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일 TALK

옷을 구입하기전 꼭 체크해야 할 5가지 법칙

by 머쉬룸M 2009. 8. 5.
반응형

 

쇼핑은 대부분 사람들이 멋진 옷을 봤을 때 충동적으로 계획성 없이 많이 구입을 한곤 한다. 나 역시 지나가다가 또는 생각지도 않는 백화점 구경이나 거리매장에서 계획에 없던 쇼핑을 하지만 결국 집에 돌아와 후회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그 만큼 쇼핑은 충동구매 하게 마련이고 특히 옷이나 소품(구두나 가방) 더욱 심한 아이템이다. 최근에는 쇼핑 형태나 쇼핑 문화(대형 멀티 쇼핑몰)의 다양한 발달로 소비 패턴도 달라 이젠 문화와 쇼핑을 즐기면서 하는 시대가 왔다. 이런 쇼핑문화가 발달하면서 스타일과 패션에 관해 더 민감해지고 옷차림도 남들과 다른 개성을 보여주고 싶어 패션 스타일링에 많은 투자를 하게 마련!
하지만 계획성 없이 구입한 것들은 자주  착용도 쉽지 않고  충동 구매로 자신의 행동에 대해 후회한다. 이런 시행착오를 하면서 절제있고 계획성이 있는 쇼핑에도 준비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여실히 느끼게 된다.
 
그럼! 어떻게 하면 쇼핑을 잘하고 멋진 옷을 적절하게 구입을 할까?

                 ( 최근에는 패션에 대한 관심과 스타일이 중요한 시대로 많은 사람들이 옷에 많은  관심으로
                   시간과 투자로 자신의 스티일링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5가지만 체크하면 즐기면서 멋진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법칙들이 있다.

1. 자신을 돋보일 수 있는 스타일을 찾는다.

아무리 유행 아이템이라도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이면 과감히 포기한다. 남들이 즐겨 입고 유행하는 아이템이라도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당신의 스타일을 망치게 된다. 체형과 얼굴색 그리고 헤어스타일에 따라 멋진 옷이라도 각자 이미지가 다른 것이다. 자신의 스타일과 체형을 고려해서 자신을 돋보일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 가장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스타일을 찾기 위해 옷 입기 연습이 중요하고 매장에서 충분히 옷을 입어보고 거울에 비친 자신의 스타일에 대해 객관적으로 판단한다.

2.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독특한 디자인이거나 별난 컬러 그리고 디테일이 많은 옷은 일시적으로 좋아 보일지는 모르나 시일이 지나면 식상하고 다른 옷과 매치하기 어려울 수 있다.디자인과 컬러는 자신의 옷과 매치할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해서 언제든지 쉽게 코디가 가능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오랫동안 입을 수 있다. 하지만 무조건 유행 아이템을 사지 말라는 것은 아니다. 시즌별 한두 피스는 스타일링과 유행을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 유행하는 아이템이 자신과 잘 어울리고 돋보이게 해주는 아이템이라면 언제든지 구입한다.

3. 자신에게 딱 맞는 핏(Fit)을 찾는다.

옷을 입어보면 자신의 몸과 스타일에 딱 맞는 옷을 경험하게 된다. 스타일도 살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하지만 이런 옷은 찾기 힘들고 여러 번, 옷을 입어보면서 시행착오하면서 찾게 되는 것이다. 재킷은 어깨와 소매가 딱 맞고 움직임이 자연스러워 하며 팬츠는 엉덩이 뒤태와 허벅지가 자연스럽게 몸의 라인을 보여주어야 한다. 헐렁하거나 너무 조이는 핏은 부자연스럽고 보는 사람도 어색해 질 수 있다. 자신에게 딱 맞은 옷은 몇 년을 잘 입을 수 있다.

4. 비싼 브랜드가 자신을 돋보일 거란 생각을 버린다.

비싼 브랜드가 자신을 멋지게 돋보인다는 생각들을 많은 사람들이 한다. 물론 고가의 옷은 바느질과 소재가 좋아 실루엣이 잘 나오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모든 사람들이 비싼 옷을 입지 않는다. 나 또한 브랜드 옷을 구입하지만 나의 옷의 절반 이상은 보세 옷이나 동대문 시장에서 구입한다. 시장 옷이라도 중국산이 아닌 한국에서 만든 상품과 박음선 그리고 소재 등을 꼼꼼히 따져가며 구입한다. 시장 옷도 아주 싼 옷과 박음선이 안 좋은 것도 있지만 가격을 좀 있더라도 제대로 구입하면 브랜드보다 저렴하고 시장 옷이지만 실루엣이 잘 나오기 때문이다. 
'비싼 옷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어울리는 최고의 스타일' 찾는 것이 중요하다

5. 통장의 잔고를 체크한다.

보통이 사람이라면 시즌별 옷을 한두 벌을 장만한다. 하지만 요즘은 패션에 관심이 많아 옷 구입과 소품으로 지출되는 것을 통장을 보면서 상실감에 빠지는 사람들을 많이 본다. 이렇듯 쇼핑은 지금 중독되어 가는 듯하다. 쇼핑하기 전 자신의 통장의 잔고와 월급에 따라 쇼핑 계획을 세워야 한다. 무절제한 쇼핑으로 패셔너블한 사람이 될 수 있을지언정 자신에게는 고통스러움 생활이 될 수 있다. 수입과 지출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하게 쇼핑을 한다면 최선의 투자와 스타일까지 일상이 즐거울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