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71,662,714total
  • 664today
  • 1,362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09.12.16 16:30 생활 속 웃음


 

몇 년 동안 겨울이면 차가운 침대 이불속이 싫어 전기장판을 침대에 깔아서 들어가기 전 먼저 따뜻하게 만들고 잠자리를 들어야 했다. 그냥 쑥 들어가면 “ 아~하 추워” 하면 잠이 다라날정도로 차가와 꼭 전기장판을 이용했다. 솔직히 난방비를 줄일려고 보일러 가동을 2시간마다 15분씩 조절했다.( 출근할 때는 4시간 유지) 그래서 집에서도 양말을 신고 카디건을 입어야 할 정도니 말이다. 그래서 침대 속은 더욱 춥고 자는 동안에도 가끔 추위를 느끼게 되어 전기장판을 자주 이용했다.
하지만 올 겨울은 전기장판이 필요 없다! 이불속 따뜻하게 들어가는 방법으로 난방비까지 절약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이불 세팅을 다르게 하는 것이다.

바로 담요(극세사) 2장으로 침대 이불 속이 차갑지 않고 부드럽고 따뜻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드라이기 이용하는 방법. 세 번째는 찜질팩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피로와 수면에 도움되는 방법이다.

이불속 따뜻하게 들어가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해 본다

첫 번째는 담요를 활용한다

담요 2장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한 장은 패드 위에 덮어준다 일반 면은 이불이 덮여 있어도 들어가면 찬 기운을 느끼지만 담요가 깔려있으면 차가운 느낌 없이 부드럽게 들어갈 수 있어 굳이 전기장판의 필요성을 느낄 수 없다. 다른 한 장은 이불위에 덮는다. 즉 이중으로 덮어야 따뜻하고 이불 속으로 들어갔을 때 더욱 차갑지 않기 때문이다. 가끔 해외출장을 갈 때 호텔에서 겨울이면 침대 이불위에 얇은 담요가 덮여져 있는데 역시 2중 이불이 그만큼 효과적으로 보온을 해주기 때문이다.
작년만 해도 자기 전 전기장판을 끄고(혹시나 가열되 위험할까봐) 자다가 새벽에 한기를 느껴 중간에 깬 적이 많았다. 하지만 담요를 이용한 후 추워서 깬 적이 없고 이불이 이중이라 살포시 눌러주는 효과로 깊은 수면을 할 수 있어 정말 좋다^^

두 번째는 급 처방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해 본다

담요가 없다면 급 처방으로 드라이기를 사용해 본다. 그 전에도 이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 컨디션이 안 좋아 몸이 후들후들 떨리고 몸살기가 있는 날, 차가운 이불 속이 두렵다면 이불속에 헤어드라이기로 더운 바람을 3~5분정도 이용하여 이불속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방법으로 가끔씩 이용하면 이불속을 따뜻하게 들어 갈 수 있다.

세 번째는 찜질팩을 이용한다

찜질팩을 전자레인지에 2분정도 뜨겁게 한 후 자기 전에 침대 이불속에 넣어본다. 그럼 들어가는 순간 따뜻하고 온기가 올라온다. (찜질팩이 없으면 수건을 물에 적시어 비닐에 넣고 밀패하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3분정도 달군다.그리고 이불속에 넣을 때 비닐을 묶어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이렇게 찜질팩으로 이불속을 따뜻하게 한 후 누워서 찜질팩을 아랫배 위에 올리면 온 몸이 따뜻해지면서 잠이 슬슬 온다. 특히 여성이 하면 너무 좋은 방법이며 불면증이 있는 사람에게도 수면을 돕기 때문에 쉽게 잠들 수 있다. 찜질팩이 없으면 생수병(2L)에 따뜻한 물을 담아 이불속에 넣어도 좋지만 잘 때 다소 불편함이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자기 전 중요 팁- 물수건을 이용한다

자기 전에 침대 해드부분에 물수건을 올리고 자는 것이 좋다. 가습기가 없다면 물수건으로 습기 조절하는 것이 좋은데 특히 얼굴 근처에 있어 기관지나 건조한 피부에 좋으며 감기예방에 탁월하다.

PS- 오래된(?) 싱글인 나,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이불속에 같이 잠들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더 따뜻하지 않겠는가?....ㅎㅎ
올 겨울 따뜻한 잠자리 되세요~~~~^^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