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가 되면 얼굴에 책임을 져라‘ 라는 말이 있듯이 40대부터는 세월의 흔적으로 피부노화는 물론 그 동안 자신이 어떻게 살아왔는지 얼굴에 보인다는 의미가 담아 있다. 그 만큼 40대부터는 급속하게 변하는 피부와 체형 그리고 스타일의 변화도 생기는데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 각종 피부관리와 체형관리 그리고 스타일관리까지 동안을 유지하고 싶은 것이 40대이다. 특히 피부관리보다 패션으로 젊게 입어 동안이미지를 강조하는 사람도 볼 수 있는데 때론 20대 패션으로 엉뚱하고 어색하게도 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드는 패션도 많이 볼 수 있었다.

그 예로 최근 40대 지인에게 들은 친구 이야기는 정말 빵 터지게 했다.

엄마와 딸 사이? ...친구사이이다

지인 친구는 주부이지만 평소에도 동안패션을 즐겨하며 최대한 젊게 보이고 싶어 피부관리와 몸매관리 열심히 하는 친구라 한다. 또한 20대가 즐겨하는 유행패션이나 미니스커트도 즐겨하는 친구인데 가끔은 친구가 봐도 좀 지나치게 동안패션을 즐겨한다고 했다. 그런데 어느 날 친구가 귀엽게 보이고 싶어 짧은 프릴 스커트를 구입해 입고 외출하기도 했단다. 그런데 엄마의 모습을 본 초등학생 딸의 말 한마디에 당장 프릴 스커트를 벗었다고 했다.

무슨 말을 했기에.....

“ 엄마! 왜 나는 안 사주고 엄마만 입는 거야? 나도 사줘!” 하면서 한마디 더 한다.

“ 아줌마가 이런 옷을 입으니깐 진짜 이상하고 엄마랑 안 어울려. 누가 보면 내 옷 입었다고 하겠다” 라고 말하는 딸, 얼마나 엄마의 모습이 어색하고 당황했으면 그런 말까지 하겠는가?
지인 친구는 딸아이 말에 무안하고 창피해 다시는 프릴 스커트를 입지 않았다고 했다.

여자가 40대가 되면 급속하게 변화하는 피부노화와 탄력없는 몸매에 우울해지고 자신감도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 패션으로 최대한 동안 스타일을 보여주고 싶은 욕심이 생기게 한다. 그래서 나이에 맞지 않는 20대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나 유행패션으로 좀 더 스타일리시하고 젊게 보이고 싶어 하는데 절대적인 동안 스타일이 아니라면 아무리 20대 패션으로 스타일을 표현해도 20대와 다른 이미지가 있다는 것이다.

20대의 풋풋함이 다르고 행동이나 말투 그리고 40대가 절대 흉내 낼 수 없는 20대만의 포스가 있다는 것이다. 제아무리 피부관리를 잘하고 20대가 즐기는 유행아이템을 입었다고 해도 절대 20대의 포스를 표현할 수 없다. 하지만 동안패션을 즐기고 싶어 20대가 좋아하는 스타일을 강조한다면 어색하고 자칫 꼴불견 패션으로 이미지만 망치게 된다.

생각해 보라.

얼굴은 탄력없고 나이 들어 보이는 40대 얼굴인데 옷만 20대처럼 입은 사람을 마주치게 된다면 보는 사람은 깜짝 당황하게 만들게 할 것이다.

얼굴은 세월의 흔적과 생활습관 그리고 현재의 상황을 반영되어 얼굴에 나타나는 것으로 제 아무리 성형을 해도 40대의 이미지는 남아 있는 법.

동안을 유지하고 젊게 스타일링을 하는 방법은 물론 적극적으로 40대가 해야 최대한 동안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표현이 지나치게 20대가 좋아하는 패션을 강조를 해도 절대적으로 흉내 낼 수 없다는 것. 따라했다간 어색함만 줄 뿐....

안녕하세요. 머쉬룸M 입니다.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손가락 모양의 추천을 눌러 주시면 더 좋은 글을 볼 수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1. BlogIcon 새라새 2011.11.05 09:50

    패션도 흐르는 세월을 막을 수 없는거겠죠..
    잘 보고갑니다.

  2. BlogIcon 수에르떼 2011.11.05 10:13

    뭐든 지나치면 모자란만 못하죠.
    가끔 그런 아줌마들보면
    안어울린다고 말해주고싶은 충동ㅋ
    잘 보고가여

  3. 온누리 2011.11.05 16:14

    세월이 흐르면
    그런 것도 받아들일 줄 아는 마음이 필요할 듯 하네요
    주말 잘 보내시고요^^

  4. BlogIcon 야리꾸리 2011.11.06 10:54

    나이는 숫자에 불가하다하지만
    숫자가 많고 적음은 피할수 없지요..;

  5. 야옹맘 2011.11.06 11:46

    물론 나이대에 따라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 있긴 하지만 각자의 개성을 존중해 주었으면 해요.
    20대를 따라했다기 보다는 각자의 취향이 변하질 않는 거죠.
    인생은 짧아요,
    내가 즐겁고 행복하다면 남에게 피해를 주지않는 한 마음껏 개성을 뽐낸들 어떻겠어요.
    비비안 웨스트우드처럼 살다간들 뭐 그리 문젠가요?
    디자이너가 아닌 일반인들도
    각자의 개성과 취향을 받아들이는 사회였음 하는 게 저의 소견입니다.
    런던에서 빨간 하트모양 안경쓰신 할머니도 제 눈엔 귀엽더라구요 ^^

    • rlsfpdk 2011.11.06 21:24

      그렇습니다..40대가 되면 다 똑같은 머리에 똑같은
      바지에 가방에...참..이상한 나라입니다..
      전 나이에 맞지않게 입는것도 어색하지만 너무도 획일화된
      모습들도 어색하긴 마찬가지로 보여집니다..

