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비주얼 머천다이저입니다. 일도 좋아하고 패션 스타일, 여행과 호기심 그리고 자취생활에 필요한 일상을 탐구합니다.^^
머쉬룸M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DNS Powered by DNSEver.com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68,544,709total
  • 1,102today
  • 3,933yesterday
2009 view블로거대상 엠블럼
2010.08.16 07:30 여자패션 스타일

아직 무더운 여름은 계속되고 있지만 브랜드에서는 이미 가을 신상품과 트렌드를 반영하는 아이템들이 매장에 진열되어 여심을 흔들고 있다. 가을 신상품을 구입하기에는 좀 이르고 입기에도 날씨는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무턱대고 가을 상품을 입지도 않는데 구입한다면 며칠 지나면 더 새로운 상품과 멋진 아이템이 출시된다는 것이다. 그래서 가을 신상품을 구입하기 전 앞으로 유행하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먼저 정보를 알고 구입한다면 실패 없는 쇼핑이 될 것이라 생각해 올 가을, 겨울 유행할 트렌드를 소개하려 한다. 물론 신상품을 구입하는 것보다 자신의 옷장에서 트렌드를 즐길 수 있는 아이템과 스타일을 찾는다면 더욱 현명한 자신만의 개성을 돋보이게 하는 연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자~ 그럼 해외 브랜드 런웨이와 스타일링 사진으로 올 가을, 겨울 트렌드를 분석해 본다.

1. 글램 룩으로 우아하게

올 가을, 겨울에는 골드색과 브론즈색 그리고 골드 비즈 장식으로 화려함과 다소 호사스러울 만큼의 장식과 실루엣이 글래머러스함을 주는 아이템이 트렌드다. 올 가을 신상품들을 보게 되면 골드색, 브론즈색의 화려한 니트 아이템과 프린트 그리고 장식의 화려함이 어느 해보다 브랜드에서 볼 수 있을 만큼 올가을은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이미지의 글램 룩이 대세인가 보다.
골드색 블라우스와 스커트로 우한한 여성미를 주기도 하며 골드색 자수나 화려한 프린트로 화려함을 그리고 골드색의 디테일이 가미된 아이템과 장신구로 올가을은 금빛 트렌드가 될 전망이다.

2. 블랙과 화이트로 시크하게

블랙은 어느 계절이나 사랑받는 컬러이지만 가을이면 더욱 그 매력이 발산되는 컬러인 만큼 올 가을에도 최고의 컬러가 될 것이다. 블랙은 확실히 파워풀한 컬러이며 그 어떤 색과 매치를 해도 어색하지 않으며 조화를 이룬다. 특히 화이트와 매치하면 블랙의 파워풀함이 더욱 상승, 미니멀의 진수를 보여주며 세련미를 주고 때론 클래식한 분위기도 즐길 수 있는 컬러다. 화이트 블라우스, 티셔츠, 줄무늬 패턴으로 블랙의 시크함을 즐길 수 있으며 골드색, 카멜색과 매치한다면 세련된 분위기를 주게 된다.

3. 60년대 복고풍 스타일

올 가을에는 복고풍 스타일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그 동안에도 복고풍 스타일은 꾸준히 등장해 왔지만 이번 시즌(특히 루이비통)에는 60년대 레트로 클래식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다. 허리를 잘록하게 연출하고 종아리까지 오는 니렝스 플레어스커트로 A라인을 강조한다. 큼직한 테일러 카라로 복고풍 재킷의 진수를 보여주며 체크무늬 플레어스커트 역시 60년대 스타일의 회귀를 볼 수 있다.

4. 롱스커트로 여성미를 강조

여름에 유행했던 맥시드레스가 여름을 대표하는 롱 패션이었다면 가을에는 슬림한 롱 또는 미디움스커트가 여성스럽고 섹시한 분위기를 주는 아이템이 될 전망이다. 발목아래까지 덮을 정도로 긴 스커트는 허리라인을 살려주어 섹시한 실루엣을 만들어 주며 소재도 모직, 시폰, 저지 소재 등 실루엣을 강조하는 디자인을 보여 주고 있다. 또한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미디움스커트는 몸매를 슬림하고 길게 보여주는 라인으로 여성의 매력을 발산하는 실루엣이 돋보인다.

5. 퍼(FUR) 아이템과 호피무늬로 도발적인 분위기

샤넬 F/W 은 빙산위에 펼쳐진 런웨이에서 눈에 띈 것은 모피다. 의상의 절반이 모피로 트리밍이 되거나 직조시킨 디자인들로 모두 인조 모피를 사용했다. 부츠 또한 털부츠로 모피의 럭셔리한 분위기를 인조 모피로 트렌디하게 보여주고 있다. 레오파드 즉 호피무늬로 도발적인 분위기를 주면서 개성을 보여주는 스타일 또한 올가을에 스타일을 완성하기 위한 개성 있는 아이템으로 더욱 부각될 전망이다. 의상은 물론 액세서리, 소품의 다양한 구성으로 즐길 수 있다.

6. 소프트한 밀리터리 룩

지난 시즌 밀리터리가 파워풀했다면 가을에는 소프트한 밀리터리가 유틸리티( 실용적이며 포켓, 스냅 지퍼 등 디테일이 가미된 룩)를 표현한다. 밀리터리 룩을 대표하는 카키색은 ‘ 새로운 블랙’ 이라고 불릴 만큼 사랑받는 트렌드 컬러가 되고 있으며 베이식함을 만족시킬 만한 매력적인 컬러이다. 지난 시즌에는 어깨를 강조하는 파워숄더나 견장으로 딱딱한 이미지를 주었다면 가을 시즌부터는 부드러우면서 내추럴함을 강조한 소프트한 밀리터리 룩이 유행될 것이다. 특히 가을이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가죽 아이템과 레이어드하면 캐주얼하게 밀리터리룩을 즐길 수 있으며 재킷에 레이스나 시폰 등 로맨틱한 아이템과 레이어드하면 여성스러움을 동시에 보여 줄 수 있다. 이때 워커부츠나 부티, 롱부츠로 스타일을 돋보이게 할 수 있겠다.

◈ 올 F/W 트렌드 11가지 중 6가지 가을, 겨울 트렌드를 소개했지만 한국에서 어떤 스타일이 유행할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 그리고 아무리 트렌드라도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아이템과 트렌드인지는 고민할 필요는 있겠다.
내용이 많아 다음에 나머지 5가지 가을, 겨울 트렌드를 소개한다.


2부 참고글----가을 트렌드의 진수를 보여주는 아이템과 스타일 -2부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으로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가 시작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HanRSS'로 구독하시려면 옆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posted by 머쉬룸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