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취인의 요리 /국물요리

단호박 넣은 꽃게탕, 맛보면 자꾸 생각나게 함

by 머쉬룸M 2016. 9. 12.
반응형

자취인이 추천하는 꽃게탕, 더욱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해봅니다. 요즘 꽃게를 저렴한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었네요. 살이 가득한 꽃게로 찜을 하여 꽃게향 그대로 즐기기도 했는데요. 특히 꽃게탕이 먹고 싶을 때 채소 재료 중 자취인이 꼭 넣는 재료가 있답니다. ‘이것’ 만 넣으면 요리에 자신 없는 사람도 절로 미소가 나오는 꽃게탕을 완성할 수 있어요.

                                 자꾸 생각나게 하는 단호박 꽃게탕

 

최근에 살아 있는 꽃게를 저렴하게 구입해(100g, 1000~1200원대) 바로 찜이나 꽃게탕을 즐겼는데요. 살아 있는 남은 꽃게는 바로 냉동하여 보관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그 동안 맛있게 즐겨 본 꽃게탕으로 간단하게 뚝배기 꽃게탕을 만들어 아침 식사를 하기도 했고 넉넉하게 꽃게탕을 만들어 즐거운 식사를 하기도 했네요.^^

 

꽃게탕 재료

무, 미니 단호박 또는 단호박, 양배추, 양파, 다진마늘, 파, 건고추, 된장, 고추장

육수- 다시마 육수(없으면 쌀뜨물, 또는 맹물도 좋음)

자취인이 즐기는 맛있는 꽃게탕을 만드는 재료입니다. 특히 재료 중 자취인이 꼭 넣는 재료가 바로 ‘단호박’입니다. 기본 재료에 단호박을 추가하면 단호박의 단맛으로 한층 풍부한 감칠맛과 진한 국물맛으로 맛있는 꽃게탕이 완성됩니다.

 

1인 뚝배기 꽃게탕 만들기

기본 재료를 적당한 양으로 준비하고 깨끗하게 손질한 꽃게 한 마리를 준비합니다.

뚝배기에 다시마 육수 또는 맹물에 무와 양배추 그리고 건고추(없어도 무방)를 넣고 5분 끓여준다. 된장과 고추장을 반 큰술씩 넣어 1분 끓여 준다. 꽃게와 양파, 다진마늘 넣어 1분 끓인 후 단호박을 넣어 5분 끓여준다. 마무리로 대파 그리고 기호에 따라 쑥갓이나 미나리를 곁들이면 더욱 좋습니다.

출근 전 스피드하게 만든 뚝배기 꽃게탕을 맛있게 즐겼네요.^^

 

2~3인용(자취인에겐 2회 분량) 꽃게탕 만들기

넉넉한 양으로 꽃게탕을 만들 때는 다시마 육수나 쌀뜨물에 다시마를 넣어 육수를 만들면 꽃게탕이 더욱 맛있어요. 기본재료를 준비합니다.

육수를 만든 후 무 조각을 넣어 3분 정도 끓인 후 된장과 고추장 각각 1큰술 씩 넣고 채소를 넣어 다시 한번 끓여준다. 꽃게와 단호박 그리고 마늘을 넣고 10~15분정도 감칠맛이 풍부할 만큼 끓여준 후 대파로 마무리를 합니다. 기호에 따라 간장으로 간을 조절하고 후추를 넣습니다.

 

완성된 단호박 꽃게탕으로 맛있는 식사를 했어요.^^

단호박의 단맛과 단호박을 넣어 살짝 걸쭉해진 국물 맛을 맛보면 절로 감탄과 미소가 나오는 맛있는 꽃게탕을 즐길 수 있어요.

기호에 따라 쑥갓이나 미나리를 그릇아래 넣어 꽃게탕을 부어주면 살짝 데친 식감으로 초고추장과 곁들이면 맛있더라고요.^^

달콤하고 부드러운 단호박과 꽃게살도 가득해 먹는 재미는 두 배!

한번 맛보면 자꾸 생각나고 다시 먹고 싶게 만드는 꽃게탕이 되겠습니다.

 

꽃게탕을 만들 때 단호박을 넣어보세요. 그 동안 맛본 꽃게탕의 맛과 차원이 다른 더욱 맛있는 꽃게탕을 즐길 수 있답니다.^^

 

 

 단호박 꽃게탕 자취요리에 공감하셨다면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