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제 3 세대 대형마트의 새로운 전략이 돋보이다

by 머쉬룸M 2015. 12. 12.
반응형

얼마 전 창원 양덕점 롯데마트가 오픈했는데요. 기존에 보았던 대형마트 이미지를 벗어난 새롭고 차별화된 매장이었습니다. 오픈작업에 참여하기도 했지만 롯데마트 VMD전략팀은 제 3세대 대형마트 시작을 알리는 독특한 콘셉트의 매장환경 전략이 돋보였습니다. 특히 가드닝과 북카페를 접목한 페이지 그린은 제 3세대 대형마트의 새로움을 주었습니다.

양덕점 롯데마트 새로운 특화존 매장 몇 곳을 둘러봅니다.

특화존의 시작은 패션잡화 매장인 It street로 편집형 매장구성으로 기존의 마트형태의 집기와 진열구성을 차별화합니다.

 

창원 양덕점은 더 다채로운(7 가지) 특화매장들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매장으로 페이지그린입니다.

페이지그린은 복합 문화휴식 공간으로 원예와 서점 그리고 카페를 구성하여 휴식과 제품을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 공간입니다. 아늑한 조명과 가드닝 이미지로 편안함을 주었습니다.

송파점 해빗 매장풍경 예시

그 외 식품관에는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접할 수 있는 해빗을 둘러보는 흥미로움을 줍니다.

 

룸바이홈 쇼룸 존

두 번째 특화 존은 생활공간 꾸밈용품 매장인 룸바이홈으로 밀도진열과 쇼룸을 구성하여 다양한 소비자 가치를 반영한 매장환경과 다채로운 제품들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대형마트의 제 3세대로 향하는 새로운 전략은 롯데마트는 물론 이마트, 홈플러스에서도 새로운 전략을 시작하여 변화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패턴을 잘 반영한 매장의 변화를 엿보게 되는 요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