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웃음

생활전반에 스타일을 강조하는 홈퍼니싱 트렌드

by 머쉬룸M 2015. 6. 4.
반응형

라이프 공간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미는 것을 즐기는 요즘, 소형가구에서부터 패브릭, 인테리어 소품, 주방용품 등등으로 나만의 작은 사치를 위해 공간을 꾸미는 것에 투자를 합니다. 이렇듯 최근 소비자들은 개인적인 성향이 두드러지고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패턴을 보이면서 ‘홈퍼니싱’ 브랜드(매장)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홈퍼니싱’ 스토어가 트렌드

홈퍼니싱의 용어를 살펴보면 홈(home-집)과 퍼니싱(furnishing-단장하는)의 합성어로 소형가구나 조명은 물론 벽지나 침구, 카펫 ,인테리어소품, 주방용품 등으로 집안을 꾸미는 것을 말합니다. 홈퍼니싱은 국내외에서 최근 소비자들에게 관심 받는 트렌드 스토어입니다.

 

홈퍼니싱을 대표 하는 브랜드는 최근에 한국에도 상륙한 이케아입니다. 가구는 물론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각종 생활용품들이 시장전반에 영향을 끼칠 만큼 가구부터 각종 인테리어 및 생활용품 등 상품정보를 원스톱으로 살펴보게 하는 브랜드입니다.

제조부터 판매까지 스피드하게 소비자의 니즈를 대응했던 SPA 글로벌 패션기업에서도 홈퍼니싱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대표 브랜드 자라, H&M 브랜드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자라홈, H&M 홈도 홈퍼니싱 시장 트렌드를 오래전 부터 제안하고 있습니다.

일본 브랜드 무인양품은 기존의 라이프스타일 콘셉트를 유지하며 패션은 물론 생활전반에 필요한 스타일을 제안하는 각종 생활용품으로 홈퍼니싱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는 브랜드죠. 국내 기업에서도 모던하우스, 자주 브랜드에서 베이직한 홈퍼니싱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으며 플래그쉽 스토어 스타일의 홈퍼니싱 매장들도 최근에 쇼핑몰에서 종종 접하게 됩니다.

그 외 패션과 리빙 상품을 함께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콘셉트매장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 홈퍼니싱 매장이 늘어나고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받는 이유는 고급화를 강조하는 리빙코너 백화점이나 아이템별 전문매장보다 가격면에서 저렴하다는 점, 그리고 디자인과 스타일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이 홈퍼니싱 매장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듯 최근 홈퍼니싱 스토어가 점점 늘어나고 소비자 역시 홈퍼니싱 매장을 즐겨 찾는 이유가 뭘까요?

일본 홈퍼니싱 매장 사례

그 동안 자신의 스타일을 패션트렌드로 스타일을 강조했다면 최근엔 패션스타일에 국한된 스타일을 강조하기보다 생활공간을 새롭게 채우며 꾸미는 것에 대한 관심과 투자 그리고 독특하고 감각적인 생활전반을 아우르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고 즐깁니다. 예전에는 생활공간에 변화를 주기위해 각각 전문점에서 제품을 구입했다면 최근엔 한 매장 안에서 원스톱으로 다양한 상품을 접하고 구매가 용이해지는 홈퍼니싱 매장을 자연스럽게 즐겨 찾게 되는 소비패턴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생활공간에 새로움으로 변화를 주기 위해 몇 가지씩 구매한 생활용품들을 생활공간 작은 부분부터 시작해(예를 들어 쿠션커버교체, 커튼교체, 인테리어 소품 추가, 식기교체 등등) 점점 확대되는 과정에서(예를 들어 셀프 벽면작업, 침구용품 교체, 소형가구 추가, 조명교체, DIY 작업 등등)새롭게 바뀌며 변화되는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에 더욱 흥미로움을 주게 됩니다.

사소한 변화와 새로움으로 꾸민 자신만의 공간에서 편안하게 즐기는 것에 행복을 느끼며 때론 잘 꾸민 라이프 공간을 누군가와 공유하고 싶고 보여주고 싶게 합니다.

 

이렇게 최근 변화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니즈를 반영한 홈퍼니싱 매장(브랜드)이 점점 부각되는 요즘, 라이프스타일 소비시장의 트렌드를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아래 하트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는 센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