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자패션 스타일

남자 반바지, 확실하게 멋진 코디를 완성하는 방법

by 머쉬룸M 2010. 7. 9.
반응형

솔직히 한국에서 반바지를 입은 남자의 모습은 멋스럽게 입은 남자도 별로 많지 않으며 여자나 남자들조차 호감을 주기 어렵다. 그래서 한동안 반바지 옷차림은 때론 예의 없는 옷차림 그리고 너무 편해 보이거나 경솔해 보여 여름이면 남자 패션에서  환영받지 못하며 멋스러움보다 편하게 입는 패션이 되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반바지로도 충분히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여 멋을 더 하고 여름이면 최고의 아이템이 되고 있는 추세다. 물론 아무리 올해 남자패션에서 반바지가 트렌드라고 하지만 모두가 반바지 스타일이 멋스럽다는 것은 당연 아닐 것이고  유행이라도 스타일링이 매끄럽고 멋스럽지 못한다면 여전히 호감주기 힘든 패션이 될 것이다.

- 보통 거리에서 보는 남자 반바지패션으로 스타일이 돋보이기보다는 평범하고 늘 보는 반바지 스타일이라 가끔은 아저씨패션인지 수퍼에 가는지 알수 없는 스타일링을 볼 수 있다. 가볍게 입는 반바지라고 이왕이면 멋스럽게 코디하면 더운 여름이라도 매력적인 스타일링을 보여주면 좋을 것이다.

자~ 그럼 반바지를 확실하게 멋을 주는 코디법을 알아본다.

1. 티셔츠와 스타일링

반바지와 티셔츠는 가장 많이 코디하는 아이템이다. 늘 즐겨 입는 아이템으로 가장 쉽게 코디를 하지만 의외로 티셔츠 코디는 어렵다. 잘 입으면 멋스럽지만 늘어진 티셔츠나 너무 빈티지한 티셔츠, 그리고 헐렁한 티셔츠는 오히려 동네 아저씨 분위기처럼 늘 보는 평범하거나 스타일리시 못한 반바지 패션이 될 수 있다. 그만큼 다른 아이템보다 더 어려운 것이 티셔츠와 반바지 코디이다. 그럼 티셔츠로 멋스럽고 세련되게 입는 방법을 찾아보자.

일단 반바지는 카고 바지처럼 주머니가 많은 디자인이나 헐렁한 무릎 아래 반바지는 반바지 코디에 자신 없는 사람은 일단 피한다. 스타일링을 잘 하면 멋스러운 아이템이지만 잘못 입으면 정말 아저씨패션이 된다. 좀 더 확실하게 반바지를 스타일링을 하고 싶다면 슬림한 핏이 좋으며 롤업을 한다면 캐주얼하지만 세련된 분위기를 준다. 이때 티셔츠는 피케셔츠나 스트라이프 티셔츠가 가장 잘 어울리며 라운드 티셔츠라면 박시한 실루엣을 피한다. 슬림한 티셔츠에 베스트나 여름 카디건, 재킷과 매치하면 한층 돋보이는 반바지 패션을 보여줄 수 있다.

2, 셔츠와 스타일링

반바지와 셔츠매치는 멋스럽고 남자의 매력을 돋보이게 해준다. 티셔츠보다는 가볍지 않는 세련된 분위기를 주고 반바지의 컬러나 무늬로 색다른 개성까지 부각해 준다. 가장 기본적인 화이트셔츠는 시원한 청량감을 주고 베스트와 블레이저와 코디하기 쉽다. 박시한 면 반바지보다 슬림한 디자인이 좋고 마, 린넨 소재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줄 수 있다. 체크무늬 반바지와 셔츠코디는 남과 다른 개성을 돋보이고 싶다면 추천하는 아이템이다. 단 잠옷인지 속옷인지 알 수 없는 디자인과 핏은 체크무늬라도 촌스러움을 주기 때문에 디자인과 소재 그리고 핏을 잘 선택해야 한다. 전문직이라면 셔츠에 네이비 반바지로 사무실에서도 멋을 주는 스타일링을 할 수 있으며 로퍼나 스니커즈로 매치하면 클래식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3, 재킷과 스타일링

반바지와 티셔츠나 셔츠에 블레이저(재킷)를 멋스럽게 코디를 해본다. 반바지로 자칫 너무 캐주얼한 분위기를 세련되고 클래식한 느낌으로 연출할 수 있는 코디가 될 수 있다. 여름에 재킷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시어서커 재킷(폴리에스테르와 면소재 혼방으로 구김이 없는 여름소재)으로 가볍고 시원하게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으며 멋스럽게 린네소재도 좋다. 특히 재킷과 대조되는 컬러의 반바지와 매치하면 댄디한 멋을 준다.

재킷에 티셔츠(라운드 피케셔츠)는 슬림한 디자인이 좋으며 화이트셔츠나 스트라이프 셔츠와 코디하면 매력적인 여름 패션으로 안성맞춤이며 재킷과 코디할 때 벨트를 착용하는 것은 잊지 말아야 한다. 신발로 로퍼가 가장 잘 어울리며 샌들도 멋스러움을 준다. 단 샌들일 경우 스포츠 샌들은 절대 신지 말아야 할 것이다.

4. 신발과 스타일링

반바지와 스타일링할 때 신발은 정말 중요하다. 신발의 선택으로 옷차림을 멋스럽게 하는지 아니면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밋밋하고 평범한 옷차림인지 좌우하기 때문이다. 가끔 의상은 세련되게 코디를 했는데 어울리지 않는 신발의 선택으로 호감을 비호감으로 만들기도 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발목까지 오는 투박한 하이탑 운동화는 다리가 길지 않다면 피하고 스포츠 샌들, 동네에서 누구나 신는 슬리퍼 등은 아무리 옷을 세련되게 입었더라도 신발로 시크한 멋을 줄 수 없다. 가끔 반바지에 플리플랍(일명 쪼리)을 신기도 하지만 가벼운 외출이 아니라면 그닥 추천하고 싶지 않는 아이템이다. 이유는 쪼리가 자칫 스타일을 경망스럽게 보이게 하여 휴가지가 아니라면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 장소에서는 가급적 샌들, 로퍼를 신는 것이 멋스럽다.
반바지 패션을 더욱 멋을 더 하는 소품 활용으로 밀짚 중절모나 멋스러운 가방으로 스타일을 완성하고 혹 다리에 길고 무성한 털로 반바지 스타일링이 어렵다면 제모하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 올 여름 스타일을 돋보이고 매력적인 완소남으로 거듭나기 위해 반바지 스타일링으로 시원하고 멋스럽게 4가지 스타일링을 참고하면 확실한 멋진 반바지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머쉬룸M의 글을 구독 하는 법- 구독+해 주세요
 
손가락으로 추천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즐거운 하루가 시작됩니다^^

반응형

댓글