  6. 유지영 2011.11.07 23:43

    저는 몸에 잘 맞는 핏이 사는 청바지에 보통의 티셔츠 입고 깔끔하게 다니는 아주머니들보면 이쁘더라구요.. 미국이라 그런지 금발의 아주머니들은 딱 관리한 티가 확연히 나타나는데, 그런 아주머니들이 화장도 엷게하고..청바지에 단화,, 단색 디셔츠에 자켓이나 가디건 걸쳐입은게 그렇게 세련됐고 멋있더라구요^^

  7. 뭘.. 2011.11.12 09:58

    진짜 획일적이다.. 옷 입는 거 정도는 카메라받는 연예인 아니면 좀 자유롭게 입어도 되는 거 아닌가? 되게 꽉막힌 사고방식으로 보이네요..이러니 기를 쓰고 외모획일화로 가는 거 아닌지.. 글쓴 분도 그런 외모획일화에 일조하고 계신 걸로 보이네요.. 본인 역시 피해자라고 생각지는 않는지??

    • 방문자 2011.11.16 22:51

      글의 포인트를 잘못 집으셨네요. 개성은 존중 받아야 마땅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사람은 나이를 먹고 나이에 맞는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나이보다 약간 젊게 입되 40대가 가져야 할 적당한 품위를 잃지 않았다면 그건 아름다운 개성이라 할 수 있겠죠. 무조건 아무거나 걸쳐입고 내 개성이니까 존종해 달라면 할 말은 없죠. 하지만 인간은 사회적인 동물이고 타인과의 관계 속에 나를 찾는 동물인데 무조건적인 개성타령이 맞다고 생각하세요?

    • evelyn 2012.01.02 12:59

      방문자님 내용중에 왜 40대는 품위를 잃지 않아야 하는건지 잘 이해가 안가네요...20대는 발랄해야되고 40대는 고상해야 한다는것도 편견인거 같은데요..

    • - 2012.01.03 01:02

      젊으면서 거부감 안 들게 세련되게 입고 다니는 40대들은 멋있던데 너무 유치하게? 막 과도한 귀여운 스타일로 입고 다니는 40대들은 보기에 예뻐보이지도 않고 부담스러움 그 자체. 예를 들면 지금 40대 여자연예인들 보면 20대들하고 패션이 그렇게 많이 차이나진 않는데 어이없게 귀여운 스탈 같은 건 당연히 피하고 시크한 패션을 주로 하는 것 같고 그게 그 나이대에 제일 보기 좋은 것 같음. 그리고 몸매관리하고 피부관리, 보톡스 등등 관리를 하니까 그 패션이 자연스러워 보임. 근데 일반 40대들은 연예인들처럼 헤어스타일일 세련된 것도 아니고 피부도 관리가 힘들고 몸매관리도 잘 안 되서 체격조건이 어떻든 같은 연령대 연예인들만큼 20대패션을 소화 할 수 없음. 만약 그런 장애요건이 해결 되면 외모와 패션의 괴리감이 느껴지지 않고 괜찮지만 현실적으로 생활을 해야하니까 그러기는 힘듬.

    • - 2012.01.03 01:05

      그리고 40대 여자연예인들을 가장 최적화 시켜서 젊어 보이면서도 멋있게 꾸며주는 스타일리스트나 코디가 일반인여성들에겐 없음;;그래서 보통 40대 이상 중년층 여성들이 젊어보이는 코디를 할 때 뭔가 부자연스러워 보이는 것임.

  8. 안 쌤 2012.01.02 13:14

    글의 포인트는 이해는 가지만, 결국 이 글을 읽고 나면 40대는 나이값이나 해라라고 밖에 안 여겨지네요. 아이들조차 획일화된 문화 속에서 크다 보면 고정관념에 사로잡힐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엄마는 꼭 아이들에게 이쁜 옷을 입힌 다음 입혀야 하나요? 그래야만 어린이들에 대한 복지가 제대로 된다는 절대 법칙이 있나요?
    40 대 언니들의 획일화된 패션이나 모습에 대해 좀더 자유롭게 도전하라는 글을 먼저 쓰고 이 글을 쓰셨다면, 이 글을 읽는 40 대, 기분이 들 나쁠 듯합니다.

  9. 지나가다가 2012.01.02 21:41

    40대 아줌씨인데 ...난 나이에 맞게 옷은 입고 있지만, 이 글쓴이는 지극히 감정 상하게 하는 재주가 있네요

  10. 이것이 내가 찾아 있었을 방금 무슨이다. 큰 문서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그게 내가이 특정은 일반적으로 이와 유사한 교육 자료를 검색으로 통해 읽는 사랑하는 매력적인 미소입니다!

  11. BlogIcon osprey aether 70 2012.03.31 08:28

    저렇게 독특하게도 표현가능하군요

  12. 우수 게시물, 난 당신의 블로그에 대해 배울 관심이되었고, 나는 분명히 내 컴퓨터 시스템 내에서 블로그의 메모를 취할 것입니다. 제 동료와 저는 느슨한 시간을 쓰기까지 다음 기다리고 있습니다. 너무 감사

  13. 진심으로 저는이 제출한 사용하고 만족스럽습니다. 문서는 일반적으로 고객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이외에 전문가임을 생산된 사람이 줬어. 여기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도움과 함께 일깨워 그 가로질러. 더 많은 메시지를 예측한.

  14. BlogIcon Luggage and Handbags 2012.09.24 14:56

    현재 배송 요청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잘못되었다면 후속조치 역시 확인하여 빠르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