활용으로 니트 옷 수납하는 방법

옷장 속에는 다양한 겨울 아이템이 수납되고 있는데요. 특히 겨울에 즐겨 찾는 니트 옷도 수납되고 있습니다. 니트 옷을 접어서 수납하기도 하지만 자주 입는 니트 옷들은 옷걸이에 수납하지요. 하지만 옷걸이에 걸다보면 니트가 늘어지고 어깨부분이 불룩 튀어나와서 난감할 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옷걸이에 걸어도 구김도 없고 늘어짐도 없는 방법을 찾다가 키친타월 휴지심과 상품포장에서 나온 에어캡(뽁뽁이)을 활용한 니트 전용 옷걸이를 만들어 보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재료- 세탁소 옷걸이, 키친타월 휴지심, 에어캡(뽁뽁이), 시트지, 카터칼 또는 가위

 

▣ 키친타월 휴지심을 활용한 니트 전용 옷걸이

키친타월 휴지심 중앙을 절개를 해주고 옷걸이에 끼워줍니다.

기호에 따라 시트지를 휴지심에 부착하면 좀 더 스타일 옷걸이로 완성됩니다.

 

▣ 에어캡(뽁뽁이)을 활용한 니트 전용 옷걸이

키친타월 휴지심이 없다면 뽁뽁이 활용을 적극 추천합니다. 휴지심 활용보다 니트 옷을 수납할 때 미끄럼 방지도 되고 옷장에서 부피감을 최소화 시켜주어 휴지심 활용보다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에어캡을 옷걸이 사이즈에 맞게 너비를 자르고 길이는 30cm 정도 잘라 옷걸이에 돌돌 말아 접착테이프로 고정을 합니다.

 

옷걸이에 니트를 수납하는 방법

니트를 반으로 접고 소매를 사진처럼 접어 니트 전용 옷걸이에 수납합니다.

 

옷걸이에 휴지심이나 뽁뽁이의 볼륨과 니트 옷의 볼륨으로 옷장에 그대로 수납하면 옷장에서 부피를 차지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니트 전용 옷걸이는 이중으로 거는 방법이 좋은데요. 이때 옷걸이에 리본 끈을 달아주면 상하 이중으로 수납할 수 있어 옷장에 부담 없이 니트 옷을 수납을 할 수 있습니다.

 

완성한 니트 전용 옷걸이를 옷장에 수납해 보았습니다.

 

니트 전용 옷걸이를 만들어 자주 입는 니트 옷들을 옷장에 상하로 걸어 수납해 보니 옷장에 부피도 거의 차지 않으면서 니트 옷을 구김과 늘어짐 없이 수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니트 옷을 관리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오랫동안 스타일을 유지하며 즐기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  ◀ 클릭하면 됩니다. ^^    

                                           손가락 모양 추천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