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68,552,713total
  • 3,182today
  • 2,873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자취생활에서 하다보면 출출할 때 간식으로 냉동만두를 즐기기도 하고 견과류 또는 간편한 재료를 활용해 요리하여 간식을 즐기기도 했답니다. 특히 휴일이면 출출할 때 간편 간식 또는 식사대용 요리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최근에는 부추를 이용해 자취인만의 만두부추 부침개를 만들어보니 간단한 식재료로 맛있는 부침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부추 부침개를 먹고 싶었을 때, 마땅한 추가재료가 없어 냉동만두 소를 활용해 부추 부침개를 만들어 보세요. 간식 또는 식사대용으로 맛있게 즐겨서 소개를 합니다.

 

출출할 때 냉동만두를 넣은 부추 부침개 만들기

재료: 부침가루 1머그컵, 튀김가루 1/3 머그컵, 물 머그컵 1컵, 소금 살짝(부침개 3장)

부재료: 부추 한줌분량, 양파 1/2개, 청량고추, (냉동만두 2~3개, 달걀 1개-소금간)-만두와 계란은 부침 1개당 분량

양념장: 진간장 4T 식초 2T, 양파 1/4

 

재료를 준비해봅니다.

부추와 양파는 먹기 좋게 적당히 절개 한 후 청양고추는 잘게 썰어줍니다.

부침가루와 튀김가루에 머그컵 분량의 물을 넣고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합니다.

재료를 다 넣어 가볍게 버무려 줍니다.

참고로 부침 밀가루물은 버무리 듯 살짝, 부추가 지나치게 많다 할 만큼 부침 밀가루물이 적어야 더욱 맛있습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른 후 재료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만두소를 취향에 맞게 분량을 넣어줍니다. (개당 만두소 2~3개) 부침이 적당이 익으면 계란을 고루 뿌려줍니다.(계란은 취향에 따라 선택)

그리고 앞뒤로 고소하게 부쳐주면 끝~

참고로 취향에 따라 만두피를 적당히 잘라서 토핑해도 좋습니다.

 

완성한 만두 넣은 부추 부침개입니다. 부침가루와 튀김가루를 혼합해 더욱 바삭함과 고소함이 전해집니다.

먹기 좋게 잘라 양파 넣은 양념장에 콕 찍어 먹어보면 부추, 만두 소, 계란 등 재료의 조합으로 고소함과 바삭함 그리고 양파 양념장으로 느끼하지 않아 자꾸 손이 가게 만드는 만두 부추 부침개를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남은 부추는 반찬으로 활용해도 좋아요.

양파, 고춧가루, 까나리 액젓과 소금 약간, 매실액 또는 설탕을 조금 넣어 살포시 버무려주면 5분 완성 간단 반찬이 완성~

마땅한 김치가 없어도 다른 반찬과 잘 어울리는 매력적인 부추 겉절이 즐길 수 있답니다.~^^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