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호기심/일본여행

일본 화장실의 '이것' 이용자에게 유용했네요

by 머쉬룸M 2014. 8. 19.
반응형

백화점이나 쇼핑몰 또는 공중 화장실을 이용할 때 손을 씻기 위해 세면대를 이용하다보면 은근히 불편한 점이 있어요. 손을 씻으려고 하면 손에 들고 있는 가방이나 짐 때문에 난감하게 손을 씻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가방을 크로스를 하여 뒤로 넘겨 손을 씻을 때도 있고 다리사이에 가방을 끼워서 아주 불편하게 손을 씻을 때도 많았죠. 또는 짐을 난감한 바닥에 내리거나 다행히 주변에 선반이 있다면 고맙게 짐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세면대 주변에 가방거리가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했었죠.

그런데 일본여행에서 몇 곳의 화장실 이용 중 ‘이것’이 있어 아주 편리하고 유용했습니다.

 

일본에서 쇼핑몰이나 백화점 화장실 세면대나 파우더 룸에서 한국에선 볼 수 없는 독특한 시설이 있어 유용했어요. 물론 일본의 모든 화장실 시설이 같지는 않지만 화장실을 유용하게 이용했던 곳을 소개해봅니다.

일본 백화점에서 화장실 이용 후 파우더 룸에 갔어요. 넓은 공간의 파우더 룸 분위기를 보니 선반과 하단에 가방을 올릴 수 있는 미니 테이블이 보였습니다. 아마도 상단 선반에 파우차만 이용할 수 있는 좁은 선반이라 하단에 가방이나 짐을 별도로 올릴 수 있는 선반을 만든 것 같아요.

자세히 보니 선반 하단에 고리가 보였는데요. 이것은 선반 하단 미니 테이블 외 가방이나 짐을 걸 수 있는 별도의 고리였답니다. 파우더 룸에 고객편의에 따라 짐이나 가방을 정리해주는 작은 배려를 해주어 유용하게 이용했습니다.

그리고 백화점 및 쇼핑몰 화장실 안에 제품을 홍보하는 코너를 종종 보게 되었는데요. 백화점 화장실 코너에 제품을 홍보하는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의 일부 화장실을 살짝 살펴보겠습니다.

화장실은 깨끗하게 관리하고 있었죠. 세면대 풍경으로 손을 씻을 때 가방을 걸 수 있는 고리는 벽면에 설치되어 세면대 사용 시 벽면 고리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북적거리면 벽면의 고리 하나만으로 부족함이 있었죠.

 

일본 쇼핑몰에서 본 화장실 주변에 파우더 룸 풍경입니다.

쇼핑몰 화장실 공간에 병행하고 있는 파우더 코너에 선반이 있지만 좁은 선반에 가방과 짐을 올리기 난감하죠. 그래서 가방이나 짐을 따로 정리할 수 있는 선반 하단에 가방이나 짐을 올릴 수 있는 또 다른 선반시설이 있어 정말 유용했습니다.

 

미드타운 화장실을 이용해보니 세면대 주변에 신상품을 홍보하는 제품을 직접 이용해 보는 흥미로움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세면대 옆 테이블 하단에 역시 고리가 설치되었습니다. 고리에 가방을 걸고 손을 씻으니 정말 편리하고 유용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화장실에 세면대 및 파우더 룸에서 사용자를 위한 작은 배려(시설)가 이용자에게는 은근히 고맙고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었네요.

 

 

 

                                        공감버튼을 눌러주는 의리!!~^^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