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레몬을 활용해 주방청소를 하는 자취인의 생활팁

by 머쉬룸M 2015. 1. 13.
반응형

평소 레몬을 자주 활용해요. 샐러드 소스는 물론 비린내를 잡아주는 생선요리에도 활용합니다. 그 외 레몬활용은 요리는 물론 주방용품을 관리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취생활 동안 유용했던 레몬활용으로 요리에서는 상큼함을 주고 남은 레몬을 활용해 주방관리까지 자취생활에서 어떻게 레몬을 활용하는지 소개해봅니다.

 

레몬을 활용한 자취인의 생활팁

 

자취요리에서 레몬은 상큼함을 줍니다.

채소 샐러드에 상큼함을 더해주기 위해 레몬을 사용해요. 식사 중 샐러드에도 활용하지만 출출할 때 야식으로 채소 샐러드에 살짝 소스를 넣고 레몬즙을 넣어주면 간도 맞고 상큼하게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었습니다.

생선요리에도 자주 활용해요. 특히 생선구이에 직접 레몬을 뿌려주기도 하고 간장소스에 레몬을 넣는 방법 등 생선구이를 한층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 외 닭구이나 삼겹살 구이에도 레몬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더욱 맛있게 즐깁니다.

 

생선요리 후 비린내 제거 설거지 방법

생선조림이나 생선구이 이후 조리했던 용기나 사용한 그릇을 설거지 이후에도 비린내가 남게 됩니다. 이때 레몬을 활용하면 좋아요. 사용했던 레몬이나 오래된 레몬활용을 해도 효과가 있답니다.

 

예로 생선구이를 한 프라이팬을 설거지할 때 마지막 헹굼 시 레몬을 활용하면 상쾌한 향과 함께 비린내가 제거되죠.

자취생활하면서 그 동안 생선요리 이후 설거지 시 생선요리를 담았던 용기를 다른 그릇과 함께 세척할 때는 다른 용기에도 비린내가 나는데요. 이때도 마지막 헹굼을 할 때 레몬을 활용하면 상큼한 향으로 비린내가 제거됩니다.

   

그 외 생선조리를 한 용기를 설거지 한 후 설거지통에 잔여 비린내가 날 수 있는데요. 설거지통이나 배수구 통에 레몬을 활용하면 주방에서 비린내가 제거되어 효과적입니다.

 

전자레인지 청소방법

최근에 먹다 남은 보쌈고기를 전자레인지에 데우다보니 여기저기 고기조각들이 전자레인지 내부에 폭탄(?)을 맞았네요.ㅠ 그래서 평소 레몬을 활용한 전자레인지 청소를 했답니다.

오래된 레몬을 잘라서 베이킹소다 1큰술과 물을 넣어 전자레인지에 4분정도 가열해요.(끓으면 안 됩니다.)

가열이 되면 바로 전자레인지 문을 열지 말고 1분 이상 기다리면 수증기가 전자레인지 내부의 오염을 닦기 좋은 상태로 만들어요.

문을 열고 1차로 종이 키친타올로 오염을 제거합니다.

2차로 레몬물에 깨끗한 행주로 전자레인지 내부를 닦아서 마무리하면 상큼한 향과 함께 깔끔하게 오염을 제거할 수 있죠. 그리고 10분 이상 내부를 열어서 건조를 시키면 오염된 전자레인지 청소를 마칠 수 있어요.

오염이 많았던 전자레인지 내부가 깔끔해졌습니다.^^

 

레몬을 활용한 자취인의 몇 가지 생활팁이었습니다.~~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